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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중위 1 라솔 19.09.20 14:49 답글 신고
    화물차는 승객을 수송하는 용도가 아닌 점에서 내구연한이 자유롭습니다. 오래전에 화물차에도 내구연한법을 적용하려다가 실패한 사례를 들었던거 같은데요

    아무튼 버스는 사람을 수송하는 수단이니만큼 차량의 안전성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내구 연한을 늘릴수 있다면 그러되 안전기준을
    더 강화해서 관리가 잘 된 자동차들만 적용을
    시켜야지 요즘 제작 기술이 좋아지고,
    도로여건이 나아졌다는 이유만으로
    내구연한을 늘리게 된다면 위험하지않을까 싶습니다.

    결국 관리의 미학이..
    답글 1
  • 레벨 소령 2 쌈바의발 19.09.20 18:35 답글 신고
    급식충 뇌피셜이니 현직 아니면 그냥 조용히 있어야 되는데 말이죠ㅎㅎㅎㅎ
    답글 1
  • 레벨 중위 1 라솔 19.09.20 14:43 답글 신고
    러시아에서 한국의 올드 모델들이 장수하는 비결을 보고 느낀대로 적어보겠습니다.

    1.운행은 자주하지만 거리가 대체로 짧습니다.

    2.배차간격이 있고 첫,막차 시간대가 지정되어 있지만 대체로 널널하게 다니는거 같습니다.
    과속하지않고 천천히 다닙니다.

    3.특정 회사의 경우 수입당시 같은 차종을 대량으로 구입, 운영하다 운행 불가 차량을 바로 고철로 만들지 않고 다른차량의 부품 수급용으로 사용해온점도 들수있을거같네요
  • 레벨 대위 1 GFS15Kai 19.09.21 00:49 답글 신고
    그렇군요 ㅎㅎ

    그래도 러시아에 들여온지 10~20년된 차들은 할수 없이 걸레짝이 되더라고요.

    뭐 그래도 그차들은 30년이 다되어가는 차라 그렇다고 하지만 과속을 안한다는건 의외이네요.

    뭐 부품 수급이 잘되어야 굴릴수 있죠. 한국에서는 보기 힘든 광경이네요 ㅎ
  • 레벨 중위 1 라솔 19.09.20 14:49 답글 신고
    화물차는 승객을 수송하는 용도가 아닌 점에서 내구연한이 자유롭습니다. 오래전에 화물차에도 내구연한법을 적용하려다가 실패한 사례를 들었던거 같은데요

    아무튼 버스는 사람을 수송하는 수단이니만큼 차량의 안전성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내구 연한을 늘릴수 있다면 그러되 안전기준을
    더 강화해서 관리가 잘 된 자동차들만 적용을
    시켜야지 요즘 제작 기술이 좋아지고,
    도로여건이 나아졌다는 이유만으로
    내구연한을 늘리게 된다면 위험하지않을까 싶습니다.

    결국 관리의 미학이..
  • 레벨 대위 1 GFS15Kai 19.09.21 00:51 답글 신고
    화물차에 내구연한법이 90년대 초반까지 있었다고 알았는데 나중에 폐지 되었다고 들었습니다.

    그리고 버스가 사고나면 인명사상이 크게 일어나기에 어쩔수 없죠.

    제 말이 그거죠 ㅎㅎ

    아무리 기술이 좋아져도 차량 관리 똑바로 안되면 폐차하는게 훨씬 안전상으로도 경제적으로도 이득이니까요.

    차량 관리 똑바로 되어서 누구도 연식에 신경 안쓰는 수준 아니면 폐차하는게 좋다고 봅니다.
  • 레벨 중장 물이흐르는데로 19.09.20 17:58 답글 신고
    막말로 운전안해보고 운용안해본 덕후들이 난리죠.. 그먕 덕후는 덕후로 남았으면
  • 레벨 소령 2 쌈바의발 19.09.20 18:35 답글 신고
    급식충 뇌피셜이니 현직 아니면 그냥 조용히 있어야 되는데 말이죠ㅎㅎㅎㅎ
  • 레벨 대위 1 GFS15Kai 19.09.21 00:54 답글 신고
    저도 현직은 아니지만 20년된 차량 타보고 느낀점이네요 ㅎ

    고장이 너무 잘나고 부품도 구하기 힘들어지고요. 기어도 마모가 심해서 윙윙 소리 나고요.

