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게시물을 뉴스나 다른 곳에서 인용하실 때에는 반드시 보배드림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글쓰기 수정 삭제 목록
  • 댓글 (11) |
  • 내 댓글 보기 |
  • 레벨 원사 3 백미러는샘플이가 19.12.23 11:01 답글 신고
    수평와이퍼는 돌빵에도취약한 유리이고 문제는 더럽게안닦입니다 스트레스
    답글 1
  • 레벨 중령 1 650svj 19.12.23 09:36 답글 신고
    수평와이퍼는 원피스 글라스라 돌빵 맞으면 전체교환 수직 와이퍼는 두피스글라스라 돌빵 맞은쪽만 교환 정비성때문
  • 레벨 원사 3 백미러는샘플이가 19.12.23 11:01 답글 신고
    수평와이퍼는 돌빵에도취약한 유리이고 문제는 더럽게안닦입니다 스트레스
  • 레벨 대위 1 GFS15Kai 19.12.23 16:22 답글 신고
    수평와이퍼가 수직보다 잘 안닦이는군요. 압력이 일정하지 않아서 인가요 아님 수직에 비해 와이퍼가 길기에 저항을 더 받아서 그런건가요?
  • 레벨 상사 3 용달화물 19.12.23 14:09 답글 신고
    금남인가 중부고속에 수평와이퍼적용된 노블이있어요.
  • 레벨 이등병 버스좋아 19.12.23 15:08 답글 신고
    지금은 수직으로 바꼈습니다
  • 레벨 준장 서울욘사마 19.12.23 14:49 답글 신고
    서울 시내버스중에도 수평 와이퍼 뽑은 차량 있어요...
  • 레벨 대위 1 GFS15Kai 19.12.23 16:27 답글 신고
    수평 와이퍼 옵션이 있는거 처음 알았네요. 한국을 가볼일이 없다보니 세세한건 잘몰라서
  • 레벨 소장 불뿜는소방차 19.12.23 17:28 답글 신고
    업체들이 투피스글래스 수직와이퍼를 선호하는 이유는 정비성 문제가 가장 크죠.

    돌빵맞아서 유리에 금이 갔을때 투피스글래스는 돌빵맞은쪽의 유리만 교체하면 되지만

    원피스글래스는 전체를 다 통으로 교환해야 하니까요.

    당연히 비용도 많이 들고 정비성도 더 떨어지죠.

    참고로 프리미엄버스도 첫 도입분만 원피스글래스고 이후에 도입한 차량은 투피스글래스가 더 많습니다.
  • 레벨 대령 2 레오날도피카츄 19.12.23 22:05 답글 신고
    걍 원피스는 뽀대임
  • 레벨 소위 2 빌리의떡맛 19.12.23 22:50 답글 신고
    윗분들 말씀대로 관광이 아닌 고속이나 시외 업체들은 정비성 문제때문에 잘 안뽑습니다.
    프리미엄 고속버스도 마찬가지.
    단 거창고속처럼 수평와이퍼 옵션 적절히 뽑아주는 케이스가 있긴 합니다.
  • 레벨 상사 1 콱마씨의발 19.12.26 07:28 답글 신고
    통유리랑 투피스랑 유리값이 3배 넘게 차이나요..
    통유리가 와이퍼 날도 비싸요..
    운행이 많은 여객버스는 유지보수 측면에서 투피스를 뽑는거고 프리미엄에 있는 일부 통유리 차들도 유리창 깨지면 개조하는 추세 입니다.

덧글입력

0/2000

글쓰기
검색 맨위로 내가쓴글/댓글보기
공지사항
t서비스전체보기
사이버매장
국산차매장
수입차매장
튜닝카매장
승용차매장
스포츠카매장
RV/SUV매장
밴/승합차매장
오토갤러리매장
국산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국산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수입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수입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내차팔기
사이버매물등록
국산차등록
수입차등록
매물등록권 구입
게시판
베스트글
자유게시판
보배드림 이야기
시승기
자료실
내차사진
자동차동영상
자동차사진/동영상
레이싱모델
주요서비스
오토바이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