겉모습은 별거없어 보이는데 이녀석의 속도를 보면 ㅎㄷㄷㄷ 함. trial speed 32.04 knot 찍고 service speed 30 knot 로 만든놈임
실제 AIS 찍어보거나 레이더 벡터 찍어보면 28~29 knot 로 다니는걸 볼수있음.(가끔 조류빨 + 바람빨 받으면 30 이상 찍기도 함)
스펙은 이럼. 길이 224m 폭 26m. 겉으로 보이는 톤수를 중시하는 우리나라 여객선사에서 좋아하는
톤수인 총톤수는 34,000 톤 정도. 자매함은 Akashia 얘도 똑같이 겁나 달림.
우리나라 국내선에서 운항중인 여객선중 가장 큰 여객선이 씨월드 고속훼리의 퀸메리 인데
총톤수 30,000 톤급. (일본에서 중고도입) 이녀석도 최고속이 25 knot 임.
이렇게 생긴 녀석이고
스펙은 이럼..
아무튼 제주 목포 운항하는 퀸메리보다 더 큰배가 더 빠른속도로 댕김. 뻥스펙이라고 키보드 워리어들이 말할수도 있는데
AIS 를 찍어보거나 레이더 벡터 찍어보면 현재도 평속 29 나트 이상 찍고댕김. 속도만 보면 에게?
할수있지만 대형선박이 이정도 속도를 내는건 군함밖에 없음. 군함중에서도 구축함, 순양함 이나
이런 속도가 나옴. 그리고 군함도 이 속도가 만만한 속도는 아님.
아직도 얼마나 빠른지 감이 안오신다면....
과거 제주 완도를 운항했던 한일고속의 쌍동선체 워터젯 고속선인 한일 블루나래 이녀석과 같거나
조금 더 빠르게 운항한거임.
이걸 보고도 감이 안온다? 그럼....
세종대왕급 이지스함. 얘보다 빠름. 심지어 세종대왕급 이지스보다 만재배수량 기준으로 보면 3 배 이상 크기임.
왜 이런 미친속도가 나오는가 알아보니
이중반전 프로펠러를 도입... 거기다 CPP.... 소음은 크겠지만 그건 알바 아니고 그냥 속도에
몰빵한 배....
저 선박 건조에 관련 기술이 사용된 기술 링크.
https://www.mhi.co.jp/technology/review/pdf/e416/e416338.pdf
결론... 일뽕 이런게 아니라 참 특이한 놈들이다....
이중반전이란 말에 뭔가 있을 줄 알았네요ㅋㅋ
항의 수심에 재약이 많이 따름.
활주선형이 아님에도 저정도 속도면 엔진의 힘이 엉청날듯 하네요.
더 적은 연료를 사용하며 목표속도를 도달했긴 했습니다. 다만 메인터넌스 비용에 대한 얘기는 없네요.
그리고 동축반전이 아닌 그냥 이중반전 입니다. 아지무스 + CPP 의 조합 이라고 봐야할것 같아요.
저배 이전에 저 속도 근접하게 달성한 카페리가 Suisen 이고 이 급의 카페리가 저 노선을 담당했었습니다.
차이점은 쌍축이죠.
20시간 35분 소요ㅡ.ㅡ
부산에서 오사카가는
펜스타도 그정도 걸리던;
https://www.directferries.co.kr/shin_nihonkai_ferry.htm
상당히 변태적임을 알수있습니다.
제목 본 순간 일본 쟈철이나 만원버스 상상 아닙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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