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게시물을 뉴스나 다른 곳에서 인용하실 때에는 반드시 보배드림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글쓰기 수정 삭제 목록
  • 댓글 (27) |
  • 내 댓글 보기 |
  • 레벨 중위 2 앙GiMoJji 10/04 10:49 답글 신고
    공항가서 물어보는게 더 빠름
  • 레벨 원사 3 busy 10/06 15:05 답글 신고
    가까이 파일럿 두분 취향은 알고 있고 혹여나 다른분들에게 듣고 싶었습니다 ^^;
  • 레벨 대위 3 숭어오너 10/04 20:45 답글 신고
    날개가 일본도처럼 휘었는데요..

    원래 저런것인가 아니면 압력으로 휜건지 궁굼하네요
  • 레벨 원사 3 busy 10/06 15:06 답글 신고
    LLOYD 님께서 설명을 해주셨네요
  • 레벨 중사 2 LLOYD 10/04 21:41 답글 신고
    원래 휘어있고 하드랜딩하면 엿가락처럼 위아래로 휘청거리기까지합니다.
  • 레벨 훈련병 keair 10/05 22:56 답글 신고
    전 개인적으로 보잉을 선호합니다
  • 레벨 원사 3 busy 10/06 15:07 답글 신고
    넵 답변 감사합니다. 저또한 보잉기종을 좋아해서 시간적인 여유가 있으면 골라 타기도 합니다.
  • 레벨 중사 3 시민의날개 10/05 23:13 답글 신고
    보잉만 타고있지만 보잉좋아합니다
  • 레벨 원사 3 busy 10/06 15:08 답글 신고
    아 ^^; 보잉기종이 운항 편하다는 이야기를 얼핏 들어서 궁금했습니다. 답변 감사합니다
  • 레벨 병장 Targetspd 10/06 12:38 답글 신고
    벤츠가 좋냐 BMW가 좋냐...라는 것과 똑같습니다...ㅎㅎ
  • 레벨 원사 3 busy 10/06 15:09 답글 신고
    네 같은 맥락입니다. A사와 B사 대형 중형 소형을 타보았지만 희한하게 B사 기종들이 조금더 편하고 안정감이 있었습니다!
  • 레벨 훈련병 뇌물처먹고번지점프 10/07 04:03 답글 신고
    A380 타 보기나 하고 그런소리 하나
  • 레벨 원사 3 busy 10/07 10:38 답글 신고
    B744, B748, A380, B773, A333, A350
    참고로 비지만탄다 됐냐? *___*
  • 레벨 훈련병 뇌물처먹고번지점프 10/07 13:53 신고
    @busy 퍼스트도 못타면서 말이 많아....저가항공이나 찡겨 타는 주제에....ㅋㅋ
  • 레벨 원사 3 busy 10/07 15:02 신고
    @busy 잘 나셨다 니가 짱무라~
  • 레벨 대령 3 물이흐르는데로 10/07 05:18 답글 신고
    고속버스할때 개인적으로 운전편의성 기아 그랜버드 선호했습니다 현대 유니보다
    대우차는 쳐다도 보기싫었음 대우버스가 고속버스에서 사라진이유 엿같아서
  • 레벨 원사 3 busy 10/07 10:40 답글 신고
    엿같은 이유가 뭔가요?
  • 레벨 대령 3 물이흐르는데로 10/07 14:00 신고
    @busy 첫째 브레이크가 잘안들어요 차무겁고 힘없고 안나가고 잔고장많고
  • 레벨 원사 3 busy 10/07 17:04 답글 신고
    아 그렇군요. 예전 대우 승용차들 느낌 그대로 버스에도 적용되나 봅니다. 그래도 여전히 국산을 구입할땐 전 쉐보레 입니다 ^^;
  • 레벨 하사 3 E200CGI 10/12 13:07 답글 신고
    대우차도 아마 본인같은신분들은 엿같다고 생각하실듯ㅋ
  • 레벨 원사 3 busy 10/14 13:18 신고
    @E200CGI *____*;;;
  • 레벨 하사 2 HSB0509 10/13 01:25 답글 신고
    조종사분들중에 보잉쪽으로 계시는분들중으로 허리디스크가 걸리는 분들이 많이 계신다네요. 비행중에 서류나 식사때 허벅지위에 올려서 작성하거나 식사하시기에ㅠㅜ 많이 걸린다고 하네요. 반면 에어버스쪽은 책상이 있어서 편하다고 하고요.
    그리고 저도 갠적으로 에어버스쪽이 더 편하다고 생각합니다 ㅎ
  • 레벨 원사 3 busy 10/13 10:59 답글 신고
    고도 때문에 기장과 승무원들 디스크 발병율이 높은걸로 들었습니다. 서류관련은 제외하더라도 식사때 이용하는 간단한 선반이라도 없다는게 좀 이해가 안되네요. 새로운 부분을 알려주셔서 고맙습니다. 항상 안전하고 즐거운 운항되세요!
  • 레벨 중위 2 그랜버드 10/29 17:11 답글 신고
    전 딱히 관련 경험도 없는 지나가는 학생인데 에어버스가 취향이에요. 콕핏을 보면 좀더 깔끔한 느낌이 들어서.....350이 최애입니당
  • 레벨 원사 3 busy 10/29 23:54 답글 신고
    제가 보잉을 좋아하듯 그랜버드님은 에어버스 좋아하시는군요. 금번, 시드니에서 들어올때 대만항공 A350 타고 왔는데 예상과는 달리 너무도 좋았습니다. 화장실이 너무 작아서 좀 불편했네요.
  • 레벨 훈련병 수잽이 10/29 20:55 답글 신고
    지나가다가 답변드립니다.

