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게시물을 뉴스나 다른 곳에서 인용하실 때에는 반드시 보배드림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글쓰기 수정 삭제 목록
  • 댓글 (10) |
  • 내 댓글 보기 |
  • 레벨 소위 1 앙GiMoJji 07/10 09:15 답글 신고
    배속8x
  • 레벨 하사 3 찬아원이 07/10 09:52 답글 신고
    착륙은 거의 수동으로 알고 있습니다. 전문가는 아니지만. 오토 브레이크 정도. 전문가가 요 밑으로 더 알려주실꺼에요.
  • 레벨 소위 1 앙GiMoJji 07/10 14:10 답글 신고
    ㄴㄴ 날 좋든 않좋든 기장맘 수동이든 자동이든 재량것 하지만 100% 자동까진 아녀도 어프로치까지는 자동으로 하고 막판에 수동으로 하는분들도 많음
    대부분 수동으로 하지만
  • 레벨 원사 2 몸탐정코난 07/10 15:35 답글 신고
    ILS approach : ILS 신호(LOC, GS) 따라 내려갑니다.
    Visual approach : 말그대로 비쥬얼입니다. 버드 따라 갑니다.
    어프로치는 ATC 에서 발부 받는 대로 접근 해서

    랜딩은 보통은 매뉴얼 랜딩 합니다. 시야 확보 안되거나 야간에 오토 랜딩 하기도 합니다만 조건 제약이 좀 있습니다. 조건 안맞으면 오토 랜드 못하고 회항 하거나 기상 여건 좋아질때까지 홀딩 하는 수 밖에 없습니다.

    조건들은 활주로 ILS Category, 항공기의 Category, 조종사의 certi. 바람, 그리고 해당 항공기가 최근에 오토랜드를 했는지 등등...

    그래서 대부분의 파일럿들은 기량 저하의 이유도 있기 때문에 접근은 오토로 하고, 랜딩 체크리스트 끝내면 Auto Pilot 끕니다. 그리고 활주로 근방으로 오면 급격한 기상변화가 많아서 오토가 파일럿의 피드백을 따라 올수 없어요. 그래서 끄는 것도 한몫 합니다.

    A/T(오토 트러스트 or 트로틀) 의 경우는 기종마다 안끄는 것을 권장 하는 녀석들도 있습니다.
  • 레벨 하사 3 찬아원이 07/10 16:32 답글 신고
    에어라인커맨더 따위로 배운 저의 잡식상식으로는 이런분들 앞에서 꼬랑지 내림.
  • 레벨 병장 아무고토못하죠 07/15 04:38 신고
    @찬아원이 ㅎㅎ
  • 레벨 일병 kyledivine 07/15 07:51 답글 신고
    오토 파일럿 이용해서 보통 1500피트까지 내러오고 그다음에 Before landing checklist 끝내고 매뉴얼 플라잇 보통 하십니다 그리고 이걸 즉흥적으로 결정하기보다는 미리 결정합니다 늦어도 크루즈상에서 강하 시작하는 시점에서는
  • 레벨 대령 3 백만볼트B 07/18 09:30 답글 신고
    궁굼한게 . 공항에 내리면 내리는곳까지 안내하는 네비게이션이 있나요 ???
  • 레벨 원사 2 몸탐정코난 07/18 11:16 답글 신고
    1. 공항마다 그라운드(에어로드롬) 차트가 있어서 그거 패드에 띄워 두고 ATC 가 택싱 하라는데로 찾아 갑니다.

    2. 신형 항공기들은 공항 데이터가 다 내장 되어있어서 네비 처럼 알려주기도 합니다.

    3. 에스코트(Follow me) 차량을 요청 해도 됩니다.

    4. 보딩/디보딩 게이트, 터미널은 이미 내정 되어있는 경우가 많고 비행중에 미리 전달 받는게 대부분 입니다.
  • 레벨 원사 3 옴마니밤매흠 07/19 21:50 답글 신고
    특별한일 없으면 ils 접근입니다

덧글입력

0/2000

글쓰기
검색 맨위로 내가쓴글/댓글보기
공지사항
t서비스전체보기
사이버매장
국산차매장
수입차매장
튜닝카매장
승용차매장
스포츠카매장
RV/SUV매장
밴/승합차매장
오토갤러리매장
국산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국산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수입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수입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내차팔기
사이버매물등록
국산차등록
수입차등록
매물등록권 구입
게시판
베스트글
자유게시판
보배드림 이야기
시승기
자료실
내차사진
자동차동영상
자동차사진/동영상
레이싱모델
주요서비스
오토바이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