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게시물을 뉴스나 다른 곳에서 인용하실 때에는 반드시 보배드림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글쓰기 수정 삭제 목록
  • 댓글 (9) |
  • 내 댓글 보기 |
  • 레벨 소장 불뿜는소방차 19.11.18 16:14 답글 신고
    반대로 한국이나 일본, 유럽 등이 왜 본네트 방식을 안쓰는지를 설명해야 할것 같네요.

    일단 본네트 스타일이 캡오버 스타일보다 충돌안전성도 높고 정비성도 좋습니다.

    단점은 차가 너무 길고 휠베이스도 길어서 회전반경도 훨씬 크죠.

    미국은 도로도 넓고 굴곡없이 죽 뻗어있는 길이 대부분이기 때문에

    본네트 스타일 트럭의 단점이 거의 부각되지 않아 선호도가 높습니다.

    반면 한국이나 일본, 유럽 등은 도로도 좁고 굴곡도 많아서 본네트 스타일 트럭은 운용하기 쉽지 않죠.

    또한 차량 총 길이 제한 규제도 있기 때문에 캡오버 스타일 추레라가 실을 수 있는 짐을

    차체가 긴 본네트 스타일은 차량 총 길이 제한에 걸려서 운송하지 못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미국도 한때는 차량 총 길이 제한이 있어서 캡오버 스타일 트럭이 각광을 받던 시기도 있었습니다.

    해당 규제 철폐 이후로는 북미에서는 캡오버 스타일이 거의 자취를 감추었죠.
    답글 1
  • 레벨 소장 불뿜는소방차 19.11.18 16:14 답글 신고
    반대로 한국이나 일본, 유럽 등이 왜 본네트 방식을 안쓰는지를 설명해야 할것 같네요.

    일단 본네트 스타일이 캡오버 스타일보다 충돌안전성도 높고 정비성도 좋습니다.

    단점은 차가 너무 길고 휠베이스도 길어서 회전반경도 훨씬 크죠.

    미국은 도로도 넓고 굴곡없이 죽 뻗어있는 길이 대부분이기 때문에

    본네트 스타일 트럭의 단점이 거의 부각되지 않아 선호도가 높습니다.

    반면 한국이나 일본, 유럽 등은 도로도 좁고 굴곡도 많아서 본네트 스타일 트럭은 운용하기 쉽지 않죠.

    또한 차량 총 길이 제한 규제도 있기 때문에 캡오버 스타일 추레라가 실을 수 있는 짐을

    차체가 긴 본네트 스타일은 차량 총 길이 제한에 걸려서 운송하지 못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미국도 한때는 차량 총 길이 제한이 있어서 캡오버 스타일 트럭이 각광을 받던 시기도 있었습니다.

    해당 규제 철폐 이후로는 북미에서는 캡오버 스타일이 거의 자취를 감추었죠.
  • 레벨 중사 2 ML300 19.11.18 17:03 답글 신고
    자세한 답변 감사합니다. 나중에 전동화가 된다면 본네트 스타일 상용차는 사라질까요?
  • 레벨 원사 3 삼성퇴직자자 19.11.18 19:08 답글 신고
    우리나라에도 있긴있어요 https://youtu.be/gD-bo9blpTc
  • 레벨 원사 1 쒸레기들 19.11.18 22:21 답글 신고
    땅넓은 중국에도 본네트가 없는걸 보면?
    밤길에 수십대씩 몰려가는 트랙터가
    전부 캡. .
  • 레벨 중장 물이흐르는데로 19.11.18 22:34 답글 신고
    간단하게 설명드릴께요..
    미국 대륙횡단 트럭캡이 즉 집이죠.안전성 그런거보다 정비성입니다 정비한번 할려면 캡을 딜팅할려면 . 집을 뒤집어까야되는데..
    예전 다큐에서 미국형이 그러더라구요. 유럽트럭하고 비교하면서요

    앞이 튀어나와서 좁은길 운전 힘들다 어럽다..
    저 시골읍내 시골길 갓20살넘은 운전병들도 뒤에다가 포달고 물통달고 박스카달고 큰 부교차 운전잘하고 다녀요..
    우리나라도 일본.유럽트럭이 들어오기전까지
    80년대 후반까지 앞튀어난 트럭이 주로 사용했습니다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 중장 물이흐르는데로 19.11.20 06:40 신고
    @로또1등당첨목표 나비스타같은 차주는 그런곳은 배차 안받고 안가죠. 자기차 특성을 아니까요
    욕심있는 사람이나 무조건 배차받고 가는거죠.
    제가 아는형님 나비스타 1호차 로파 인따000
    형님이 그렇게 일합니다.
  • 레벨 중사 2 파란세상 19.11.19 01:52 답글 신고
    한두가지 요인 때문만은 아닌것 같네요. 법규, 주력 주행 패턴, 도로 환경, 기사의 직접정비 여부, 주행중 문제시 정비소 입고 거리 등등
    한 두가지 요인만 가지고 다 설명 하기는 어렵죠. 미국도 시내주행하는 화물차들 많고, 도로폭이 타국비교시 미터 단위로 넓은 것도 아니고.
    뭐니뭐니해도 가장 큰 이유는 법규와 기사들의 선호도 아닐까요.
  • 레벨 대위 1 GFS15Kai 19.11.19 12:02 답글 신고
    한가지 추가하자면 연비도 더 좋습니다.

덧글입력

0/2000

글쓰기
검색 맨위로 내가쓴글/댓글보기
공지사항
t서비스전체보기
사이버매장
국산차매장
수입차매장
튜닝카매장
승용차매장
스포츠카매장
RV/SUV매장
밴/승합차매장
오토갤러리매장
국산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국산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수입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수입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내차팔기
사이버매물등록
국산차등록
수입차등록
매물등록권 구입
게시판
베스트글
자유게시판
보배드림 이야기
시승기
자료실
내차사진
자동차동영상
자동차사진/동영상
레이싱모델
주요서비스
오토바이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