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재드러머 정비소 에서는 마후라가 워낙 비싼 물건이라 선뜻 갈아보자고는 못하고 가장 싼거부터
갈아보자고 할겁니다. 잘 하는곳은 스캔물려서 수치보고 원인을 두세가지로 압축시키기는 하죠.
뜯어보기 전까지는 확신하기 힘든게 있습니다. DPF 가 막힌거라면 스캔에서 터보압력이 안나올수도
있고 배기압력이 매우 높게나오기도 합니다. 부디 DPF 막힘이 아니길 바랍니다. 그리고 유로5는
막혔다 하면 분해하여 강제재생 시키든가 교환해야 합니다. 자체적으로 재생이 거의 불가능 합니다.
파워텍 엔진 RPM2000 부터 레드존임. 레드존 넘어서 2500RPM 조지라고? 그리고 유로5엔진
DPF 막혔을 때 자체적으로 재생기능이 있기나 함? 좀 말이 되는소리를 해라. 유로5는 막히면
그냥 정비소 가서 뜯어내서 재생시켜야되. H엔진하고 G 엔진은 요소수 타입이 아니고 마후라도
분해 청소가 가능해서 정비소 가서 히터 물리고 강제재생 가능하지만 520은 불가능이여.
그런데 마후라값이 워낙 비싸서 매연 나가는곳 반대편을 절삭후 청소후 다시 스덴용접하여
조립하는 방법을 많이쓰고 있다고. 그리고 마후라 철판 니 생각보다 두꺼워. 멤브레인 LNG 선박에
들어가는 멤브레인 시트 두께정도 된단다. 멤브레인 시트 용접해서 붙이는거 모르나? 모르면 좀 아닥해라.
위에 난상 토론이;;;;
12년식 520트라고는 DPF 없습니다. SCR만 있지요.
저 경고등 뜬것은 SCR 촉매가 반응을 못해서 후단 NOX 센서가 배기가스에 NOx가 많이 나온다고 감지한 것 일겁니다(센서 이상이 아닌것이라 가정하고...)
임시 해결책은, 위 댓글처럼 고장코드 지우고 시동 걸고 끄고(키 오프상태 10초 이상 유지) 반복을 3번 이상 합니다. 그러면 경고등 사라지고 출력도 정상이나...다시 걸릴 가능성 꽤 있습니다
결국은 머플러 교환인데 비용이 만만치 않습니다만...사용설명서 뒤져보면 배기정화장치는 보증기간이 일반 기간보다 길겁니다(5년인가? 기억이 잘..,;;)
보증으로 처리되는지 잘 따져보시고 사업소 고고 하시지요
1단계는 뜨지도 않고 5 년만에 처음뜬게 저모양입니다. 정비소에선 센서교체 하지고 하는데 교체후 안뜬다는 보장 못한답니다
갈아보자고 할겁니다. 잘 하는곳은 스캔물려서 수치보고 원인을 두세가지로 압축시키기는 하죠.
뜯어보기 전까지는 확신하기 힘든게 있습니다. DPF 가 막힌거라면 스캔에서 터보압력이 안나올수도
있고 배기압력이 매우 높게나오기도 합니다. 부디 DPF 막힘이 아니길 바랍니다. 그리고 유로5는
막혔다 하면 분해하여 강제재생 시키든가 교환해야 합니다. 자체적으로 재생이 거의 불가능 합니다.
울산에 현대자동차서비스센터 상용차 부분 업체인데 저런 소리를 듣고 거기에 요소수 필터를 교환했네요ㅠㅜ센서는 돈이 부담되어 미뤘는데 잘한거네요
거기서 센서랑 요소수필터 얘기를 하기엔 교체한건데 어디 정비소를 가야할지 난감하네요
직영에서는 안해줌 저런것만 전문으로 하는 정비공장에 가서 그라인더로 잘라내서 강제재생 시켜야함.
부품을 간다고? 몇백하는 마후라 통째로 갈라는 말이 참 쉽게 나온다 ㅉㅉ 그리고 정비에 대해서 잘 알면
현대직영 가란소리 안하지. 현대 직영도 잘하는곳만 잘 하고 진짜 실력자들은 이미 자기 실력이 있기에
밖에나와서 일하거나 정비소 차렸어~ 그리고 트라고 520이면 파워택 엔진인데 1500~2500RPM ??
엔진 오버런 시켜서 날려먹을일 있음? 유로5까지의 차량은 DPF 막히면 자체적으로 재생이 거의 불가능함
DPF 막혔을 때 자체적으로 재생기능이 있기나 함? 좀 말이 되는소리를 해라. 유로5는 막히면
그냥 정비소 가서 뜯어내서 재생시켜야되. H엔진하고 G 엔진은 요소수 타입이 아니고 마후라도
분해 청소가 가능해서 정비소 가서 히터 물리고 강제재생 가능하지만 520은 불가능이여.
그런데 마후라값이 워낙 비싸서 매연 나가는곳 반대편을 절삭후 청소후 다시 스덴용접하여
조립하는 방법을 많이쓰고 있다고. 그리고 마후라 철판 니 생각보다 두꺼워. 멤브레인 LNG 선박에
들어가는 멤브레인 시트 두께정도 된단다. 멤브레인 시트 용접해서 붙이는거 모르나? 모르면 좀 아닥해라.
현대중공업 건조 1부~ 취부사 였고~~~~~ ㅇㅋ?
일단 키오프~~키 두칸돌려서 3초를
10회정도하시면 단순 센서오류라면 경고등 강제소등됩니다. 그래도 경고등 안꺼지면 관련부품
손보셔야될듯하네요
12년식 520트라고는 DPF 없습니다. SCR만 있지요.
저 경고등 뜬것은 SCR 촉매가 반응을 못해서 후단 NOX 센서가 배기가스에 NOx가 많이 나온다고 감지한 것 일겁니다(센서 이상이 아닌것이라 가정하고...)
임시 해결책은, 위 댓글처럼 고장코드 지우고 시동 걸고 끄고(키 오프상태 10초 이상 유지) 반복을 3번 이상 합니다. 그러면 경고등 사라지고 출력도 정상이나...다시 걸릴 가능성 꽤 있습니다
결국은 머플러 교환인데 비용이 만만치 않습니다만...사용설명서 뒤져보면 배기정화장치는 보증기간이 일반 기간보다 길겁니다(5년인가? 기억이 잘..,;;)
보증으로 처리되는지 잘 따져보시고 사업소 고고 하시지요
스캔을 물려서도 삭제가 안돼요
바로.... 소음기 파손... 소음기내 촉매제 가 쪼게저서 출력이 안나오는 고장입니다 소음기 신품 400만 수리품 150만 정도 합니다 99% 팩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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