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토바이 잘 못타죠?
두 명제 다 틀렸습니다
언젠간은 빼고 그럴수도 있다죠 그리고 그건 사륜차도 마찮가지
그리고
방어운전 자체가 안되는게 아니고 그대가 그걸 못하는거임 자기가 못한다고 안된다고 단정지으면 안되고 다만 차는 철갑보호막아이템이 더 있을뿐 그리고 이건 이륜차의 천성이며 특징임.천성임 이쁨. 왜이름을 바꾸고...
그 사는 거 자체가 지옥인데 그러게 오토바이를 왜 타냐...방종도 그런 방종이...sns엔 쿨하게 글 썼다마는 쿨타임 지나면 해지는 저녁 누워서 장애인으로 혼자 집에 있을 본인을 보면 피 눈물 흘리면서 죽을때까지 그때 왜 오토바이를 탔을까 후회하면서 폐인처럼 살겠지...
오토바이 타고 다닐 때 신호 바뀌면 남보다 빨리 치고 나가는 게 이상하게 짜릿한 만족감에 늘 신호만 바뀌면 빨리 땡겨서 나갔는데, 강남 어딘가에서 막히는 길에 차량 사이사이로 헤집고 나가 횡단보도 앞에 서 있는데 옆에 오토바이가 있더라고요. 같은 도로를 몇 번 같이 달려서 그 전에 내가 먼저 신호 바뀌면 먼저 나갔더랬죠. 이번에도 먼저 나가야지 하고 신호 바뀌면 밟아야지 하는데, 신호가 바뀌고 그 오토바이가 먼저 치고 나갔지요. 그런데... 건너편에 신호가 바뀌었는데 포터가 쌔게 달려오면서 유턴을 급작스럽게 하는 데 옆에 오토바이가 출발을 했고... 그렇게 사고가 정말 내 코 앞에서 사고가 났죠. 포터의 급한 유턴으로 바람까지 느껴지는... 그렇게 빠른 거 같지도 않았는데... 옆의 오토바이 운전자는 그대로 즉4... 다리가 후들거려서 어떻게 목적지에 다다르고 집에 왔는데, 그 장면이 잊혀지지 않더라고요. 400만원짜리 오토바이를 산지 두어달 밖에 안 됬는데... 산 곳에 되팔아 버리는데 고작 받은게 50만원 정도 인데... 그냥 팔아버렸어요. 눈 앞에서 사망사고를 마주하니 다신 탈 수 없겠더라고요.
이학년 중반 나이였을 때인데... 이젠 오학년이 가까워 지네요. 계속 탔으면 이쁜 애들도 못 만났을 거 같아요.
오토바이 내가 아무리 안전 운행해도 위험하다고 사람들이 늘 말하는데... 타게 되면 단 한번도 신호 안 어겼다고는 말 못 하겠습니다.
@공돌이7B 바이크로 운전을 시작하면 사륜차의 시각을 모릅니다. 바이크의 가장 큰 장점이 사륜차보다 월등하게 넓은 시야인데 이게 독으로 작용하기도 합니다. 예를 들면 사륜차 운전자를 바이크를 못 봤는데 바이크는 나를 봤을거라 생각하고 운전하다 벌어지는 사고죠 그리고 지적한 사륜차 면허로 125cc이하의 바이크를 합법적으로 탈 수 있는 건 고쳐야 할 부분이라고 생각해요 사륜차보다 더 많은 경험치와 이해도가 필요한게 바이크니까요 저도 젊을때 효성 MX로 시작해서 VF, 크루즈 거쳐서 발칸까지 경험해봤습니다.
똥남아에 오토바이가 그렇게 많아도 사고는 그렇개 많지는 않다.
솔직히 바이크 타다가 동생 사망사고로 바이크 접었지만 지금도 소형 스쿠터라도 타고싶은맘이 굴뚝 같긴하다.
차량 많이 막히는 서울시내나 출퇴근길에 스쿠터보다 효율적인 교통수단은 없다고 생각한다.
바이크나 차나 개같이 운전하는놈들 많고 사고비율은 오히려 차량이 많다.
