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대구미래자동차엑스포에 다녀왔습니다.
트버중에 맞게 버스를 촬영했습니다.
카운티급의 아폴로 750과 아폴로900을 촬영 했습니다.
아폴로750은 카운티급 준중형저상차량으로 나왔구요.
옆에는 그린시티급 중형저상버스인 아폴로900이 전시되어 있었습니다.
1. 이 차량은 중국에서 바디를 가져와서 파워트레인만 우진산전에 제작한 차량인가??
A: 중국차처럼 느낌이 나긴 나는데 아니다. 아폴로750만의 고유 디자인이다. 하지만 바디제작은 우진산전이 하는게 아니고 외주업체에서 제작해 우진산전이 납품 받는다.
2. 이 차량의 바디도 알루미늄인가??
A: 아폴로750은 원가절감을 위해 스틸바디를 사용했다. 다만 저쪽에 보이는 아폴로900은 알루미늄 바디다.
3. 아폴로는 고상버스를 제작 할 계획이 있나??
A: 보조금문제 때문에 시장성이 없다. 따라서 제작 할 계획은 없다. 그러나 저상차량이 만들기가 힘들지 고상차량을 만드는건 상대적으로 쉽기에 차 후 마음만 먹으면 얼마든지 개발 가능하다.
4. 여기 전시되지는 않았지만 우진산전의 바이모달 트램은 디젤 하이브리드로 안다. 전기차량이 개발 될 수 있나??
A: 아직 제작할 계획은 없다. 전기굴절버스 사업을 연계시켜 해보려고 했는데 그 사업을 현대가 이미 하고있다. 하지만 기본적인 기술은 전부 갖추어져 있기에 개발을 시작하면 1년내로 나오게 할 수 있다.
5. 전기트럭도 계획되어있나??
A: 전혀없다. 에디슨같은 경우는 트럭이 나온다고 하는데 우리는 지금은 전혀 계획없다. 그런데 라인업이 많아지면 언젠가는 할지도.
6: 아폴로750돠 아폴로900의 주행거리는??
A: 아폴로750은 147kw배터리에 268km 주행가능. 아폴로900은 155kw에 186km 주행가능.
여기까지입니다.
아폴로900이 전시되어 있다는것은 사전에 알고 갔지만 아폴로750은 예상치못한 등장이었습니다.
현대와 선의의 경쟁을 하면 좋겠습니다. 물론 현대의 판매량을 잡기는 힘들지만...
국내 기업 괜찮은 데 놔두고 굳이...? 그냥 값이 싸서 그런 거라면 제발 말리고 싶네요.
저 독일산 시트는 볼 때마다 이가 갈립니다.
사용하기도불편해보이구요
그리고 첫째 사진 외관만 보면 일본버스 느낌 나는 건 뭐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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