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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일병 Nsac540 20.03.01 02:51 답글 신고
    수입산버스 들어오지 못하는 이유 첫번째가 차량의 가격입니다.
    첫번째 흔히 현대 유니버스 노블/기아 그랜버드 실크로드 / 대우 BX212M 로얄플러스
    대우차량은 고속버스보단 전세버스가 주력이긴합니다.
    벤츠 볼보 만 스카니아 세트라 네오플랜 등등 많은 유럽산 버스가 잇지만 그나라에서 대부분 가격이 3~4억 가까이합니다. 우리나라 차량 현재 최고 옵션으로 뽑아도 2억 5천정도 가액이 잡히는데 일단 수지타산이 안맞죠? 수입 업체에서도 일단 차량가액을 원칙적으로 따집니다. 그리고 일반 차량이 아닌것도 중요하죠! 노란넘버 즉, 영업용 차량인데 고장이나서 수리를 해야하는데 부품이 도착하지않아 수리가 어렵다. 휴차 들어가면 거기에 따른 영업손실에대한 부담감 등등 이유가 잇죠 ?

    두번째 교통법규 및 도로여건입니다. 우리나라 버스 재원상 차폭이 2.5m 넘을수 없습니다. 수입버스들 보면 2.55m 즉 5cm이 더 넓다는 이유로 우리나라에 돌아다닐 수 없습니다. 높이도 마찬가지이구요 예전에 여행때 타봣던 벤츠 트라베고라는 버스 높이가 3.8m가 넘더라구요. 길이도 마찬가지 13m를 두고 잇는데 현재 대한민국 최장은 대우 BX212M 로얄플러스 12.6m 입니다. 물론 현대가 개발중인 2층전기버스는 길이가 12.8m 정도 된다고 하더라구요. 나오면이야 기록이 깨지겟지만요 ㅎㅎ그 이상의 버스는 도로여건상 운행이 제한이 많이되겟죠? 지금 국내에 들어와잇는 볼보 2층버스 및 만 2층버스 저상 차량들 사실 샤시부터 껍데기 까지 우리나라에 마춰서 재조립 한 버스들입니다. 그러다 보니 실제 판매하는 차량들과 디자인적으로 틀리죠. 기술은 들어가잇으나 엄연한 다른차량입니다. 제가 아는정보는 여기까지입니다. ㅎㅎ 도움이 됫을려냐요 ?
    답글 3
  • 레벨 일병 Nsac540 20.03.01 02:51 답글 신고
    수입산버스 들어오지 못하는 이유 첫번째가 차량의 가격입니다.
    첫번째 흔히 현대 유니버스 노블/기아 그랜버드 실크로드 / 대우 BX212M 로얄플러스
    대우차량은 고속버스보단 전세버스가 주력이긴합니다.
    벤츠 볼보 만 스카니아 세트라 네오플랜 등등 많은 유럽산 버스가 잇지만 그나라에서 대부분 가격이 3~4억 가까이합니다. 우리나라 차량 현재 최고 옵션으로 뽑아도 2억 5천정도 가액이 잡히는데 일단 수지타산이 안맞죠? 수입 업체에서도 일단 차량가액을 원칙적으로 따집니다. 그리고 일반 차량이 아닌것도 중요하죠! 노란넘버 즉, 영업용 차량인데 고장이나서 수리를 해야하는데 부품이 도착하지않아 수리가 어렵다. 휴차 들어가면 거기에 따른 영업손실에대한 부담감 등등 이유가 잇죠 ?

