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게시물을 뉴스나 다른 곳에서 인용하실 때에는 반드시 보배드림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글쓰기 수정 삭제 목록
  • 댓글 (14) |
  • 내 댓글 보기 |
  • 레벨 이등병 김기어 21.03.22 14:31 답글 신고
    공기 마찰을 줄일수 있죠
  • 레벨 준장 HR34sky 21.03.23 06:13 답글 신고
    그렇겠네요. 사진을 보니 알겠네요.
  • 레벨 원사 3 몸탐정코난 21.03.22 14:47 답글 신고
    타협할수 없는 factor인 안전을 제외 하면 항공기 제작사와 항공사의 가장 큰 목표는 유지비절감이겠죠.

    유지비에서 가장 큰 부분을 차지 하는 것은? 유류비.

    유류비를 아끼려면? 연비겠죠? 같은 연료와 승객을 태우고 조금 더 멀리 까지 가는 것이 목표죠. 그럼 답이 나오죠?

    동일한 연료로 더 많은 항속거리를 얻기 위함 일겁니다.
  • 레벨 준장 HR34sky 21.03.23 06:14 답글 신고
    연비문제군요. A220의 연비가 끝내주게 좋은것도 그 부분에서 기인하나보네요.
  • 레벨 중사 1 프리마짱나 21.03.23 18:38 답글 신고
    밥을 먹으려면 제일 중요한건 숟가락 이죠? 그럼 숟가락을 들려면 팔이운동작용을 해야겄죠?
    그럼 자신이 평소 쓰던팔로 숟가락을 쥐고 밥을퍼서 입으로 들어가면 된다는...머 이런 글 같애요ㅎㅎ
  • 레벨 하사 1 Targetspd 21.03.22 16:57 답글 신고
    매끄러운게 더 공기저항이 적다는건 예전 엔지니어들도 이미 알고 있던 사실이죠. 그렇다면 왜 최근에 와서야 그렇게 만들기 시작했을까요? 저도 궁금하긴 한데 완전히 개인적인 추측을 해보자면.. 칵핏 전방이 경사져 있을수록 전방 유리창의 사이즈가 커지게 되고 그에 비례해서 엄청난 압력을 견뎌야 하는데, 예전 소재기술로는 그만한 힘을 견딜수있는 창문을 못만들지 않았을까? 추측해 봅니다 ㅎㅎ
  • 레벨 준장 HR34sky 21.03.23 06:14 답글 신고
    소재기술 발달이군요. 놀랍습니다.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 준장 HR34sky 21.03.23 06:15 답글 신고
    737나 A320등은 창문이 평평하긴 하네요.
    결국 시대의 흐름에 따라 기술발전이 이득을 준것이네요.
  • 레벨 준장 잠실건너역 21.03.24 16:03 답글 신고
    요즘 비행기들 A350 B788보면 날개도 신기하게 생겼어요. 무슨 스키 날처럼 생기고 위로 쭉 뻗은게..
  • 레벨 준장 HR34sky 21.03.26 03:04 답글 신고
    공기역학때문이겠지만 개인적으론 멋도 있어서 좋아요
  • 레벨 중장 꼴X보배XX 21.03.25 23:31 답글 신고
    공기역학적으로 저항을 줄여 연비와 속도 향상.
    날개는 기류의 영행을 덜 받음.
  • 레벨 준장 HR34sky 21.03.26 03:04 답글 신고
    그렇군요.
  • 레벨 대령 3 Veloce 21.04.01 18:41 답글 신고
    제가 쓴 자료도 있지요.
    오래전 구형 비행기들은 유리창이 거의 직각 형태입니다. 바람저항이 큰...

덧글입력

0/2000

글쓰기
검색 맨위로 내가쓴글/댓글보기
공지사항
t서비스전체보기
사이버매장
국산차매장
수입차매장
튜닝카매장
승용차매장
스포츠카매장
RV/SUV매장
밴/승합차매장
오토갤러리매장
국산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국산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수입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수입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내차팔기
사이버매물등록
국산차등록
수입차등록
매물등록권 구입
게시판
베스트글
자유게시판
보배드림 이야기
시승기
자료실
내차사진
자동차동영상
자동차사진/동영상
레이싱모델
주요서비스
오토바이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