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속의 FX시리즈, 일본 이스즈 현행형 J버스 출신 뉴 갈라[GALA]와 판박이입니다.
과거 20여년전 BH120S[1984]시절에는 일본 이스즈의 것 그대로고, 15년전 로얄 크루서 우등고속버스가 처음등장했을 적에도 역시 일본 이스즈 수퍼 크루서[사진속의 FX212 "수퍼 크루서"랑 동명이차:同名異車.] 그대로 본떠서 구성된 디자인이죠..그래서, FX시리즈 모두, 대우버스 역사상 BH120S 로얄 크루서 우등 초기형에이서 3번째로 일본 이스즈의 모델디자인을 채택한 차가 되겠습니다.
그런데 우연하게도 과거 일본 이스즈에서 이미 썼던 수퍼 크루서 이름을 아예, FX212에도 그대로 갖다썼네요..
그리고 FX212가 로얄 하이데커 바로밑 등급 맞읍니다.
그런데 아쉽게도 FX시리즈에 이름만 로얄시리즈 돌림 못한 점이 아쉽구요, 얼마안가 기존 로얄 하이데커도 디자인 대수술이 언젠가 불가피하게 되겠지요.
버스는 역쉬 대-우..
예전까진 트럭같았는데....
유니버스가 훨씬 나아요.
후 2축짜리 버스........
과거 20여년전 BH120S[1984]시절에는 일본 이스즈의 것 그대로고, 15년전 로얄 크루서 우등고속버스가 처음등장했을 적에도 역시 일본 이스즈 수퍼 크루서[사진속의 FX212 "수퍼 크루서"랑 동명이차:同名異車.] 그대로 본떠서 구성된 디자인이죠..그래서, FX시리즈 모두, 대우버스 역사상 BH120S 로얄 크루서 우등 초기형에이서 3번째로 일본 이스즈의 모델디자인을 채택한 차가 되겠습니다.
그런데 우연하게도 과거 일본 이스즈에서 이미 썼던 수퍼 크루서 이름을 아예, FX212에도 그대로 갖다썼네요..
그리고 FX212가 로얄 하이데커 바로밑 등급 맞읍니다.
그런데 아쉽게도 FX시리즈에 이름만 로얄시리즈 돌림 못한 점이 아쉽구요, 얼마안가 기존 로얄 하이데커도 디자인 대수술이 언젠가 불가피하게 되겠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