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 야인시대 세트장 공용주차장에서 정말 오래간만에 발견한 에어로 익스프레이스 고속버스차량입니다. 검진차량이지만
물러난뒤에 저렇게 방치된 모습입니다. 아깝게도 뒷유리창이 누군가의 장난으로 깨져있습니다. 뒷유리빼고는 전체적으로 온
전하게 보존된 상태죠. 하지만 상태는 다소 지저분합니다.저 버스가 바로 2000년초 당시 고속버스로 가장 많이 다녔던 에어로
버스입니다.특히 그 당시 터미널에만 가면 굉장히 눈에 많이 뛰었던 현대고속버스차종이었습니다. 물론 통근,관광버스로도
많았지만 거의 대부분 주로 고속버스로 많았었습니다.^^ 저 버스도 벌써 20년 가까이 된차량입니다. 내년이면 탄생 20주년을
맞는 에어로버스입니다.저 버스도 지금은 후손들인 신형유니버스들이 급격히 늘어나는 바람에 개체수가 많이 줄었습니다. 에
어로 버스들중 후기형이지만 아쉽게도 이제는 정말 보기힘들어진 버스입니다. 그러지 않아도 지금은 운이 안따라주면 진
짜 보기힘들죠. 요새는 에어로버스들중에서 후기형들마저 꽤 보기힘든 시대가 온 셈입니다. 유니버스들 때문인것이 가장 큰
결정적인 요인이라고도 할수 있죠. 그래서 지금은 저런 버스가 어쩌가다 길거리에서 보게 되면 참 반가울 겁니다. 저 버스가
벌써 20년 가까이 되다니 믿기지가 않습니다. 그래서 지금은 더 보기힘들어진게 아닌가 싶습니다.파워텍 엔진을 최초로 단
현대고속버스입니다.^^저 버스가 새차시절이 엊그제 같은데 말이죠.아무튼 참 반가운 01년형 현대 에어로 익스프레이스
버스였습니다.참고로샤시는 뒷램프,앞부분을 제외하고는 맨처음에 나왔던 기존의 유선형 에어로버스하고 매우 비슷한샤시를
사용했습니다.일본후소버스를 그대로 따라한거나 마찬가지입니다.다시 말씀드리자면 거의 차이가 없는 거죠. 저 버스도 몇년
후면 보존가치가 많이 올라갈 겁니다!! / 5월달 두번째 올드버스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