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게시물을 뉴스나 다른 곳에서 인용하실 때에는 반드시 보배드림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글쓰기 수정 삭제 목록
  • 댓글 (7) |
  • 내 댓글 보기 |
  • 레벨 대위 1 GFS15Kai 19.05.25 09:40 답글 신고
    맞아요. 프레임 바디 차는 바다 온 프레임 방식입니다. 밑에 단단한 프레임은 멀정해도 저렇게 차체는 박살나는 경우가 많죠. 다만 전혀 이점이 없는건 아닙니다. 프레임을 사용하면서 충격시 힘은 어느정도는 프레임이 받고 또 차체가 높아져서 대형차가 타고 올라가는 경우는 드물죠. 승용차였다면 무조건 타고 올라갔을듯 합니다. 그리고 가장 상단의 G4는 그나마 사용하는 철판의 강성이 올라가서 눈에 띄의게 탑승 공간이 보존되었고 아래의 무쏘는 뒷 좌석 승객이 있다면 사망했을듯 합니다.

    참고로 많은분들이 잘못 생각하시는데 저거 바디 안찌그러지면 충격이 고스란히 탑승객으로 전달되어 오히려 사망할수 있습니다. 저 사진 찾아보니 4명이 무사했다고 하더군요. 그리고 25톤 덤프가 추돌했는데 보존된걸 보니 오히려 저는 프레임차에 신뢰가 갑니다. 물론 바디에 기가스틸등 고강성 스틸 적용이 더 중요한 역활을 했겠지만요
  • 레벨 중위 1 다이쥬fm 19.05.25 11:25 답글 신고
    현실을 모르는 소리
    꼬마야 덤프에 부딪히면 그냥 골로간다
    외죄차고 다 필요없어
  • 레벨 대위 1 GFS15Kai 19.05.25 13:09 신고
    @다이쥬fm 역시 내 가정이 올았네ㅋ 글도 못읽고 참 불쌍하다
  • 레벨 대령 3 달려나가는폭풍 19.05.25 15:28 신고
    @다이쥬fm 넌꺼지라고
  • 레벨 대령 3 달려나가는폭풍 19.05.25 22:48 신고
    @다이쥬fm 오늘은 태극기부대 집회갔냐?똥댓글 안올라오네? 그시간에 니가빨아대는 대갈통 총맞아뒈진놈참배,순시리꼭두각시 면회나 가지그러냐?
  • 레벨 대위 3 scr제원 19.05.25 11:28 답글 신고
    흔히 요즘쓰는 차량들의 바디는 모노코크에 일부분을 바디온프레임의부품을 결합한 유니바디를쓰기에.. 솔직히

    개인적으로봣을땐 프레임보단 저는 유니바디쪽이더 낫다고봅니다.. 이미 기관들에서도 차량내부사망관련해서 오히려

    유니바디차량들이 더 안전하다는결과들이 나오고있는추세죠.. 대다수제조사들이 비용을이유도있지만 점점더그쪽으로

    넘어가는추세구요. 안전규정도빡세졋는데 제조사들이 프레임이아닌 유니바디로 넘어가는이유를보면 저는솔직히

    프레임이라고해서 안정성이있다고 보긴어렵다고생각합니다. 애초에 차량중량을 이유로 연비 환경규제 여러 규제들을

    통과하기위해서는 상부캐빈에는 구조물들을 넣기가쉽지않기때문에 안전규정을 통과하기위해선

    유니바디로갈수밖에없죠.. 이미 버스들도 유니바디로 넘어가는추세긴하구요..

    중량을실어야하는 트럭의경우 프레임바디가유리한점이있겟지만.. 그것이아닌경우라면 너무 제약사항이많아지

    다보니..
  • 레벨 대위 1 GFS15Kai 19.05.25 13:08 답글 신고
    버스의 유니바디는 일반 승용차의 유니바디와는 전혀 다른 물건입니다. 지금 사용하는 유니바디는 스켈레톤 골조 방식의 세미 모노코크입니다. 버스 차체 변천사가 꽤나 복잡하기는 한데 이건 나중에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

덧글입력

0/2000

글쓰기
검색 맨위로 내가쓴글/댓글보기
공지사항
t서비스전체보기
사이버매장
국산차매장
수입차매장
튜닝카매장
승용차매장
스포츠카매장
RV/SUV매장
밴/승합차매장
오토갤러리매장
국산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국산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수입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수입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내차팔기
사이버매물등록
국산차등록
수입차등록
매물등록권 구입
게시판
베스트글
자유게시판
보배드림 이야기
시승기
자료실
내차사진
자동차동영상
자동차사진/동영상
레이싱모델
주요서비스
오토바이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