    두번째 교통법규 및 도로여건입니다. 우리나라 버스 재원상 차폭이 2.5m 넘을수 없습니다. 수입버스들 보면 2.55m 즉 5cm이 더 넓다는 이유로 우리나라에 돌아다닐 수 없습니다. 높이도 마찬가지이구요 예전에 여행때 타봣던 벤츠 트라베고라는 버스 높이가 3.8m가 넘더라구요. 길이도 마찬가지 13m를 두고 잇는데 현재 대한민국 최장은 대우 BX212M 로얄플러스 12.6m 입니다. 물론 현대가 개발중인 2층전기버스는 길이가 12.8m 정도 된다고 하더라구요. 나오면이야 기록이 깨지겟지만요 ㅎㅎ그 이상의 버스는 도로여건상 운행이 제한이 많이되겟죠? 지금 국내에 들어와잇는 볼보 2층버스 및 만 2층버스 저상 차량들 사실 샤시부터 껍데기 까지 우리나라에 마춰서 재조립 한 버스들입니다. 그러다 보니 실제 판매하는 차량들과 디자인적으로 틀리죠. 기술은 들어가잇으나 엄연한 다른차량입니다. 제가 아는정보는 여기까지입니다. ㅎㅎ 도움이 됫을려냐요 ?
  • 레벨 훈련병 EEEKKE 20.03.01 08:28 답글 신고
    댓글 감사합니다.
    사실 제가 궁금한 것은 반대로 왜 국내에 수입버스를 도입하였는지 수입버스의 어떠한 장점이 있는지 입니다. 2층버스는 제외.
    그리고 국산버스 참 좋은데 해외에서 보기힘든지 궁금한것입니다.
  • 레벨 대위 3 scr제원 20.03.01 12:24 신고
    @EEEKKE 가장큰 예로 수입트럭들이있죠... ; 가장큰 파워트레인에대한 신뢰성이지않나싶습니다..

    현대엔진2번보링할때 외산엔진은 보링1번할까하는경우가 있습니다.ㅋ 가격이싸니 그정도는 감수가되지않나하

    는데? 글쎼요 엑시언트 가격생각해보면 외산하고 그렇게 큰차이나지않습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얘도 부품들

    마다 수급이어렵거나 오래걸리는애들도있죠.. 그리고 근본적인 프레임이나 하체부품들 어찌보면 아직 국산

    하고 수입의 차이점은 충분히 존재하죠.. 결론적으로 내구성과 신뢰도에서 가장큰 차이가있는것이지 않나싶

    습니다. 물론 현대기아도 이젠 엔진을제외하면 거진 외산기술이 많이 접목되긴했습니다..

    대표적으로 ZF액슬같은경우 진짜 오일만교환하고 타는거라고 정평이나있을정도이니요 말다했죠??;ㅋ

    하지만 현대에서 만들었던 다이모스제같은경우 ㅋ 말썽이많았죠.. 단가는싸지만.. 심심치않게 내리고 수리했

    죠. 그래서인지 얘내들도 ZF 제 적용이 많이늘어나긴했죠..

    단지 국내에서 운용하고타기엔 당연히 외국사람이만든제품이아닌 국내에서 직접 개발하고

    만든차량이 운행실정이나 승차감 낫긴합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유지보수에있어서도 교육이가장활발하게

    받을수도있구요..;; 근대개인적으로 차를운용한다고치면 수입산 살래 국산살래하면 저는 무조건 수입으로 갈

    껏같아요. 차량을정비해본입장에선... 확실히 차를만드는 메커니즘이나 차별화가 너무다르네요..;


    540님 말씀처럼 수입산버스들은 우리나라 도로여건에 맞지않기에 솔직히 도입이 쉽지않은건 사실입니다..;

    고작 한국에팔자고 버스를 새로만들자니 그만한 손익계산시 도저히 승인이어려우니요..
  • 레벨 일병 Nsac540 20.03.01 13:37 신고
    @EEEKKE 베트남이나 동남아권 아니면 러시아 등등 보면 국내에서 폐차된 버스들 상태좋은차량은 수출로 나가기도 합니다만. 글쎄요 신차로는 잘 못본거같아요.
  • 레벨 일병 Nsac540 20.03.01 02:57 답글 신고
    아!! 참고로 예전에 한통버스코리아 라는 업체에서 실제로도 유럽에 판매중인 중국 위퉁이라는 회서에서 나오는 HTC 모델을 판매할려고 국내인증절차를 받을려고 2대 들어온 차량들 인증 못받고 지금 현재 무한 대기중입니다.

