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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품이 일단 커민스 나 이베코 비교했을때 단가가 저렴한축에 속하긴해요)
터보가 나가면 당연히 연비는나빠질수밖에없죠.. 차가 출력이 제대로 나오질 않으니요. 공기량이 부족하게
되면 운전자가 악셀을밟게되면 그만큼 연료를더분사할수밖에없으니요.. 머 전자적문제로 경고등이라도뜨면
출력제한을걸겟지만 그렇지않으면 ECU는 따로 제한을걸진않으니요.. 로직에따라서 또 다르게 컨트롤할수있기
도한데 보통은 고장코드가없으면 ECU 는 어떻게든 도달값까지 보정을시킬려고하니요..;
터보가 고장나는 근본적인 원인을 잡으셔야할껏같습니다.. 인터쿨러가 막혓을수도있고 인터쿨러 내부에 오일
이 계속 유입이될수도있구요.. DPF 자체가막혀서도 그럴수도있고 원인은좀 많습니다..
연식을보아하니 DPF 하고 인터쿨러 우선적으로 점검해보시는게 맞지않나 싶기도합니다.
일단 고장수리가 완전히 되었다는 전제하에 터보를 오래쓰실려면 일단 엔진오일을 주기적으로 잘관리해주시고
오일의 질도 어찌보면 중요하기도합니다. 고RPM 너무 쓰시지마시구요.. 변속구간도 적당하게 유지하시는게
좋아요.
인터쿨러도 간간히 확인해주셔야합니다 그리고 냉간시나 고속주행후 시동끄실때 예열 후열도 해주시구요..
주위 모든 운전자와 승객들이 버스에 지대한 관심을 가져줌
오직 정비부장만이 원래 매연 나오는 상태로 타는거라면서 민원 쌓일때까지 안고쳐줌
그래서 15년 유로6 D6CG엔진부터는 홀셋(커민스 터보) 제품으로 바꿨지요.
터보가 나쁘다는거 아예 박살 났으면 오일먹으며 차 퍼질거고, 터빈 임펠러가 손상되면 출력부족, 가변제어기구 고장이면 알 수 없는 연비와 출력저하가 일어나지만 고장진단은 안 되는 짜증나는 상황이 일어나지요.
그래서 재제조품을 쓸건데 재제조품 중에 VGT액츄레이터(전자식 가변제어 기구)까지 0점 셋팅 제대로 하는 곳이 드물어요.
글구 디젤차량이기 땜시 예열 후열 잘해주세요..
부품가격만 생각하고 승무원과 손님생각은 안하는...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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