개족같이 운전하는 배달러들 때문에 나도 눈쌀 찌푸린적 많고 바이크 탈때도 욕하고 다녔지만 바이크라면 쌍욕부터 박는 병신 무개념들이 많은게 사실이다.
바이크란게 수백만원어치 보호대를 해도 사고나면 차량보다 안전에는 취약할수 밖에 없고 차나 바이크나 차량통행이 많은 교차로나 시내에서 사고비율이 높을수 밖에 없다.
죽은 동생도 신호대기중 덤프가 밀어서 죽었고 아이들도 어렸기에 현타와서 바이크 접었지만 사고나면 안전에 취약한 라이더들을 보호 해야하는게 기본 상식인거야.
오도방만 보면 밀어 버린다는 개소리 하는넘들은 예비살인마냐? 저주하지만 말고 리이더나 운전자나 모두 안전하게 사고 없이 타는게 제일 중요해 이자식들아.
사고란 내과실 잘못없어도 언제든지 일어날수 있는거고 찰나에 순간이기에 교통약자는 미워는 하되 보호해줘야 하는게 맞다고 생각합니다
흥분해서 반말채로 글쓴점 이해 바람니다.
대부분 글에 동의는 하는 바이나.
출퇴근길에 효율적인 교통 수단 어쩌고는 어폐가 있네요.
차와 차사이에서 곡예 운전, 신호대기중에 앞으로
슬금슬금 나와서 앞자리 차지, 스쿠터는 빠르지도 않아서
정체 유발. 어휴.
출퇴근길 효율적인 교통수단 운운 하시려면
지하철 타세요. 효율적인 교통수단이아니라
효율적인 교통법규 위반 같으니까.
서울 수도권 에서도 교통비보다 훨씬 저렴하고 교통체증이 오토바이 때문이라는 말도 어페가 있네요.물론 배달러들은 인정합니다.
체증 유발하는 차량들이 훨씬 많습니다 개택 부터해서 그리고 차있어도 교통체증에 주차문제 서울에 대중교통은 뭐 ..전 차도 대중교통도 이용하기 싫어요.
잘만 이용하면 경제적이나 시간상 효율적이고 장점도 많습니다. 일부라고 하기에는 라이더나 배달러나 개선점이 많지만 택시가 위반많이 한다고 없애야 하고 교통사고로 사망자가 많다고 차가 없어져야 하는건 아니잖아요.
바이크 오래탄 사람 입장에서 바이크 라이더를 옹호하는것 처럼 보이겠지만 라이더들도 위법행위 하는 라이더를 뭐라하며 이미지 개선에 힘쓰는 분위기입니다.
이번 사건처럼 가해자가 명확한 상황에서도 바이크라고 욕하며 뭐라하는 시람들 솔직히 역겹습니다.
잘못한거는 당연히 시정해야하고 뭐라 할수 있지만 모든 라이더들을 싸잡아서 욕하는건 이미지가 아무리 안좋아도 아닌것 같아요.
바이크 타는 사람들 이상하게 흥분 많이하는듯....
편견은 바이크 타는 사람들 인식이 바뀌면 그때가서 봐야함
바이크를 탄다는건 사고 날 것에 대해선 어느정도 인지하고 탄다는것...
사고나면 돌아오지 못할 길을 갈지도 모른다고 알고 있음...
자기 몸은 자기 스스로 잘 지켜야함
그러니 더 조심해서 타야함
그런데 왜 차들이 바이크를 보호해야함??
같은 차대차인데??
바이크 사고 차가 잘못으로 인정되더라도 솔직히 바이크 과속이 원인임
사고의 원인이 아니라 방어를 못하는 원인이라는 거임
오토바이는 방어운전 자체가 안됨
좋은 댓글을 쓰네?
그카고싶냐?
그땐 제법 사내다운 몸이였는데...
오토바이는 방어운전 자체가 안됨
물리시간에 쳐 자지 않은 이상 시속 60이상 운동에너지가 얼마나 어마어마한지 다 알지요.. 그 충격을 고스란히 거의 다 받는데 인간 몸이 우째 버티나?