    그나마 디트로이트 디젤 부품은 계속 생산하거나 엔진을 재생시켜주는 프로그램이 있던데 한국은 그런 프로그램의 부재나 여러가지 이유로 오래된 차량을 계속 운행하는건 경제적이지도 못하고 또 관리 안된 차량은 안전상으로도 위험한지라..
  • 레벨 소령 2 꼴통나라땡초 19.09.20 22:13 답글 신고
    버스에 대한 지원금 구조를 안다면
    혹은 연장때마다 검사비용 특히CNG가스통의 검사비용 혹은 연장시 가스통교체금액등
    기본적인것만 알면 내구연장20년 말도 아닌 코웃음 나오는 얘기는 안할거 같은데요
  • 레벨 대위 1 GFS15Kai 19.09.21 00:56 답글 신고
    그렇죠. 경제적인 이유도 한목하죠.

    내구연한을 없애도 아마 20년까지 굴릴거라고 생각하는건 조금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섬나라나 미국도 내구연한 없어도 대체 주기가 12~15년이라서요. 근데 거기는 버스가 거의 다 초저상에 가격도 엄청나니 쉽사리 교체 못하는거고 한국은 그나마 차량 가격이 싸고 또 차량 재생이나 이런 사업은 부진하다 보니 신차 뽑는게 경제적이겠죠.

    애초에 제도나 환경이 다른 국가를 보고 우리도 도입해야한다는게 좀...

    그럴려면 바꿔야하는게 너무나 많기에
  • 레벨 일병 유움 19.09.21 08:43 답글 신고
    전 회사에서 08 / 09 년식 계기판 한바퀴 돈거
    운행했었는데 그냥 고물차입니다
    여름이 에어컨3단틀어도 안시원하고요
    에어 새는거는 그냥 일상입니다
    판스프링도 운행하다가 떨어진적도 있습니다
    기어봉 드르륵 거리는건 기본이고
    브레이크 밀리는것도 기본입니다
    차도 엄청 시끄럽고요 걍 고물입니다
    20년은 진짜 무리일듯요
  • 레벨 원사 3 멋있지요 19.09.21 22:38 답글 신고
    15년식이였던 제 고정차량 얼마전 화재로 폐차 연식이 오래된 차량 대부분이 고질병 앉고 있음.
    기어변속 힘듬, 라디오 고장, 계기판 고장, 차량 부식, 여름에는 에어컨이 안시원하고, 겨울에는 히터가 운전석에 안나옴;;; 얼어 디짐, 윗분처럼 시동 끄면 에어 빠짐, 브레이크 당근 밀림,
    20년 가까이 사용하면 아마 매일 고장 수리하느라 운행 재대로 못할껍니다.
    15년식이였던 제 고정차량도 매주 1~2회정도 운행중 고장나서 차고지 회차했거든요.
    불이 날뻔한적도 있음...ㅋ
  • 레벨 대위 1 GFS15Kai 19.09.22 03:22 답글 신고
    그니깐요 ㅎㅎ

    그리고 20년된 차량들은 오버홀 이미 1번은 된 차량입니다. 근데 한국에서도 그러면 비용도 엄청나게 들고 그냥 바꾸는게 낮죠.

    여기 차량들이 대당 10억이 넘어가니까 쉽사리 못바꾸는거지 아니면 한국처럼 칼대차 할듯요.

    심지어 20년 넘어가는 차들은 전부 예비차로 격하되어서 운행하는데요.

    무슨 복원해서 특별한 날에 운행할 목적으로 오래된 차량 1~2대 보유하는거라면 모를까 정규 운행에서 20년된 차량 운행하면 정말 답이 없겠죠.

    아 참고로 그 클래식 버스들도 아무리 특별한 관리를 해주고 복원해도 행렬 뒤에 견인차가 따라 다니더라고요 ㅎㅎ 언제 퍼질지 모르니
  • 헌병 보배드림 19.09.23 10:45 신고
    소중한 게시물 감사합니다. 본 게시물은 인기글로 선정되었습니다.
  • 레벨 병장 달려라덤프 19.09.23 22:03 답글 신고
    사람타는것 만큼은.... 유지보수가 아무리 잘 되어있다해도 큰일나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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