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촬영해온 영상들을 편집중입니다.
단순히 그림 몇장 보여드리는 것이 아닌 근거자료와 식약청 및 관련부서들까지 취재해서 나가는거라
시간이 조금 걸리고 있습니다.
간단히라도 내용을 공유해드리려는건, 이틀 밖에 남지 않은 국민청원에 좀 더 힘을 모아주십사 해서입니다.
아래는 저희가 이 취재를 시작하게 된 이유와 취재 과정에서 갖게된 의문들을 간략히 요약한 내용입니다.
[취재 개요 및 의문점]
1. 일본산 활어가 무방비 상태로 일본운송차량에 의해 국내 전역에 직접 배송되고 있음(2012.1 자동차관리의 특례에 관한 규칙)
2. 부산항 통관과정에서의 검역 실종, 각 지역의 보세창고 입고 후 식약처 방사능 검사(최소 5일)
(의문) 5일간 보세창고에서의 생존율은 현격히 떨어질 수 밖에 없음(식약처 대변인실 인정) 과연 전량의 샘플조사가 발표처럼 이루어지고 있는지?
3. 수입량이 가장 많은 활가리비, 활멍게(2018년 13,148톤)국내에서 원산지 미표기 및 조작의 대표적 수산물
(2014-2018년 총 349건, 연평균 70건 원산지 미표기 및 조작 적발)
4. 무방비로 운행하는 일본활어차에 대한 관리는 이루어지고 있는지? 국민건강 안전을 위한 정밀한 검역, 특히 방사능 검사는 철저하게 시행되고 있는가?
5. 또한 활어차가 싣고 온 일본바닷물의 무단방류는 속수무책
이 외에도 상당한 문제점이 속속히 들어나고 있고 솔직히 하나씩 알아보면서 저도 터져나오는 욕짓거리를 참을 수가 없네요.
다스뵈이다에서 보셨던 영남연합신문의 강성 기자와 긴밀한 협조 하에 지속적인 취재를 할 예정이구요, 해양 안전에 관한 여러 문제점들을 지속적으로 알려드릴 예정입니다.
그리고 이 취재들은 단순히 정부를 비판하기 위함이 아닙니다. 좀더 확실한 검역시스템을 갖추고 식품 안전에 대한 경각심을 더 높이기 위함입니다.
그래서 아래의 국민청원에 더더욱 힘을 보태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이제 이틀 남았습니다.
<청원링크>
https://www1.president.go.kr/petitions/581667
p.s. 취재 과정에서 놀란건, 세관통관이 이렇게 쉽게 이루어지는줄은 첨 알았네요. 사람 하나가 지나가도 쉽지 않은건데, 배 도착하고 차들이 세관 빠져나오는데까지 채 한시간이 안걸립니다. 저 큰 대형트럭들이 말이죠. 그냥 차 끌고 나와서 서류에 도장 하나 찍고 출발.
계속 주기적으로 올려주세요!!!!!!!!!!!!
계속 주기적으로 올려주세요!!!!!!!!!!!!
눈에 띄는 족족 퍼 오겠습니다.
문재인 대통령님이 관리잘하고 계십니다
이런글 올리지 마십시요
그래야 니들한테 입금액이 쪼매 많아지니까. 이제 니들 시대는 니가 뒤질때 까지 안올거다. 이제 국민들이 깨어 나고있거든.
없애야한다.
공무원들 바뀌지않으면
시민들이ㅜ노력해도 소용없지
대신해주시는분.왕추천입니다.
정말 보배님들 대단들 하십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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