    검색에 한통버스 치면 차량 제원 잘나옵니다. 지금 우리나라차량과는 덩치 자체가 틀리죠 완전 유럽형 버스입니다.
  • 레벨 상사 1 콱마씨의발 20.03.01 09:17 답글 신고
    한통에서 실차 수입한적 없습니다.
  • 레벨 일병 Nsac540 20.03.01 13:35 신고
    @콱마씨의발 그런가요 ? 부친께서 한때 한통버스 수입할려고 딜러하고 이야기 하는거에서는 2대 인증받을려고 들어왓다고 하셔서 그렇게 알고잇엇는데 아니엿나보네요
  • 레벨 소령 2 여객의발 20.03.01 09:23 답글 신고
    수입버스가 들어온게.

    현대에서 버스가 안나와서 대차는 해야하는데 급해서

    들어왔다고 들었습니다
  • 레벨 상사 3 디젤꺼져 20.03.02 09:49 답글 신고
    유지보수가 답이 없습니다. 부품수급 부품가격 수리센터 수입트럭도 아직 해결못했습니다. 예를들어 서울 부산 가다가 중간에 퍼졌는데 국산차면 아무도시나 가서 수리하면 되는데 수입차는 답도 없습니다.
  • 레벨 병장 날아라돈까쓰 20.03.02 20:43 답글 신고
    국내에 수입 버스가 많지 않은 것은 윗분이 말씀하신 바와 같이 차폭에 대한 법규 부분으로 인해 오래전부터 유럽산 버스들이 한국시장에 접근 하기나 힘들었던 것이 가장 큰 원인으로 생각 됩니다.
    그리고 차량 가격 및 유지비용 부품 수급 문제등 국산 차량 대비 장점이 될 만한 판매 소구점이 없는 것이 사실 입니다.

    중간 중간 서울시 등에서 시범 운행을 위해 국산 차량에 없는 굴절 버스 등을 수입 했으나 경제성이 떨어져 그 마저도 수입 중단 됩니다.

    이번 수입된 2층 버스의 경우도 MAN 등 유럽산 오리지널 모델이 아니고 차폭 법규를 맞추기 위해 버스 Bear Chassis를 가져다가 캐빈을 씌어서 수입한 개조 물량 입니다.

    그리고 해외에 국산 버스가 없다고 하시는데 동남아 특히 베트남은 유니버스를 현지 업체가 조립생산 하여 동남아 인근 국가를 운행하는 국제 버스로 많이 사용되고 있고
    아프리카 알제리에서는 많은 숫자의 국산 버스들이 사하라 사막을 누비며 운행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버스의 경우 완성차로 수출되기도 하지만 Bear Chassis(버스 프레임에 엔진 등 Power Train 일체 장착되어 프레임 자체가 운행가능한 Chassis상태)로도 많이 수출이 됩니다.
    대표적으로 이집트에서 현지 생산되는 버스중 현대 버스가 많이 있습니다.

    그리고 사우디에는 일년에 한번 전세계 무슬림들이 성지 순례를 하는 하지 라는 기간이 있는데 그 기간중에 사용되는 하지 버스의 대부분을 한때 현대/기아 버스가 장악 하기도 했습니다.

    그리고 국산 버스의 경우 우리나라 도로 여건상 장거리 운행이 많지 않고 고속도로 상의 휴게소가 발달되어 비교적 적은 사이즈의 차량이 사용 됩니다.
    해외의 경우 버스 자체가 국가간 도시를 연결하는 장거리 노선들이 많아 차량 크기가 국산 보다는 큰 사이즈가 사용 됩니다.
    통상 슈퍼 하이데크 라는 버스가 사용 되는데 뒷 차축도 2개로 차량 전장도 길고 중량도 많이 나갑니다.그리고 버스 데크 높이가 높아서 캐빈 밑에 적재함에 엄청난 양의 화물도 적재하며 교대 운전자가 취침할수 있는 조그만 공간 및 화장실 등도 있습니다.

    윗분들 말씀대로 버스는 사용자의 손익을 극대화 시켜 주는 쪽으로 그 나라 환경에 따라 판매가 될수 밖에 없습니다 모든 영업용 차량이 그렇지만 버스의 경우 인승이나 엔진 마력 기타 옵션 등 고려해야 할 부분이 많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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