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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하사 2 그러타면 16.06.30 01:29 답글 신고
    m과 mh의 차이를 비유하자면 수동변속레버로 변속 시 부드러운 변속을 위해 레버를 원하는 단수에 약간의 힘을 주고 기어가 들어 가기를 기다리는 것이 m모드라면 mh모드는 빠르게 변속을 하기 위해 힘 있게 쑤셔 넣는 것으로 보면 됩니다
    글에는 mh가 반응이 느리다고 쓰셨는데 그렇지 않습니다. 또한 강제성이 있기에 미션에 무리가 갑니다
    m모드는 일정한 타이밍이 맞지 않으면 한 템포 늦춰 기어가 들어갑니다
    저의 경우 복잡한 시내나 평지인 경우 오토로 다닙니다. 단 급가속.급정지를 안하겠다는 마음으로...
    언덕이 많거나 언덕에선 m모드로 바꿉니다
    변속타이밍을 잘 맞추면 오토보다 수동이 연비가 좋습니다
    g420이면 터보컴파운드 엔진에 egr이 달린 차인데 연비 신경 쓰지 않으면 기름 많이 먹습니다
    터보가 두개 달린 차라고 보시면 되고 터보를 최대한 활용하고 egr 작동 구간을 피하는게 연비에 좋습니다
    egr은 1250~1350에서 작동하는 것으로 기억을 하는데...
    언덕은 낮은 알피엠. 특히 egr 구간에서 힘을 쓰기보단 미리 1500 알피엠에 맞춰 변속하여 힘 있게 치고 올라가는 것이 좋습니다
    운전자의 스킬이 필요한 차입니다
    답글 2
  • 레벨 중령 3 지게발 16.06.29 21:30 답글 신고
    베스트 게시글의 주인공이시군요. 글 잘 읽었어요 ^^
  • 레벨 상병 굴러가는중 16.06.29 21:34 답글 신고
    형님 오셧네요ㅎㅎㅎ
  • 레벨 이등병 DIVELLA 16.06.29 21:51 답글 신고
    김덤프님은 추천먼저
  • 레벨 상병 지아니아 16.06.29 22:37 답글 신고
    연예인 ㅋㅋ
  • 레벨 대위 2 메다방 16.06.29 22:41 답글 신고
    세미오토도 오토입니다...
  • 레벨 원사 2 생계의발 16.06.29 22:59 답글 신고
    필력 쩌시는분.. 글읽고 오랜만에 감동..
    질문에 대한 답은 못드려 죄송하지만 같은 화물인으로써 일단 님 글은 추천 ㅋㅋ
  • 레벨 이등병 부산초보기사 16.06.30 00:28 답글 신고
    와 저도 이제학교졸업후 운전직을 하려고
    생각중인 사람으로써 울컥했습니다ㅠㅠ
  • 레벨 대령 3 달려나가는폭풍 16.06.30 00:47 답글 신고
    몸을 차에 적응 시키세요.
    빠른 변속이 된다해서 빨리 달릴수 있는게 아니구요, 차가 원하는데로 리듬을 맞춰주세요.
    이건 말보다도 몸으로 느끼셔야 이해가 빠를 겁니다.안전운행 하시고 항상 차밑은 육안으로 확인 하시는 습관이 중요합니다.
  • 레벨 하사 2 그러타면 16.06.30 01:29 답글 신고
    m과 mh의 차이를 비유하자면 수동변속레버로 변속 시 부드러운 변속을 위해 레버를 원하는 단수에 약간의 힘을 주고 기어가 들어 가기를 기다리는 것이 m모드라면 mh모드는 빠르게 변속을 하기 위해 힘 있게 쑤셔 넣는 것으로 보면 됩니다
    글에는 mh가 반응이 느리다고 쓰셨는데 그렇지 않습니다. 또한 강제성이 있기에 미션에 무리가 갑니다
    m모드는 일정한 타이밍이 맞지 않으면 한 템포 늦춰 기어가 들어갑니다
    저의 경우 복잡한 시내나 평지인 경우 오토로 다닙니다. 단 급가속.급정지를 안하겠다는 마음으로...
    언덕이 많거나 언덕에선 m모드로 바꿉니다
    변속타이밍을 잘 맞추면 오토보다 수동이 연비가 좋습니다
    g420이면 터보컴파운드 엔진에 egr이 달린 차인데 연비 신경 쓰지 않으면 기름 많이 먹습니다
    터보가 두개 달린 차라고 보시면 되고 터보를 최대한 활용하고 egr 작동 구간을 피하는게 연비에 좋습니다
    egr은 1250~1350에서 작동하는 것으로 기억을 하는데...
    언덕은 낮은 알피엠. 특히 egr 구간에서 힘을 쓰기보단 미리 1500 알피엠에 맞춰 변속하여 힘 있게 치고 올라가는 것이 좋습니다
    운전자의 스킬이 필요한 차입니다
  • 레벨 중사 3 다카르랠리짱용 16.06.30 16:59 답글 신고
    EGR 은 대게 회전수대비 엔진 부하가 낮거나, 엔진의 연소실이 뜨거워 Nox 가 많이 배출 될 시기에 열립니다; 딱히 작동하는 구간이 있다기 보다는, 그 rpm 대에서 헛 돌리시는게 아닐까요?

