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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일병 하누타 21.05.30 05:34 답글 신고
    Air 소모량이 어마어마 하겠네요. 설치할 공간이야 충분히 나올 것 같은데 소모 전력대비 효율은 따져봐야 할 듯 합니다. 그나저나 기관사들 곡소리가 벌써 들리는 듯하네요 ㄷㄷㄷ 컴프레서가 몇대야 대체...
  • 레벨 원사 1 아이작 21.05.30 17:47 답글 신고
    마찰감소로 선속은 나아지겠으나 컴프레서 더돌리는데 들어가는 연료가 과연...음...
  • 레벨 원사 3 한천검 21.05.31 14:29 답글 신고
    컴프레셔야 전기로 돌아갈테고....발전기는 기본적으로 돌려야하니 잉여전기는 나올듯하고 그 잉여전기로 컴프 돌려서 에어 쏘면 될듯해서 컴프 돌려서 들어가는 연료는 크게 안나올듯
    근데 컴프 개수가 저렇게 많이 필요할려나 ';;;
  • 레벨 일병 하누타 21.06.01 04:32 답글 신고
    선박용 발전기는 현재 필요한만큼 돌아가는겁니다. 어떤기기든 추가적으로 돌아간다면 그만큼 발전기 로드가 증가한단 말이고 연료소모량 증가로 이어지겠죠. 일단 저정도 압력으로 공기 불어내려면 노즐 하나당 일반적인 서비스에어용 컴프레서 한대정도 필요하지 않을까요?
  • 레벨 소령 2 미캐닉 21.06.04 19:22 답글 신고
    컴프레션 기술로는 한계가 있지만 워터펌프 기술로는 가능하리라 봅니다.
    원동기 수냉식 기술이라면 적은 비용의 고효율 나오지 싶습니다
  • 레벨 병장 취부사 21.06.06 23:18 답글 신고
    추가 적인 배관과 기관, 설계... 그리고 그에 따른 추가 작업이....
    보고만 있어도 싫어지는.....
  • 레벨 이등병 ed 21.06.08 16:58 답글 신고
    소음과 진동도 만만치 않겠네요 ㄷㄷ 기착지마다 잠수부들 들어가서 청소작업해야할듯...ㄷㄷ
  • 레벨 병장 파자마1 21.06.09 16:28 답글 신고
    공기로 인해 상실된 부력에 비례해 배가 더 깊에 가라 앉아 측면 저항이 더 발생되어 또이또이 될꺼 같은 느낌인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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