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유니버스 인천1호출고계약자입니다*
현대신형유니버스 노블을 여러베테랑기사님들이 집적운전해보았습니다.
먼저 현대연구팀에 박수를보냅니다(짝짝짝)차 잘만들었습니다!!.현대가되었던,대우가되었던 이만큼 우리나라가 기술이 발전하고 도약했다는 증거지요!...
*아래글은 관광버스를 수년간 해온 몇몇기사님들에 개인적인 의견일뿐입니다!
1.주행장점:거친노면,좌우커브길,미끄럼방지턱,고속주행등등 일명롤링좌우휘청거림없고,앞뒤로 울컥거림전혀없고,마치승용차로 비유하자면 에쿠스처럼 (우리회사 노친네는 당구알 굴러가는것 같다고하더군요)안정적이고 완벽한 주행성을 갖추고있습니다!
1.주행단점:나중에 더마니 주행해봐야 내구성등 잔고장등 단점이 파악될듯!
2.외관장점:전형적인 유럽스타일외관 앞으로 대세가 될것같습니다!HID헤드램드로 시야가시원함.
2.외관단점:솔직히 대우212에비해 키가좀작고 뽀대는 덜난다!...트렁크 캣츠(손잡이)플라스틱인데 깨질까 걱정됨.
3.실내장점:(앞부터)승용차같은 핸들,멜티디스플레이어 계기판(브레이크라이닝 인디케이터,클러치인디게이터,오일량,교환주기,자가고장진단,등등등 차량에 모든상태를 디지털로 표시해줌),승객석시트(기존2인1시트방식에 불편함을줄이기 위해 시트와시트사이가 버러져 옆사람과 동승시 불편함을 최소함,,실내공기정화 기능이 탁월함(동시에4-5명이 담배를 피워도 깨끗하게 정화됨!실내뒤쪽엔진소음이없고 조용하며 손님들이 넘어지는경우는 아주드물것으로생각됨!.
3.실내단점:운전석은 많이 디자인이나 성능이나 높이가 개선되어 좋지만,승객석시트가 수동보단 자동으로 허리받침이나 좌우가 벌어졌으면(에어방식이나,전자로 자동화가 되지않아 아쉬움),무드등과 메인등 에어컨노즐,바닥등등이 기존과 별차이 없다는느낌!
4.엔진장점:기존파워텍 엔진에비해 넘넘조용함!후방충돌시 피해를 줄이는동시에 냉각기능과 연비향상을 위해 측면 라디에이터방식채택(본네트열면 약간신기)
4.엔진단점:기존410마력에서425로마력으로 출력향상시키며 발생하는 매연문제를 줄이기위해 ECU세팅을 약간은 반응을 느르게 세팅되어 약간답답!기존410은 밟으면 바로바로반응되었지만 약간둔함.(관광용으론적합)대우212커민스엔진,기존410에비해 둔하단느낌!
*위 내용은 어디까지나 몇몇사람에 개인적인 소견이며 누굴비방하거나 편들어주기는 아님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