    터보 작동하더라도 EGR도 열리는 경우 많습니다;
    부하에 비해 엔진rpm 이 높다던가.. 연소실이 뜨겁다던가.. (PWM 제어.. 정말 빠르게 열렸다 닫혔다 신호를 주면 밸브는 그 신호의 정도에 따라 20%만 열리기도 하고 50% 열릴 때도 있고 하겠죠?)

    그리고 터보차져 구간 잘 활용하시는게 좋습니다.
    팁을 드리자면, 윗단으로 변속하는데 터보차져가 애매하게 활성화되는 RPM 보다 낮을 것 같다.
    싶다면요~

    윗단 넣으시고 클러치를 서서히 떼는 과정에 과감하고 지긋이(?) 악셀밟아서 200~300rpm (딱 터보가 활성화 되는 rpm 까지 오를 정도) 정도 높게 악셀을 지긋이 밟아주세요.
    그러면 터보차져가 활성화 되는 rpm 보다 살짝 낳더라도 터보차져가 작동합니다.

    (이 과정이 너무 길면 클러치가 조기에 마모되고, 너무 빠르면 터보차져가 안살아 나기에 타이밍 [귀로 작동음을 듣는 다던가...] 이 중요합니다.)
  • 레벨 하사 2 그러타면 16.06.30 18:10 답글 신고
    egr의 작동원리나 시기에 대해 쎈터에서 직접 문의도 하고 자료를 요청해 읽어도 봤습니다
    오래전이라 기억이 가물가물 하지만 운전자가 반드시 알아야 할 내용은 아닙니다
    egr은 다양한 조건에서 작동합니다
    센서의 신호를 받아 컴퓨터가 알아서 하는 작업을 연비를 아끼고자 일일히 운전자가 대응할 수 없음을 압니다
    쎈터에서 말하기를 1250~1350 알피엠에서 작동을 한다고 합니다. 이 구간에서 egr이 반드시 작동하는 것도 아니지만 이 구간이 실제 평지나 언덕을 주행하다 보면 변속을 해야 할지 말지를 판단하는 시점입니다
    언덕을 주행 시 탄력이 떨어지는 시점에 언덕 정상에 도달할 수 있을지가 확실치 않다면 심리적으로 악셀을 약간이라도 더 밟게 됩니다. 이 때 차라리 악셀을 더 밟기보다 기어를 최대토크에 맞춰 낮추고 언덕 정상에 도달하라는 겁니다. 그리고 대개의 대형트럭 운전자들이 이렇게 운전을 하지만 언급한 차종의 모델은 이와 같은 운전방식이 더 효율적이라는 겁니다
  • 레벨 훈련병 바람돌9 16.06.30 14:28 답글 신고
    그러타면 님 말씀이 맞습니다.. mh 는 빠른 변속을 필요시 할때 쓰는거구요. m 모드는 평균의로 기어 변속 할때 쓰시면 됨니다..
  • 레벨 중사 1 TK1022 16.06.30 15:08 답글 신고
    연비땜에 그럴거에여.
    초짜가 차뽑아서 할부찍을려고 진자 개고생할텐데
    열심히 하길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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