    생각보다 두기종을 비교 해서 말씀드릴수 있는 조종사는 많지 않습니다.

    국내경우 LCC는 일단 단일기종 또는 보잉 또는 에어버스 한쪽 fleet을 운영하는경우가 대부분입니다.

    FSC에서는 칼이나 아샤나 인데 제 개인적인 경험으론 에어버스가 항공기 오토메이션 쪽에 더 할애 합니다. 인력이 들어갈 부분을 더 줄여놓은 식이구요 보잉같은 경우는 상대적으로 덜 합니다.

    좀더 old fashioned 라고 표현 해야할까요.

    조종사들이 직접 관련된 항공기 모드 부분에서는 에어버스가 심플합니다.
    하지만 매뉴얼 등은 더 복잡하고 개인적으로 잡스럽습니다.

    큰울타리에서 보잉은 에어버스 보다 튼튼 하다 라는 인식은 있습니다.
    특히 랜딩기어쪽.

    댓글중에.. 날개 끝단부가 휘어있는건 양력 때문입니다. 반대로 특히 대형기 장거리가는 뱅기를 공항서 보시면 날깨 끝단이 쳐져 있습니다.
    날개가 연료로 채워지거든요. 무거워서 쳐진거지요.

    순항중엔 양력으로 인해 날개 끝단이 위로 휘어 보이고 실제로 그리 됩니다.

    날개에 연료가 없는 상태로 날게되면 몸통과 연결된쪽에 load가 심하게 걸려 부러질수도 있겠죠.
    물론 항공역학 고려해 tip을 설치한 경우도 있습니다.

    디스크는...일단 승무원들은 허리를 굽히는 일이 많습니다. 승객 서비스 하려면 어쩔수 없이 그리 되지요.

    조종사들은 앉아서 근무 하나 그 앉은 자세가 문제 일듯하구요. 아무래도 오랜 시간 앉아 근무하는 영향이 아닐까 합니다.
    실제로 앉은자세가 허리에 가장 안좋다 합니다. 식사는.. 글쎄요.. 에어버스 계열이 편하긴 하지만 보잉기종에서 밥먹는다고 그리 되진 않을듯합니다.
    기압때문이라는 얘기는 저는 처음 듣습니다. 영향유무는 모르겠습니다.
  • 레벨 원사 3 busy 10/30 00:05 답글 신고
    최근 에티하드 항공에 있는 지인이 B777운항하다 A380 운항으로 다시 교육을 받는다는 이야기를 듣고 궁금해서 적게 되었네요. 국내 A사에 계시는 선배분도 같은 경험을 하셨던걸로 기억이 문득 떠올라 혹시 답변을 들을수 있을까해서 남겨 보았었네요.

    정성스런 댓글 고맙습니다.

덧글입력

0/2000

글쓰기
검색 맨위로 내가쓴글/댓글보기
공지사항
t서비스전체보기
사이버매장
국산차매장
수입차매장
튜닝카매장
승용차매장
스포츠카매장
RV/SUV매장
밴/승합차매장
오토갤러리매장
국산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국산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수입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수입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내차팔기
사이버매물등록
국산차등록
수입차등록
매물등록권 구입
게시판
베스트글
자유게시판
보배드림 이야기
시승기
자료실
내차사진
자동차동영상
자동차사진/동영상
레이싱모델
주요서비스
오토바이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