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따끈따끈 올라 온 후속 영상입니다.
저도 승용차랑 다른 작동방식에 그런 거니 하고 있었는데
후속 영상과 공문을 보니 이해가 되네요.
즉, 이 사고는 방향지시등 대신 비상등으로 차로변경을 습관처럼 해 온 KD 승무사원 선배님의 문제가 1차 원인이 되었습니다.
유니버스의 ecu가 비상등을 켜고 차로변경 및 칼치기를 비상상황으로 인식 후 aeb를 작동시켜 사고가 발생한 것 같습니다.
오늘 따끈따끈 올라 온 후속 영상입니다.
저도 승용차랑 다른 작동방식에 그런 거니 하고 있었는데
후속 영상과 공문을 보니 이해가 되네요.
즉, 이 사고는 방향지시등 대신 비상등으로 차로변경을 습관처럼 해 온 KD 승무사원 선배님의 문제가 1차 원인이 되었습니다.
유니버스의 ecu가 비상등을 켜고 차로변경 및 칼치기를 비상상황으로 인식 후 aeb를 작동시켜 사고가 발생한 것 같습니다.
교육할때 안 가르쳐주나? 교육장 있으면 뭐해... 이런 거 교육하라 만든 교육장일텐데..
교육할때 안 가르쳐주나? 교육장 있으면 뭐해... 이런 거 교육하라 만든 교육장일텐데..
차로 변경시 비상등이 아닌 좌측 방향등만 켜고 갔다면 차로이탈및 긴급상황으로 인식하지 않았을텐데 안타깝네요.
차로이탈경보 시스템과 저AEB는 운전습관 안좋은 사람들 한테는 독이겠네요.
특히 이번 영상 사고처럼 차로 변경시 방향지시등이 아닌 비상등을 켜고 다니는 분들은 운전 습관을 바꿔야 유용하게 써먹겠네요.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