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대륙, 韓 과일 소주에 취했다...1년에 두배씩 성장
과일맛 한국소주에 반한 중국
▽ 중국 상반기 판매 58% 증가, 연 98.6% 성장
▽ '맛있는 술'로 중국 2030 젊은 층 파고들어
▽ "올해 2500만병 판매 예상" 수출 효자 노릇
일 하이트진로는 올해 상반기 중국시장 소주류(참이슬, 과일리큐르) 판매가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58% 성장(금액 기준)했다고 밝혔다.
중국시장에서의 소주 판매는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하이트진로의 대(對) 중국 수출은 지난 2018년 전년 대비 27% 증가한 뒤 지난해에는 33% 성장했다. 하이트진로는 올해 2500만병 이상의 판매 실적을 올릴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특히 과일맛 소주는 연평균 100%에 달하는 성장률을 보이고 있다. 하이트진로에 따르면 중국 내 과일리큐르 판매는 2016년부터 2019년까지 4년 간 연평균 98.6%씩 성장했다. 덕분에 과일리큐르의 전체 판매 비중은 2016년 6%에서 지난해 36%로 급증하며 수출 효자로 자리잡았다.
하이트진로는 2016년부터 2019년까지 중국에 과일리큐르 4종(자몽에이슬, 청포도에이슬, 자두에이슬, 딸기에이슬)을 출시했다. '과일 맛 나는 맛있는 술'이라는 제품의 차별성을 바탕으로 젊은 세대인 20~30대 층을 적극 공략한 점이 주효했다는 평가다.
중국에서 '참이슬·과일리큐르' 등을 판매하는 하이트진로는 올해 2500만병 이상 판매고를 올릴 수 있을 것이라고 예상했다
~~~빼갈 보다 좋니 마이 무거라...
~~~"저 상표 홍보 아닙니다,
~그림이 저거 만 있어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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