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은 카페리가 활성화 되어서 여행하는게 좋습니다
지금은 많이 없어졌지만 일본국유철도(JNR)시절에는 왠만한 노선을 직접운영하고
JR로 바뀐후론 많이 민간노선에 양도했습니다
대표적인 노선인 일본혼슈와 홋카이도를 운행하던노선(아오모리<->하코다테) 세이칸 터널 개통후
JR이 민간에 카페리 노선 양도했습니다
지금 현재 노선 운영업체는 http://www.tsugarukaikyo.co.jp/ 입니다
그리고 세이칸 연락선은 현재 2대만 존재합니다 한대는 아오모리, 하코다테에 있습니다
몇년전까지만해도 도쿄 오다이바 선박 박물관에도 있었지만 폐선처리되어서 고철로 사라졌습니다
예전에는 오키나와에서 대만 지룽까지 운행도 했습니다 대만 철도 0km 시작점이기도 합니다
한국여행객들도 많이 이용하는 대표적인 회사 몇곳 올립니다
썬플라워호 http://www.sunflower.co.jp , 태평양페리 http://www.taiheiyo-ferry.co.jp
A-Line http://www.aline-ferry.com
MarineTraffic - Ship Tracking.
지금은 많이 없어졌지만 일본국유철도(JNR)시절에는 왠만한 노선을 직접운영하고
JR로 바뀐후론 많이 민간노선에 양도했습니다
대표적인 노선인 일본혼슈와 홋카이도를 운행하던노선(아오모리<->하코다테) 세이칸 터널 개통후
JR이 민간에 카페리 노선 양도했습니다
지금 현재 노선 운영업체는 http://www.tsugarukaikyo.co.jp/ 입니다
그리고 세이칸 연락선은 현재 2대만 존재합니다 한대는 아오모리, 하코다테에 있습니다
몇년전까지만해도 도쿄 오다이바 선박 박물관에도 있었지만 폐선처리되어서 고철로 사라졌습니다
예전에는 오키나와에서 대만 지룽까지 운행도 했습니다 대만 철도 0km 시작점이기도 합니다
한국여행객들도 많이 이용하는 대표적인 회사 몇곳 올립니다
썬플라워호 http://www.sunflower.co.jp , 태평양페리 http://www.taiheiyo-ferry.co.jp
A-Line http://www.aline-ferry.com
조류 영향도 있는듯요. 보통25노트에서 29노트로 내려오더라고요.
올라가는건 21노트쯤 하고요.
항속이 25~27노트 정도 나와요...
생각보다 빠릅니다
배가 커서 빠른지 잘 몰라요
그 놈은 거의 1만톤 넘은거 같던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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