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 어이없고 화가나서 이렇게 글을 올립니다.
포터2 (2017년 8월 25일 출고) 하여 법인차량으로 사용하고있으며 ,
주행한 거리도 얼마 되지 않습니다.
그런데, 2019년 12월19일 동영상에 보시는바와 같이 .
주행중 갑자기 핸들조작이 되지않아 , 급정거하였으나, 겨우 사고는 면하였습니다.
보험사에 렉카를 호출하여 현대차 블루핸즈 서비스센터로 이동하였고,
조향장치를 조았던 볼트가 풀렸다며, 입고후 3시간 후 차량을 찾아가라는 연락을 받았습니다.
그런데 , 약 일주일후 오늘 , 또 고속도로 진입직전에 동일증상이 발생되었고,
현대차 블루핸즈에 입고하였습니다.
고속도로를 진입하였다면 대형사고로 이어질 수 있었던 상황이라 ,
너무 화가나고 신경질적인 상태로 서비스선테어 들어가서
분명 지난번에 다 확인하여서 교체작업을 하였다고 했는데
동일증상이 왜 발생했느냐고 따져물으니,
지점 책임자(공장장)의 말이,
지난번에 풀린 볼트가 아니라 다른볼트가 풀려서 또 동일증상으로 이어졌고,
볼트가 풀린 원인은 외부충격이나 불량으로인해 , 축이 휘었을때 부하를 받아서 , 풀릴 수 있다고 합니다 .
그래서 , 지난번에 겨우 사고를 면하고 왔으면, 당연히 볼트만 채울게 아니라 ,
원인을 찾아 그 원인을 제공하고 체결하여야하는거 아니냐고 되물었으나
정비메뉴얼에는 볼트만 교체하게 되어있고 , 자기들은 신이 아니기에 다른쪽에서 또 풀리는거까진 확인할 수 없다고 합니다.
조향장치는 생명과도 직결하는 아주 중요한장치인데, 당연히 지난번에도 풀렸다면 전체를 해체하여
뭐가 문제인지 확인 후 수리작업을 거쳐야 함이 당연하고, 또한 볼트가 당연히 수리할때 외에는 충격이 있어도 풀리면 안되는것인데,
말도안되는 핑계로 일관하는 정비센터를 보며
이게 포터라서 그런건지, 아니면 현대차라서 그런건지 , 핑계로만 일관하는 엔지니어를 보며,
정말 어이가 없습니다..
g90 , 그랜저를 얼마전에 출고하였고,
현대서비스가 괜찮다고 생각했었는데 너무 어이없고
말도안되는 품질과 알지도 못하는 말도안되는 정비메뉴얼을 읇는 공장장의 태도에 너무화가납니다.
생명과 직결되는 자동차 그것도 조향장치를 , 풀려버린 볼트한개를 채웠다고 , 6만원의 수리비를 청구하고 ,
수리하였다면, 그게 메뉴얼이라면 , 그 메뉴얼 자체가 잘못된게 아닐까요.
제 상식에서는 도저히 이해가안되네요,
당연히 , 원인을 먼저 찾아보고 , 원인을 해결한 후 볼트를 채결하여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그런데 저런 말도안되는,,, 정말 다시는 현대차를 구입할 일은 없을거 같습니다.
https://bobaedream.co.kr/view?code=accident&No=612218&rtn=%252Fmycommunity%253Fcid%253Db3BocWdvcGhxcG9waHIxb3BocXFvcGhxcm9waHFwb3BocWdvcGhxbW9waHNtb3Boc2w%253D
님이 사긴 그랜저도 CMDPS 를 적용하고 있습니다.. 언제 핸들 잠길지 모르니 조심해서 타시길요..
그게 LG이노텍에서 모터 생산후 만도에 납품 합니다
예전에 산타페dm mdps모터 전원 연결하는 커넥터 용접이 떨어지는 현상 때문에 시끌시끌 했었죠
매출이중요한건사실인데 너무 돈만 가져가려는게 너무많이보이긴해요... 정비기술이라도 확실하게 좋은면
모르겟는데.. 근대 저사람 이야기도 어느정도 맞긴한데 그럴줄알았으면 반대쪽도 확인좀 해보는거 자체가
힘든것도아닌데 한번 확인이라도 해줫어야지않나싶긴하네요 응대의 문제도있어보이긴하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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