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장: 4,284mm
전고: 1,456mm
전폭: 1,789mm
휠베이스: 2,636mm
공기저항계수: 0.275
8세대 폭스바겐 골프의 엔진 라인업은 총 12종으로 가솔린인 TSI와 디젤인 TGI, 가스인 TGI, 마일드 하이브리드 시스템이 적용된 eTSI와 PHEV인 GTE로 나뉩니다.
추후에 고성능인 GTI와 GTI TCR, R이 공개되며 전기차인 e-Golf는 얼마 전 공개된 ID.3로 인해 8세대 모델은 개발되지 않았습니다.
TSI 엔진으로는 현재 3기통과 4기통의 가솔린 엔진이 존재합니다. 3기통은 1리터 터보 가솔린 엔진으로 트림에 따라 90마력과 110마력을, 1.5리터 4기통 가솔린 엔진은 130마력과 150마력을 발휘합니다.
TDI 엔진으로는 2리터 4기통의 디젤 엔진이며 115마력과 150마력을 발휘합니다. 150마력의 디젤 트림은 AWD 인 4MOTION 옵션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이후 고성능 디젤 모델인 GTD도 판매될 예정입니다.
국내에 출시되지는 않겠지만, TGI 엔진의 경우 130마력을 발휘합니다.
48V 마일드 하이브리드 시스템이 적용된 eTSI는 110마력, 130마력, 150마력으로 나뉘며
PHEV인 GTE는 각각 204마력과 245마력을 발휘합니다. 13kWh 리튬 이온 배터리가 장착되어있으며 1회 충전 시 60km를 주행할 수 있습니다.
LED 헤드램프과 테일램프, 키리스 스타트와 디지털 클러스터, 8.25인치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위 커넥트와 위 커넥트 플러스, 멀티 펑션 스티어링 휠, 자동 에어컨, 16인치 알로이 휠, 블루투스, 10개의 앰비언스 라이트닝과 프론트 센터 암레스트가 깡통 모델에 기본 적용되는 옵션이구요. 한국에서는 모르겠지만, 유럽에서는 라이프라는 트림명으로 판매됩니다.
두번째로 낮은 트림인 스타일에서는 17인치 알로이 휠과 크롬 트림, 스포츠 시트와 32개의 앰비언트 라이트닝, LED 코너링 헤드램프와 LED 다이내믹 턴 시그널 등이 추가됩니다.
스포티한 디자인을 강조한 R-Line에는 17인치 세브링 알로이 휠과 R 라인 전용 범퍼, 하이 글로스 블랙 실 트림, 리어 디퓨저와 프리미엄 스포츠 시트, 드라이빙 모드 셀렉션과 블랙 헤드라이너, 알류미늄 기어 노브 등이 추가되고요.
그리고 PHEV인 GTE에서는 GTE 전용 범퍼와 스포일러, 레드 브레이크 캘리퍼와 전용 17인치 알로이 휠, 스테인리스 스틸 페달과 30개의 앰비언트 라이트닝이 적용됩니다.
옵션으로 10인치 인포테인먼트 시스템과 HUD, 그리고 400W의 하만카돈 사운드 시스템을 선택할 수 있겠습니다.
전체적으로 디자인도 나쁘지 않고, 특히 인테리어 디자인이 많은 발전을 보였는데 기본 옵션의 증가(?)로 가격이 많이 비싸지지 않을까 싶습니다.
같은 그룹이라고 포르쉐스타일 기어노브...
옵션은 독일 어퍼미디어트급까지.
나이먹으니 타고싶진않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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