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발 부탁인데 트럭먼저하고 버스로 오세요..
제 경력 간단설명하자면 23살에 조선소납품 5톤카고로 7개월정도 운전감만 익히고 25살에 기아차납품 5톤윙바디, 9.5톤윙바디로 약3년 경력쌓고 만26세 생일딱지나서 마을버스입성했읍니다.
저리써놓고나니 맞나싶은데 다시정리..
22살 10월에 군대제대해서 택배4개월하다 그만두고 조선소납품갔다가 자가용남바인데다 운전직이 아닌 영업사원인걸 뒤늦게깨닫고 그만두고 다시 택배가서 상하차,배송하고 대리운전투잡뛰다가 광주와서 한두달 놀다가 기아차납품일 약3년한건 맞고..
무튼!
하다못해 5돈차 1년이라도 해놔야 운전쪼끔은 해봤읍니다! 라고 명함이라도 꺼내보겄죠?
제가 대충 떠오르는생각이 수도권은 삼성납품일이 있겄죠? 그쪽에서 1년이라도 운전경험을 쌓아보시는게 어떨까요?
물론 운전만하는게 아니다보니 운전기사가 무슨 재고관리하는거마냥 제품들도 알아야되고 머리좀 써야하는일일껍니다..
아.. 저는 실업계고등학교출신이라 고3때 화성으로 현장실습갔는데 거기서도 납품일했었읍니다. 5돈차조수석에 타고 기사님따라가서 리프트로 제품내리고 가서 재고정리하고 했었네요.. 그땐 현대4.5톤 185마력탑차 뒤에달린 리프트작동하는방법배우고 지게차도 야매로 배우고 그랬었구요..
쓸떼없는소리가 길었습니다만..
5톤차라도 몰면서 에어브레이크로 찍어보고 짐도 쏟아봐야 버스할때 브레이크찍으믄 사람쏟으믄 사람들이 많이다치겠구나 도 스스로 학습해보고 꼬랑지로 꼬깔콘도 때려봐야 아 승용차랑 똑같이 운전하면 안되는구나 도 알게되겠죠?
실질적인 경험없이 버스입문하시려는분들 보기답답해서 글썼는데 헛소리가 많아서 욕 많이 먹을것같으니 욕많이 써주세요.. 얼릉지우게요ㅋ
굳이 화물안하고 버스부터 바로 시작해도 문제될건 1도 없습니다... 화물하다가 버스하러 온 사람 비율도 높지않고... 근데 한가지 확실한건 5톤이상 경험자들은 버스운전 능숙하게 잘하더라고요..
삼성납품은 대부분 지방에서 옵니다.
수도권은 자동차부품과 공단납품이 많읍니다.
삼송전자의 대부분은 전남과 경북지방에서 올라옴니다.
제49조(사업용 자동차 운전자의 자격요건 등) ① 법 제24조제1항에 따라 여객자동차 운송사업용 자동차의 운전업무에 종사하려는 자는 다음 각 호의 요건을 갖추어야 한다. <개정 2009. 12. 2., 2012. 8. 2., 2013. 3. 23., 2014. 11. 20., 2019. 8. 26.>
1. 사업용 자동차를 운전하기에 적합한 운전면허를 보유하고 있을 것
2. 20세 이상으로서 다음 각 목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요건을 갖출 것
가. 해당 사업용 자동차 운전경력이 1년 이상일 것
나. 국토교통부장관 또는 지방자치단체의 장이 지정하여 고시하는 버스운전자 양성기관에서 교육과정을 이수할 것
다. 운전을 직무로 하는 군인이나 의무경찰대원으로서 다음의 요건을 모두 갖출 것
1) 해당 사업용 자동차에 해당하는 차량의 운전경력 등 국토교통부장관이 정하여 고시하는 요건을 갖출 것
2) 소속 기관의 장의 추천을 받을 것
굳이 화물안하고 버스부터 바로 시작해도 문제될건 1도 없습니다... 화물하다가 버스하러 온 사람 비율도 높지않고... 근데 한가지 확실한건 5톤이상 경험자들은 버스운전 능숙하게 잘하더라고요..
생리적으로 안 맞는 듯 싶습니다.
저는 군대 두돈반 경험치로 전세버스 하다가 현재 시외버스 하고있어요.
시외고속은 전세버스 출신들 좋아합니다
5톤윙바디>코스모스35인승>1톤용달>시내버스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