두 명제 다 틀렸습니다
언젠간은 빼고 그럴수도 있다죠 그리고 그건 사륜차도 마찮가지
그리고
방어운전 자체가 안되는게 아니고 그대가 그걸 못하는거임 자기가 못한다고 안된다고 단정지으면 안되고 다만 차는 철갑보호막아이템이 더 있을뿐 그리고 이건 이륜차의 천성이며 특징임.천성임 이쁨. 왜이름을 바꾸고...
아침에 영어학원 들렀다 학교 갔는데
어떤 형이 학교까지 오토바이 태워 줌
보름 정도 탔는데
오느날부터 학원 안나오길래
이 형이 학원 그만뒀나... 했는데
사고나서 죽었다는 소식 들음 ㅠㅠ
안타는게 좋지만 꼭 타시는 분들 반드시 하이바 쓰시고 타세요
후회 할 순간은 없습니다
절대
안되죠.
한번만 타본 사람은 없음
다치는게 손해임ㅠ
여지껏 도로위 바이크중 신호잘지키고 방향지시등 잘켜고 차선잘지키는 그런 운전자는 단한번도 본적없음 교통법규 한가지는 반드시 위반하면서 탐
조심 조심 해야 합니다.
사거리 출발시 한템포 늦게 출발해야 되요 무섭 ~~
오도바이타는 사람들 솔직히 예비 장애인이라고 생각함
차가 신호라도 좀지켜야하는거 아님?
지 철갑둘렀다고 무대뽀이면... 그라믄 안됨 마이 아픔
이학년 중반 나이였을 때인데... 이젠 오학년이 가까워 지네요. 계속 탔으면 이쁜 애들도 못 만났을 거 같아요.
오토바이 내가 아무리 안전 운행해도 위험하다고 사람들이 늘 말하는데... 타게 되면 단 한번도 신호 안 어겼다고는 말 못 하겠습니다.
그대로 대응을해서 맨 앞에 차가 예측출발해서 유턴하던 차와 부딪혔는데 다리 후둘거려서 승용차 50만원에 팔았다면 인정
그런적도 없고 그런 소리 들어 본적도 없죠?
이건 다만 예측출발금지 불이행
출발시 전방주시 태만 그 이상도 이하도 아님
차는 신호받고 출발할때 전방 좌측 우측확인하고 그런거 없죠? 신호받으면 냅다 갈길가죠? 그게 다 안전한곳에 있다는 자만에서 그러는거잉
오토바이는 그런 자만에 충만한 차들이 더러워
또 내 안전은 남이 지켜주는게 아니라
항상 확인하고 출발함
안그래서 사고나면 그 피해가 극심함을 알면 그리할거고 간과하면 그리하지 않겠지
이게 무슨 오토바이라서 그런것처럼 하는건지
더 웃기는건 오토바이좀 타봤다고 하면서 그런소리 하는 사람도 많음
자기가 잘못하는건 생각 못하고 오토바이라고 그런다고하는 편견에 쩌는 사람들이 많음ㅎㅎㅎ
이런 면허체계와 인식으로 오토바이 어쩌구저쩌구 손가락질하는 꼴은
백인이 흑인들 인종차별하는 이유와 다를바가 하나 없음 각각 개체의 차이를 인정하지 않는한 편견은 영원하리~~
기호형은 평생 절름발이 인생. 그당시에도 고등학생이었는데 자기가 불구가 되었다는걸 어찌받아들일지
문제의 원인은 무시하고 결과만 가지고 원래형을 들먹이다니
차라리
어쨌든 사고나면 손해니 타지를 말라는게 더 인간적이겠다
오토바이사망사고의 요인중의 가장 큰게 사륜차의 불법유턴임 특히 택시와 김여사차로 칭해지는 눈치없는 무대뽀 운전자
택시는 멀리서 알수나 있지 김여사는 알수도 없음
같은 논리로 자동차도 언젠가는 사고 날 수 있음..
그럼 차도 타면 안됨??
솔직히 오토바이도 사고난 사람이 많음?? 아님 사고 안 난 사람이 많음???
