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도의 주인은 사람이지만 차도의 주인은 자동차다!!
이 말이 어디가 어떻게 틀렸는가?
차도에서는 사람이 아닌 차들이 최대한 빠르고 안전하게 주행하도록 배려하는 것이 맞는 거 아닌가?
그래서 육교도 만들고 지하도도 만드는 거 아닌가?
그놈의 사람이 먼저다~~~하는 베네수엘라 빨갱이 구호가 <사람 중심의 교통체계>로 진화되었네그랴
무단횡단하다 뒈졌으면 무조건하고 그 무단횡단자가 욕을 쳐먹어야지
왜 엄한 운전자를 탓하나? 물론 허용시속을 초과햇다면 경우가 다르지만 말이지
내 인생경험상 산업재해의 10에 8,9할은 노동자 개인 책임이고
도로횡단 관련 사고의 8.9할은 보행자 책임이더라
지들이 먼저 안전모 벗어버리고 <인간고라니>로 튀어나왔으면서 누구에게 책임을 전가하는 거야?
언뜻보기엔 참 좋은말이고 와닿는말인데
실상은 괴리감이 생기죠
모든게 사람이 먼저다를 적용하면 엉망이 되버립니다
사람이 먼저다를 적용할 부분이 있고 질서가 먼저다 규칙이 먼저다 다수가 먼저다 등등이
우선시되어야할 상황이 많습니다
반대급부로 위험도 가중시킨게 맞지않나?
차와 사람이 부딪혀서 사람이 안다치고
차만 부서진다면 뭐가 문제일까?
사람이 죽고 다치니 규제가 필요한것이고
설령 100% 인간의 실수나 잘못으로
사고가 발생했다손 치더라도
생명을 잃을 정도로 큰 사고를
막아보자는게 잘못된 일이야??
문제아닌가??
똑같은 글을 썻다가 온갖 조롱을
받았다만 다시 써드리지 ㅋㅋ
국민들이 원하지 않는 정책이라도
반드시 해야만 하는것들도
있는법이라니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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