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형전기차와 내연기관차 두대를 탑니다.
내연기관은 3.3터보에 출력과 승차감이 괜찮은
모델인데도 불구하고, 소형 전기차의 응답성과
경쾌함을 절대 따라갈수 없더군요.
엔진오일 미션오일 부동액 등 소모품교환에
드는 비용도 없고, 정차시 정숙함도 전기차와
내연기관은 비교대상이 아닙니다.
내연기관의 기어변속할때의 감성은 아주작은
이점에 불과하더군요
한달에 1500km씩 운행하는데 전기차 운행비율이
90%입니다.
전기차 내연기관 둘다 타봤는데, 주행거리 개선과
충전인프라가 서울경기 수준으로 보급되면
전기차가 대세인건 어쩔수 없습니다.
다음달에 런칭되는 EQS가 기대되네요~
작년 추운 겨울 가장 크게 보여 주었쥬...
현재 일본애들이 전고체배터리로 게임체인저를 노리고 있음.
전기차는 그리고 중요한 변속기가 없음.
일부 아주 일부차량에 2단인가 3단변속을 적용하고는 있는데
변속기 없는 전기차는 배터리 효율이 엄청 떨어질수밖에 없음.
전고체배터리와 5단이상 변속기 적용되는
차량이 나오지 않는 이상 저는 아직 시기상조라고 봅니다.
다만 타이칸(포르쉐)같은 슈퍼전기차에서는 높은 최고 속도가 필요하기 때문에 2단 변속기를 쓰는거예요.
자동차의 에너지 효율은 열에너지를 운동에너지로 바꾸고 변속기를 거처서 바퀴에 동력을 전달하는 내연기관보다. 전기에너지를 바로 운동에너지로 바꾸는 전동기의 효율이 월등해요.
동급일 경우 전기차랑 휘발류차 가격차이가요 얼만줄이나 아세요.. 보조금 받아도?
전기차 최소 10년 타야 휘발류차보다 이득봅니다~
적당히~~
충전이나 고장문제,차량가격보면 아직내연기관이우세하고
정숙성 유지비등은 전기차겠죠
선택의폭도 내연차가우세하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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