솔직히 바이크 타다가 동생 사망사고로 바이크 접었지만 지금도 소형 스쿠터라도 타고싶은맘이 굴뚝 같긴하다.
차량 많이 막히는 서울시내나 출퇴근길에 스쿠터보다 효율적인 교통수단은 없다고 생각한다.
바이크나 차나 개같이 운전하는놈들 많고 사고비율은 오히려 차량이 많다.
개족같이 운전하는 배달러들 때문에 나도 눈쌀 찌푸린적 많고 바이크 탈때도 욕하고 다녔지만 바이크라면 쌍욕부터 박는 병신 무개념들이 많은게 사실이다.
바이크란게 수백만원어치 보호대를 해도 사고나면 차량보다 안전에는 취약할수 밖에 없고 차나 바이크나 차량통행이 많은 교차로나 시내에서 사고비율이 높을수 밖에 없다.
죽은 동생도 신호대기중 덤프가 밀어서 죽었고 아이들도 어렸기에 현타와서 바이크 접었지만 사고나면 안전에 취약한 라이더들을 보호 해야하는게 기본 상식인거야.
오도방만 보면 밀어 버린다는 개소리 하는넘들은 예비살인마냐? 저주하지만 말고 리이더나 운전자나 모두 안전하게 사고 없이 타는게 제일 중요해 이자식들아.
사고란 내과실 잘못없어도 언제든지 일어날수 있는거고 찰나에 순간이기에 교통약자는 미워는 하되 보호해줘야 하는게 맞다고 생각합니다
흥분해서 반말채로 글쓴점 이해 바람니다.
출퇴근길에 효율적인 교통 수단 어쩌고는 어폐가 있네요.
차와 차사이에서 곡예 운전, 신호대기중에 앞으로
슬금슬금 나와서 앞자리 차지, 스쿠터는 빠르지도 않아서
정체 유발. 어휴.
출퇴근길 효율적인 교통수단 운운 하시려면
지하철 타세요. 효율적인 교통수단이아니라
효율적인 교통법규 위반 같으니까.
체증 유발하는 차량들이 훨씬 많습니다 개택 부터해서 그리고 차있어도 교통체증에 주차문제 서울에 대중교통은 뭐 ..전 차도 대중교통도 이용하기 싫어요.
잘만 이용하면 경제적이나 시간상 효율적이고 장점도 많습니다. 일부라고 하기에는 라이더나 배달러나 개선점이 많지만 택시가 위반많이 한다고 없애야 하고 교통사고로 사망자가 많다고 차가 없어져야 하는건 아니잖아요.
바이크 오래탄 사람 입장에서 바이크 라이더를 옹호하는것 처럼 보이겠지만 라이더들도 위법행위 하는 라이더를 뭐라하며 이미지 개선에 힘쓰는 분위기입니다.
이번 사건처럼 가해자가 명확한 상황에서도 바이크라고 욕하며 뭐라하는 시람들 솔직히 역겹습니다.
잘못한거는 당연히 시정해야하고 뭐라 할수 있지만 모든 라이더들을 싸잡아서 욕하는건 이미지가 아무리 안좋아도 아닌것 같아요.
상대 차량이 훅 하고 들어와서 툭 하고 치면
오토바이 운전수는 걍 장애인 될 확률 디게 높음
그만큼 넘모 위험함
몰랐네요.
쾌차하십시오.
욕은 바이크만 개쳐먹음
앞에 좀 보고 가야지..
편견은 바이크 타는 사람들 인식이 바뀌면 그때가서 봐야함
바이크를 탄다는건 사고 날 것에 대해선 어느정도 인지하고 탄다는것...
사고나면 돌아오지 못할 길을 갈지도 모른다고 알고 있음...
자기 몸은 자기 스스로 잘 지켜야함
그러니 더 조심해서 타야함
그런데 왜 차들이 바이크를 보호해야함??
같은 차대차인데??
바이크 사고 차가 잘못으로 인정되더라도 솔직히 바이크 과속이 원인임
사고의 원인이 아니라 방어를 못하는 원인이라는 거임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