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실 > 트럭/버스/중기
쪽지 | 작성글보기 | 신고
https://www.bobaedream.co.kr/view?code=truck&No=90963
유럽이나 한국 트랙터와 다르게 왜 미국 트랙터는 본네트가 있고 운전석이 낮은 것인지 궁금합니다.
볼보같은 회사도 미국 수출할 땐 본네트 있는 차로 수출하던데요!
댓글 작성을 위해 로그인 해주세요.
0/2000자
목록 이전페이지 맨위로
일단 본네트 스타일이 캡오버 스타일보다 충돌안전성도 높고 정비성도 좋습니다.
단점은 차가 너무 길고 휠베이스도 길어서 회전반경도 훨씬 크죠.
미국은 도로도 넓고 굴곡없이 죽 뻗어있는 길이 대부분이기 때문에
본네트 스타일 트럭의 단점이 거의 부각되지 않아 선호도가 높습니다.
반면 한국이나 일본, 유럽 등은 도로도 좁고 굴곡도 많아서 본네트 스타일 트럭은 운용하기 쉽지 않죠.
또한 차량 총 길이 제한 규제도 있기 때문에 캡오버 스타일 추레라가 실을 수 있는 짐을
차체가 긴 본네트 스타일은 차량 총 길이 제한에 걸려서 운송하지 못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미국도 한때는 차량 총 길이 제한이 있어서 캡오버 스타일 트럭이 각광을 받던 시기도 있었습니다.
해당 규제 철폐 이후로는 북미에서는 캡오버 스타일이 거의 자취를 감추었죠.
일단 본네트 스타일이 캡오버 스타일보다 충돌안전성도 높고 정비성도 좋습니다.
단점은 차가 너무 길고 휠베이스도 길어서 회전반경도 훨씬 크죠.
미국은 도로도 넓고 굴곡없이 죽 뻗어있는 길이 대부분이기 때문에
본네트 스타일 트럭의 단점이 거의 부각되지 않아 선호도가 높습니다.
반면 한국이나 일본, 유럽 등은 도로도 좁고 굴곡도 많아서 본네트 스타일 트럭은 운용하기 쉽지 않죠.
또한 차량 총 길이 제한 규제도 있기 때문에 캡오버 스타일 추레라가 실을 수 있는 짐을
차체가 긴 본네트 스타일은 차량 총 길이 제한에 걸려서 운송하지 못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미국도 한때는 차량 총 길이 제한이 있어서 캡오버 스타일 트럭이 각광을 받던 시기도 있었습니다.
해당 규제 철폐 이후로는 북미에서는 캡오버 스타일이 거의 자취를 감추었죠.
밤길에 수십대씩 몰려가는 트랙터가
전부 캡. .
미국 대륙횡단 트럭캡이 즉 집이죠.안전성 그런거보다 정비성입니다 정비한번 할려면 캡을 딜팅할려면 . 집을 뒤집어까야되는데..
예전 다큐에서 미국형이 그러더라구요. 유럽트럭하고 비교하면서요
앞이 튀어나와서 좁은길 운전 힘들다 어럽다..
저 시골읍내 시골길 갓20살넘은 운전병들도 뒤에다가 포달고 물통달고 박스카달고 큰 부교차 운전잘하고 다녀요..
우리나라도 일본.유럽트럭이 들어오기전까지
80년대 후반까지 앞튀어난 트럭이 주로 사용했습니다
욕심있는 사람이나 무조건 배차받고 가는거죠.
제가 아는형님 나비스타 1호차 로파 인따000
형님이 그렇게 일합니다.
한 두가지 요인만 가지고 다 설명 하기는 어렵죠. 미국도 시내주행하는 화물차들 많고, 도로폭이 타국비교시 미터 단위로 넓은 것도 아니고.
뭐니뭐니해도 가장 큰 이유는 법규와 기사들의 선호도 아닐까요.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