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게시물을 뉴스나 다른 곳에서 인용하실 때에는 반드시 보배드림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글쓰기 수정 삭제 목록
  • 댓글 (6) |
  • 내 댓글 보기 |
  • 레벨 대령 3 정사중만식이형 14.03.18 21:15 답글 신고
    회사마다 다르긴 합니다.

    일본 항공사는 보잉덕후이고 미국 항공사는 자국회사다 보니 보잉을 선호합니다.

    반대로 유럽 항공사는 에어버스를

    다만 이것은 국적이나 국가간의 관계 때문이고요

    정비비용 및 관리비 때문에 한 기종만 쓰는 회사도 있습니다.

    미국 사우스웨스트 항공사는 737 한 기종만 수백대 가지고 있습니다.

    이렇게 되면 정비사, 조종사를 교육하는 데 비용이 적게들죠.

    부품역시 한 기종 것만 있으면 되니 관리하기 쉽겠죠.


    우리의 날개는 보잉과도 친하고 에어버스랑도 친한 묘한 관계에 있다고 합니다.
  • 레벨 원사 3 마가제렌트 14.03.19 18:04 답글 신고
    대한항공이 에어버스랑 친한건 A300 도입과정이 발단이죠.
    그 내막은 엄청나게 복잡하지만

    결과적으로는 에어버스가 보잉과 견줄정도로 큰 회사가 되는 발단을 준게 대한항공이니, 친해질수 밖에 없죠.
  • 레벨 대장 THAIairways 14.03.18 23:31 답글 신고
    근데 JAL도 지금까지는 그래왔지만 이젠 AIRBUS도 주문을 넣었네요 ^^ 350시리즈가 좋은가 보긴하구요 ㅋㅋ
  • 레벨 대령 3 정사중만식이형 14.03.18 23:54 답글 신고
    747은 다 버렸고 747-8i는 오바고 777을 주문 넣자니 기다려야하고 이런 저런 문제가 있겠죠.

    뭐니뭐니해도 신형이다보니 아무래도 777 계열보다 유지비가 적게 들겠죠.
  • 레벨 상사 3 PJK4518 14.03.19 00:18 답글 신고
    우리나라의 대한항공,아시아나항공 같은경우엔 적당히 섞여있습니다~.

    저가항공사의 경우는 정비,조종사 단일화(?)효율을 높이기위해 한기종으로 몰빵하구요
  • 레벨 중사 2 파란세상 14.03.20 18:34 답글 신고
    LCC가 대중화 되기 전에는 국가적인 상관관계가 비행기 선택에 큰 변수 중 하나였죠... 다만 단일기종이나 단일 회사 기종만 운영하는 경우 해당 기종이나 항공사에서 문제가 생길경우 통째로 비행기를 올스탑시켜야 하는 경우가 있어 대형 항공사는 섞어 쓰는걸 여전히 추구합니다...

    예를 들어 787이 배터리 문제 등으로 운항 정지 된적있죠... 만약 어떤 회사가 787 단일기종을 운영했다면 해당 항공사는 올스탑입니다... 그래서 대한항공 같은 경우 747 처럼 엔진 선택 가능한 기종의 경우 엔진만은 균등 구매 하던걸로 알고 있습니다... 물론 요즘에는 점점 코스트 인하 경쟁으로 단일기종 단일 엔진으로 가고 있지만요...

덧글입력

0/2000

글쓰기
검색 맨위로 내가쓴글/댓글보기
공지사항
t서비스전체보기
사이버매장
국산차매장
수입차매장
튜닝카매장
승용차매장
스포츠카매장
RV/SUV매장
밴/승합차매장
오토갤러리매장
국산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국산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수입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수입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내차팔기
사이버매물등록
국산차등록
수입차등록
매물등록권 구입
게시판
베스트글
자유게시판
보배드림 이야기
시승기
자료실
내차사진
자동차동영상
자동차사진/동영상
레이싱모델
주요서비스
오토바이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