(서울=연합뉴스) 김보경 기자 = 현대자동차가 7년 연속 전 세계 30위권 브랜드에 이름을 올렸다.
현대차는 브랜드 컨설팅 업체 인터브랜드가 발표한 '2021 글로벌 100대 브랜드'에서 지난해보다 종합 순위가 1계단 상승한 35위에 올랐다고 21일 밝혔다.
현대차 브랜드 순위 35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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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랜드 가치는 작년 대비 약 6% 증가한 152억달러(17조9천억원)를 기록했다.
현대차는 2005년 글로벌 100 브랜드에 처음 이름을 올린 뒤 지금까지 브랜드 순위는 49계단 상승했고, 가치는 117억 달러 늘었다.
현대차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에 따른 경기 둔화 속에서도 미래 모빌리티 사업에 대한 과감한 투자를 한 것이 7년 연속 30위권 브랜드에 이름을 올리게 된 배경이라고 설명했다.
인터브랜드는 "아이오닉5를 글로벌 전기차 시장에 성공적으로 출시했을 뿐만 아니라 UAM(도심 항공 모빌리티), 로보틱스, 자율주행 등으로 미래 모빌리티 사업 영역을 확장하며 시장 변화에 기민하게 대응하고 있다"고 평가했다.
인터브랜드는 매년 전 세계 주요 브랜드에 대한 가치 평가를 실시해 글로벌 100대 브랜드를 선정해 발표한다. 브랜드 가치는 기업의 재무 상황과 마케팅 측면을 종합적으로 측정한 후 브랜드가 창출할 미래 기대수익을 현재가치로 평가해 산출한다.
출처-연합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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