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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준장 HR34sky 21.03.22 13:18 답글 신고
    우와 이거 나오면 진짜 멋지겠는데요
  • 레벨 중장 XK 21.03.22 16:08 답글 신고
    운용비용 효율성 측면을 고려하더라도 나온다면 독주하고 있다시피한 B77F의 대안책이 될 수 있을지도요^^
  • 레벨 원사 3 빠르셔 21.03.22 15:11 답글 신고
    a380은 못 써먹나??
  • 레벨 중장 XK 21.03.22 16:23 답글 신고
    기체 크기 대비 B747만큼 많은 화물량을 싣지 못하고, B74F처럼 콕핏의 위치가 2층에 위치하지 않고 1층과 2층 사이에 위치해 있어서 노즈카고도어를 만들 수 없다는 점, 2층 객실의 바닥부분이 없어야 화물들을 싣기가 적합한데 이렇게 되면 기존의 구조를 싹 갈아 엎어야 하고, 화물을 램프에서 항공기로 실을 수 있는 기존의 장비들론 싣지 못하기에 장비들 역시 A380F 전용을 따로 개발 및 구비해야 한다는 점 등 여러모로 수지타산이 안맞아 백지화 되었습니다.

    반면 B74F의 경우 1층에 화물을 싣고 2층엔 콕핏과 승무원들이 쉴 수 있는 캐빈공간으로 이루어져있어 콕핏이 2층에 있기에 노즈카고도어 설계가 가능할 수 있었던 점 등 애초부터 탄생 배경이 대형 화물을 적재할 수 있도록 미공군용 수송기를 만들 목적으로 개발되었던 터라 (입찰과정에서 록히드마틴의 C-5와의 경쟁에서 결국 탈락되긴 했지만) 시작부터 A380 하곤 달랐죠..
  • 레벨 원사 3 빠르셔 21.03.22 16:43 신고
    @XK 오.. 역시 전문가님.. 칵핏의 위치는 생각 못했네요 2층 갈아 엎으면 거의 재설계급 아닌가요??ㅋㅋㅋ 앞으로 신형 항공기 개발할 땐 수송기로의 활용도 고려해야겠네요.
  • 레벨 소장 타락천사 21.03.23 21:44 신고
    @XK 역시 전문가..
  • 레벨 대령 1 김세이 21.03.25 23:43 답글 신고
    아시아나가 747-8F 도입에 실패 했다고 들었는데 다행이 대책안을 성공적으로 찾았나 보네요.
  • 레벨 중장 XK 21.03.27 12:26 답글 신고
    아시아나의 재정상태가 좋았다면 선주문 했었을텐데 아시다시피 땅콩에 넘어갈 운명이라..
  • 레벨 상병 람코페 21.03.28 21:40 답글 신고
    대충 a359 동체에 a35k 렌딩기어랑 엔진달고 나오려나요 ㅋ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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