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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댓글 (22)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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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중령 1 다모아101 20.03.24 15:17 답글 신고
    응원합니다.
    25톤은 어떤 느낌일지 궁금하네요.
    저는 16톤 살수차 운행합니다.
  • 레벨 하사 3 k511두돈반 20.03.24 15:23 답글 신고
    어제 운전석에 살짝 앉기만 했었는데 크긴 크더라구요 ㅎㅎ 힘들다는 각오는 했지만 막상 곧 닥쳐올거라 생각하니 무언가 감정이 복잡합니다 ㅎㅎ 백번 말과 생각보다 일단 몸으로 부딪혀봐야 알수있기에 그리고 운좋게도 선탑의 기회가 생겨서 무엇보다 기대가 크네요^^
  • 레벨 상병 인천간선 20.03.24 16:18 답글 신고
    어떤차를 모실려나 궁금하네요 좋은 자리에서 사고 없이 건강하게 근무하세요ㅎㅎ
  • 레벨 하사 3 k511두돈반 20.03.24 16:24 답글 신고
    지금 열정 그대로...무엇보다 사고없이 근무하는게 가장 중요하겠죠 ㅎㅎ 격려 감사드립니다^^
  • 레벨 하사 1 아이폰매니아 20.03.24 17:22 답글 신고
    항상 좌회전 우회전시 꼬리 확실히보시는 운전습관이좋아요 좁은 골목길 담벼락 승용차 다 날라가요 안전 운전하세요
  • 레벨 하사 3 k511두돈반 20.03.24 18:38 답글 신고
    가능한 크게 돌아야 안전하겠죠 ㅎ 명심하겠습니다!!ㅋㅋ
  • 레벨 상사 1 새알두알 20.03.24 18:00 답글 신고
    항상 생각을 먼저하고 핸들을 돌리면사고않납니다
  • 레벨 하사 3 k511두돈반 20.03.24 18:38 답글 신고
    네 제대로 배워서 실수 없도록 할려구요^^
  • 레벨 대령 1 전체선택 20.03.24 18:32 답글 신고
    편도는 고정물량이 있어야 그나마 일에 요령이 생기지 싶은데,,
    왕복 모두 차주가 일잡고(앱이나 그동안 거래처) 전화로 몇시까지 어디로 몇시까지 어디로
    이러면 지쳐서 금방 나가 떨어지실듯,,
  • 레벨 하사 3 k511두돈반 20.03.24 18:40 답글 신고
    면접에서 보니 몇군데 고정 거래처가 있는거 같았습니다.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 하사 3 k511두돈반 20.03.24 22:50 답글 신고
    차구입은 자금부담과 리스크가 걱정되서...ㅠ 저도 운전은 별걱정안하는데 갑빠가 젤 걱정입니다ㅠㅠㅡㅡ 선배님도 혹시 카고 운용하시나요?
  • 레벨 하사 3 k511두돈반 20.03.25 11:00 답글 신고
    화물업에 대해서 워낙 안좋은 얘기들이 많다보니 걱정이 되는게 사실입니다;; 일단 일을 시작해보고 이직을 할지 자기차를 살지 결정해도 늦지 않겠죠. 우선 일할수 있음에 감사할뿐이네요 ^^ 조언 감사합니다^^
  • 레벨 하사 2 인서울등기치고싶어요 20.03.25 00:18 답글 신고
    위에 아이폰님은 안다리 걸기가 아닌
    꼬리치기 조심 하라는 예기아닌가요??

    항상 백미러로 보면 자꼬 꼬리가 칠것만같아서
    무서워유ㅜㅜ
  • 레벨 하사 3 k511두돈반 20.03.25 11:01 답글 신고
    그렇군요 ㅎㅎ 항상 조심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레벨 훈련병 제육뽀끔 20.03.25 13:23 답글 신고
    현 25톤 윙바디 운행하고 있습니다ㅎㅎ
    겁먹을꺼 없습니다 너무 겁먹어도 사고원인이 되니 적당한 긴장감만 주시면 될꺼같아요 그리고 십바리들보다 회전반경이 짧아요
    즉 십바리 회전할때 아슬아슬하면 25톤은 못돌아요 유의하시고 회전하실때 꼬리조심하시고 안전운전하세요 자만하시면 안됩니다 ㅎㅎㅎ
  • 레벨 하사 3 k511두돈반 20.03.25 14:13 답글 신고
    네 자신감이 자만이 되지않도록 명심하고 운전해야죠 ㅎㅎ 제가 잘 몰라서 그런데 십바리가 어떤걸 말하는 건가요?^^;
  • 레벨 소령 1 oDIESELo 20.03.25 13:26 답글 신고
    처음이 좀 힘들지 하루 운전해보면 감이 올겁니다.

    저도 11톤타다가 버스올라타니 긴장되었는데 금방 적응이되더라구요.
  • 레벨 하사 3 k511두돈반 20.03.25 14:13 답글 신고
    화물하다가 버스로 가는 케이스가 많나요?
  • 레벨 소위 1 FH12540 20.03.25 18:43 답글 신고
    화물하다 버스요?? 버스하다 화물은 봤습니다 ㅋㅋㅋ 그분은 다시는 버스 안하신다합니다 ㅋㅋㅋㅌ
  • 레벨 일병 빠스빠스 20.03.25 21:54 답글 신고
    거진 화물하다가 버스하지 않은가요?
    저는 지금 시내버스하는데 저희회산 화물하시다 오신분들 수두룩하십니다 저도 버스오기전에 화물장거리 탱크로리등 각종 대형차 운전했구요
  • 레벨 간호사 오라버니거긴안되 20.04.29 19:36 답글 신고
    25톤카고로 시작해서 현재는 14톤윙바디 타고있습니다.

    25톤 중축차는 꼬리치기 크게 신경안쓰셔도됩니다.
    그냥 너무 좁게돌리면 꼬리가 닿을꺼라는 생각만 한번씩 하시면됩니다.

    단,십바리,원쓰리보다 회전반경이 넓습니다.
    원쓰리는 한방에 휙하고 꺾어서 들어가는걸 25톤은 수정을 한번 해야됩니다.

    또한 25톤중축은 어지간하면 총중량이 과적에 걸리거나 까먹고 축을 안내리는 경우에 걸리는게 대부분입니다. 원쓰리는 1축이 걸리므로 같은톤수의 짐이더라도 앞짐,뒷짐이냐에 따라서 압넣는게 지랄맞아요...

    대신 카고는 짐 단도리하기 힘듭니다.

    막갑바,망갑바,방수갑바,비닐,철근갑바,바닥갑바 등 갑바의 사용법을 다 알고계셔야합니다.

    그리고 짐에 따라서 결박하는 요령이 틀립니다.
    예를 들면, 덩어리가 큰짐은 그냥 로프로 뭌으면되는대, 블럭빠렛트 혹은 드럼통,상자 빠렛트같이
    덩어리가 작은 물건은 일일히 로프로 결박하기 힘들기에 아대를 사용합니다. 흔히들 아대는 날카로운 물건에 로프바가 찢어지는걸 방지하려고 쓴다라고 착각하시는대 절대아닙니다. 빠렛트짐에 나무아대를 치고 그위에 로프바를 치므로서 평평하게 무게로 눌러서 결박한다고 생각하시면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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