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중국 외노자 Shuri 입니다.
현재 제가 L3급 이하에서 최고로 치는 차 Alpha S입니다.
간단한 제원은
Nedc기준 항속거리 525km / 603km(4륜만) / 708km
이며 각 거리별 2가지씩 기본 / 고급형으로 나뉩니다.
제로백은 4륜은 3.5초, 전륜은 7.7초입니다.
급충 40분, 만충 15.5시간
인피티니 카오디오
옵션 선택따윈 없는 기본 고급형 2가지 트림
제가 시승했던건 603+(고급형 4륜)이며,
고급형이 향후 HI(화웨이 Harmony OS, Harmony Connect)로 변경예정
가격대는 22만위안(약 3천만원)~ 28만위안(약 48백만원)
HI는 44만위안(약 75백만원) - 구매시 Alpha T 장기렌트(차량 인도시까지) 행사중이네요.
거기에 서비스가 대박입니다.
차량한대사면, 50명당 총 22명의 엔지니어와 대리기사, 대응인이 붙습니다.
차량 구매시 Wechat에 50명 그룹챗+22~25명의 대응인인 약 70~75명의 그룹챗에 가입됩니다.
여기에 필요한걸 말하면 24시간 대응해줍니다.
심지어 대리호출을 여기서 하면 3년간 대리가 무료입니다.
점검시에 이 대리애들이 가서 점검 받아다 가져다 줍니다.
실제 탑승기소감은
이게 현대차에 기술구걸하던 베이징자동차가 맞는가?!!!! 라는 감탄만 나옵니다.
테슬라S급의 편안함과 테슬라S보다 약간 떨어지는 성능 정도로 요약됩니다.
거의 그랜저 급의 편안함 이었고... 솔직히 L3만 지원되면 무리를 해서라도 계약했을겁니다.
정말 타본 전기차중에서 제일 최고 였습니다.
L2.5라서 제 와이프가 끌기는 무리가 있지만, 제가 끌고 싶었습니다.
문제는, 베이징자동차는 주행보조 시스템에서 손을 들고 L2.5에서 멈춘상태입니다.
그래서 베이징 자동차는 Arcfox브랜드에 화웨이시스템 탑재 계약을 했는데, 화웨이에서는 Seres를 선택해버려서...
화웨이에서는 고급차 트림으로 Alpha S를 선택했는데, 이소식이 발표되자마자 Alpha S는 판매량이 급감 해버립니다.
솔직히 지금 샀는데 내년에 베이징에서 프리미엄 라인 접어고 화웨이도 버리면 차 산사람만 낙동강 오리알 되니까요..
이거때문에 중국 언론에서도 맨날 때립니다. 이걸 발표를 안하니 사람들이 안사는거라고..
진짜 이거면 명확하게 발표되면 저도 심각하게 고려할건데....중국이니까요.
여튼간, 차량 보시죠.
수정 : 환율 계산 잘못해서 가격 재기입 : 21년 10월 26일 오전 10시 18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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