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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대위 1 GFS15Kai 19.05.31 10:52 답글 신고
    오 이런것도 좋네요. 대부분은 그냥 차만 보여주지 어떻게 활용되는지까지는 잘 안보여줘서..

    뭔가 과거 기아마스타 봉고 느낌도 납니다. 이렇게 이렇게 활용된다고 사원들이 직접 메모해서 소비자들에게 알린 ㅎ
  • 레벨 하사 1 이스즈이차장 19.05.31 13:02 답글 신고
    네~ 트럭은 사용 용도에 따라서 정말 여러가지로 변신이 가능한 차량이라서 판매를 하다보면 항상 새롭습니다. 그게 또 재미있고요~^^
  • 레벨 하사 2 찜닭의발 19.05.31 14:00 답글 신고
    슈퍼캡 나온다면 대박치는데..
    탑이 작아요..다 좋은데..
    스무더 말이 필요 없죠..
  • 레벨 대위 1 GFS15Kai 19.05.31 14:51 답글 신고
    슈퍼캡이 나오면 좋겠지만 저차를 사용하는 국가 90%는 저정도 사이즈에서는 슈퍼캡 사향을 요구하지 않아서. 소형 트럭에 슈퍼캡은 우리나라만 있는걸로 알고 있습니다. 일본에서도 저정도는 그냥 택배 운반이나 소화물 단거리 운송이라서.. 중형트럭에는 슈퍼캡이 있지만 저 클래스에는 없죠. 향후 슈퍼캡 모델을 일본 회사들이 만들지는 모르겠네요..
  • 레벨 하사 1 이스즈이차장 19.05.31 17:26 신고
    @GFS15Kai 정답입니다. 3.5톤 트럭은 우리나라를 제외하고는 슈퍼캡을 거의 사용하지 않아서 만들어줄지 모르겠습니다.
  • 레벨 대위 3 scr제원 19.05.31 20:03 신고
    @GFS15Kai 제조사로서차팔마음이없는거이 아닐지도합니다 정말장사할생각이있엇다면 개발되지않았을지요
  • 레벨 대위 1 GFS15Kai 19.06.01 02:34 신고
    @scr제원 한국 시장만 생각해서 슈퍼캡을 개발하기에는 수익성이 너무 떨어집니다. 애초에 제조사는 이윤이 목적인데 한국이 중국이나 북미 처럼 큰 시장도 아니고 시장 하나 때문에 특별히 개발하는 경우는 내수용 시장과 큰 시장을 제외하고는 거의 없죠. 물론 북미나 다른 시장에서 슈퍼캡을 원하면 개발할수도 있을겁니다. 다만 샤시를 늘리고 캡도 다시 설계해야해서 비용 부담이 크죠. 아마 7세대가 나오면 수출용으로 새로 슈퍼캡 만들수도 있죠. 애초에 4K-TCS 엔진을 150마력에서 190마력으로 출력 업한것과 과적 대응한것도 한국을 많이 생각한듯 합니다만..
  • 레벨 소위 1 EQ900 19.06.01 23:45 답글 신고
    이스즈 엘프 캡을 가져다가 폭을 늘여서 쓰는 포워드가 슈퍼캡이 있는 만큼 마음만 먹으면 엘프 슈퍼캡도 만들수 있겠지만, 그렇다고 한국시장 하나만 보고 엘프 슈퍼캡 만들기에는 채산성이 안맞겠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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