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유럽 전문여행사를 운영하고 있는 김형이라고 합니다.
이런 일로 보배에 의견까지 묻게 될줄은 몰랐네요.
10년 이상 여행사를 운영하고 있지만.. 이렇게 답답하고 속상한 경우는 처음입니다.
모든 자료는 수집해 놨지만.. 일단 보배 분들의 의견을 여쭙고자 간단하게 내용만 올려보겠습니다.
정말 어떻게 해야 할지를 모르겠습니다.
1. 저희 고객님께서 여행중 축구 관람을 원하셔서 티켓을 구매해 드리기로 구성해 드렸습니다.
2. 100만원짜리 '카타1 프리미엄 좌석' 2장 티켓으로 계약했고 100만원 결제를 받았습니다.
3. 경기 며칠 전 경기 날짜가 바뀌며, 티켓 가격이 상승했는데, 고객님과의 '좌석 등급' 약속을 지키고자 회사에서 50만원을 추가 지출하여 티켓 판매 대행사에서 150만원 짜리 티켓으로 구입했습니다.
4. 티켓 판매 대행사 규정상 기본적으로 경기 전 날 고객님 호텔 체크인 하실때 티켓을 수령할수 있도록 배송이 완료됐어야 하는데, 고객님 체크인 하실때 티켓이 호텔에 도착하지 않았다는 연락을 고객님으로 부터 받았습니다.
5. 티켓 판매 대행사 판매 규정상 경기전 티켓 배송을 보증한다는 문구가 있습니다. 티켓 판매 대행사 사이트 상의 구매 정보 창에서는 배송이 완료됐다는 진행 상황은 확인했는데, 이상하여 배송사에서 송장번호로 조회하니 배송이 완료되지 않았습니다.
6. 배송사 송장에 수취인 명 또는 주소가 잘못 기제되어 있어, 배송되지 않았다는 내용을 배송사로부터 확인하였습니다.
* 이 날이 지난 토요일이었습니다. 전 정말 청천병력 같은 일에 하루 종일 정신적으로 엄청난 고통을 받았습니다.
* 그 경기를 보고자 100만원(실제 구입은 150만원)을 지불하신 고객님께서 경기를 못보실까봐 정말 노심초사하며 백방으로 알아봤습니다.
7. 당연히 판매 대행사에 연락을 취했습니다. 판매 담당자는 주말이라고 연락도 안되고, 해당 담당자에게 여러 건의 메일을 보낸 뒤 답변으로 판매 대행사인 본사에서 최대한 처리할거라는 회신 하나 보내고 그 뒤로는 또 연락 두절이었습니다. 메일 회신도 더는 없더군요.
8. 이후 판매 대행사 본사에서는 자체적으로는 뜬금없이 배송 업체의 문제이니 환불이나 어떤 조치도 취해줄수 없고, 저희 고객님보고 배송업체에 가서 직접 수령하라는 회신만 기계적으로 여러번 보내왔습니다. (결국 토요일이라 불가능한 일을 무책임하게 떠넘긴 결과가 됐습니다.)
9. 저희 통역 통해서 배송 업체 바르셀로나 지점을 어렵게 찾아 연락을 취했으나, 토요일이라 배송을 할수도 없고 지점으로 찾으러 가도 소용 없다는 답변을 확인하였습니다.
10. 관련 내용을 판매 대행 본사 쪽에 알렸으나.. 이 후 묵묵 부답이었습니다.
* 전 어떻게든 고객님께서 경기를 보시도록 해야만 한다는 생각에 다른 방법을 강구하였습니다.
11. 티켓 판매 대행사 티켓 정보를 보니, 경기 당일 티켓이 아직 판매 되고 있는게 몇 건 보였습니다.
12. 티켓 판매 대행사에 남은 티켓 중에 두 장을 대체 티켓으로 보내달라고 요청하였습니다만, 그 또한 계속 묵살되고 묵묵 부답이었습니다.
13. 전 고객님께서 경기를 꼭 보실수 있도록 해드려야 한다는 책임감에 제가 사비로 100만원을 더 지출하여 남은 티켓을 구입하여 고객님께 전달해 드렸습니다. 결국 판매 대행사에서 250만원을 들여 같은 경기의 티켓을 두 번이나 구매한 샘이 됐습니다.
* 토요일 저는 하루종일 아무것도 못하고 이 티켓 하나 때문에 너무 힘든 하루를 보냈습니다.
* 그래도 결국 고객님께서는 추가 구매해 드린 티켓으로 정말 멋진 경기를 보셨다고 고맙다는 인사를 들었습니다.
14. 문제는.. 그 일이 있고 월요일, 당연히 티켓 판매 대행사에 경기전 배송받지 못한 티켓에 대해 환불을 요청했습니다.
15. 지금까지 돌아오는 답변은 배송사의 책임임으로 환불해 줄수 없다는 내용입니다.
* 저는 해당 판매 사이트 상의 '경기전 배송을 보증한다.' 는 내용을 캡쳐하여 회신하며, 배송업체를 구매자가 선택한것도 아닌데, 배송 업체의 문제를 왜 구매자에게 전가하냐고 따졌습니다.
16. 이 후 답변으로 이제는 구매자가 주소를 잘못 적어 발생한 문제라고 또 구매자에게 책임전가를 합니다.
* 중요한 점은.. 그 수취인 정보 및 배송받을 주소 정보를 그 티켓 판매 대행사 직원이 직접 작성했다는 점입니다.
* 여기까지가 현재 진행된 상태인데.. 정말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르겠습니다. 나름 해외에 시스템을 둔 대형 티켓 판매 대행사인데, 120만원짜리 티켓을 구입하는데 대행 수수료만 20만원 이상을 받으면서, 그리고 경기전 배송에 대한 보증을 명시하고 판매 대행을 하고 있으면서, 이렇게 무책임하게 책임전가를 하고 있는 행태에 대해 정말 답답하고 화가납니다.
* 경기 당일 티켓 판매 대행 업체의 배송 상태만 믿고 저도 나몰라라 하고 있었다면, 결국 저희 고객님은 그날 경기를 보지 못했을 것입니다. 지금 생각해도 아찔합니다. 결국 제 사비를 들여 경기를 보실수 있도록은 해드렸습니다만, 이전에 구입한 150만원에 대해서 환불받지 못하게 될까봐 정말 걱정이 됩니다. 지금까지 답변이나 행태로 봐서는 그럴 가능성이 높아보여 이곳에나마 의견을 구하고자 글을 올려봅니다.
* 분명한 점은 티켓 판매 사이트 상에 결제전 구매 창에 이 문구가 분명히 명시되어 있습니다. '경기전 티켓 배송을 보증합니다.'
저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배송 업체에 컴플레인을 하라는데, 배송업체를 제가 선택한것도 아니고, 수취인 정보나 수취 주소 정보를 제가 작성했거나, 작성한 내용에 문제가 있다면 모르겠지만, 작성도 판매 대행사 직원이 했으며, 정보도 잘못된게 없는데.. 제 문제라고만 답변하는게.. 정말 답답한 노릇입니다.
보배 분들의 고견 부탁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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