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게시물을 뉴스나 다른 곳에서 인용하실 때에는 반드시 보배드림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글쓰기 수정 삭제 목록
  • 댓글 (19) |
  • 내 댓글 보기 |
  • 레벨 상사 3 도랑모티 20.05.14 11:50 답글 신고
    한잔 묵고 얼큰 해져서 엉뚱한데 포스팅랬다가 트버중에 다시 올렸네요 ㅎ
    음주 보배질이 이러케 무서운 겁니당^^
  • 레벨 중령 2 산넘어산이제는꽃길 20.05.14 16:07 답글 신고
    완전 세미오토임요
    RPM 맞추면 클러치 필요없는 밋션
  • 레벨 소장 진햄스터티지 20.05.14 19:05 답글 신고
    어우 zf16단 같은류만 타봐서 그런지 이튼은 몰아보라 하면 왠지 자신이 없네요ㅜㅜ 지금 한국에 계신 트럭커분들 오토에 길들여져 있다보니 더더욱 자신없어 하실분들 많을듯요ㅎㅎ
  • 레벨 상사 3 도랑모티 20.05.14 21:04 답글 신고
    더블 클러치를 연습하다보면 노클러치는 저절로 습득이 되요. 포인트는 알피엠을 맞추는 건데.. 기어를 빼서 다음 기어 포지션에 갖다대고 알피엠이 1400이상에서 떨어지면서 적정 알피엠을 만나면 들어간다는 겁니다. 이것만 이해하고 나면 쉬워요.
  • 레벨 중령 2 산넘어산이제는꽃길 20.05.14 23:27 답글 신고
    이튼 밋션은 출발할때와 스톱할때만 클러치가 필요하죠
    기어 뺄때도 클러치 필요없습니다 기어 넣을때도 클러치 필요없구요
    RPM만 잘 맞추면 재밌는 밋션이구요
    제가 이튼밋션 처음 접했을때 기억 나는군요
    끼리릭~~~떵~
    추풍령(고속도로)에서 한번 세우고......
    나주 보산재? 거기서 한번 세우고......
    강원도 삼척?(뭔 그 동네는 언덕길에 신호등이여.....씨~~~~발~~~~~~~~)
    하면서 악셀 붕~~ 밟았더니 기어가 쏘옥~~~
    ZF밋션도 더블(기어뺄때 클러치 기어넣을때 클러치)밟아주면 빠릅니다
  • 레벨 상사 3 도랑모티 20.05.14 23:33 답글 신고
    이튼 하면서 초보때 누구나 기어 미싱해서 오르막에 한두번쯤 차 세우죠^^ 저도 한국서 zf로 더블클러치 연습했어요
  • 레벨 중령 2 산넘어산이제는꽃길 20.05.14 23:37 신고
    @도랑모티 한국에서 ZF로 더블 연습요?
    아~ 이튼이 먼저지ㅋㅋㅋ
    쌍~~~용~~~
    벤츠엔진
  • 레벨 상사 3 도랑모티 20.05.15 00:34 신고
    @산넘어산이제는꽃길 그당시 제가 차세대를 갖고 있어서요^^ 궁여지책으로 여기 오기전 연습 좀 하고 왔어요 사실 연습이랄거도 없고 그냥 개념만 익히는 정도죠 ㅎ
  • 레벨 중령 2 산넘어산이제는꽃길 20.05.14 23:36 답글 신고
    RPM500......
  • 레벨 중위 2 택시의발 20.05.15 01:57 답글 신고
    쌍용트럭을 안몰아봐서 이튼미션 얘기만
    들었었죠.
    한번쯤 경험해봤음 좋았을텐데 아쉽네요.

    ZF16단 같은 경우 ㅡ저는 울트라 노부스에
    싸대기 방식 몰았었거든요.

    트라고 초기형 잠깐 타봤는데
    1~4단 위에 5~8단 덮어쓰기 형식이라
    첫날 차 세웠다 다시 출발했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싸대기 방식이 편했던것
    같아요^^
  • 레벨 상사 3 도랑모티 20.05.15 02:03 답글 신고
    ZF는 변속이 참 쉽죠 클러치만 밟으면 rpm과 크게 상관없이 잘 들어갔죠. 보배에 보니까 요즘도 이튼풀러 트랜스미션을 장착하는 차가 있는거 같던데요.
  • 레벨 대령 3 총알탕한뚝배기 20.05.15 07:58 신고
    @도랑모티 현대가 10단인가? 이튼들어갑니다.역시나 체인지레버가 유압식으로 변했는데도 변속방식은 연전하더군요.
  • 레벨 상사 3 도랑모티 20.05.15 12:27 신고
    @총알탕한뚝배기 그렇군요.. 회사 트럭들이 매뉴얼인데 쉬프팅은 부드럽지만 링크식 체인지레버의 기계적 느낌이 그립더군요 ㅎ
  • 레벨 하사 3 와방맑은영혼 20.05.15 22:10 답글 신고
    노클러칭은 군용차로 많이하던건데.
  • 레벨 상사 3 도랑모티 20.05.16 02:00 답글 신고
    그렇군요 군대에서 배우셨다면 좀 빡세게 배우셨겠네요 ㅎ
  • 레벨 원사 1 메탈스트림 20.05.16 16:32 답글 신고
    쌍용 SY트럭이 이튼미션이 있었죠. 통일미션 이튼미션 벤츠미션
  • 레벨 상사 3 도랑모티 20.05.16 20:01 답글 신고
    이튼 변속하기 힘들다고 통일로 많이 교체 했었죠
  • 레벨 훈련병 운전하고싶은감자 20.05.16 18:59 답글 신고
    이거보고 궁금해서 회원가입했습니다.
    운전병전역한학생입니다. 군생활간 몰았던 카운티도 일정알피엠에서 클러치조작없이 기어빼고넣어지더라구요 안들어갈땐 악셀살짝올려주고....
    그게 이원리인가보네요
  • 레벨 상사 3 도랑모티 20.05.16 20:04 답글 신고
    거의 모든 매뉴얼 트랜스미션이 RPM을 맞추면 변속이 가능한걸로 알고 있어요. 다만 이튼풀러 매뉴얼 트랜스미션은 처음 기어를 넣을때 클러치 페달을 끝까지 밝고 2초간 기다렸다가 클러치 페달을 살짝 떼고 기어를 넣어야 하는게 다릅니다.

덧글입력

0/2000

글쓰기
검색 맨위로 내가쓴글/댓글보기
공지사항
t서비스전체보기
사이버매장
국산차매장
수입차매장
튜닝카매장
승용차매장
스포츠카매장
RV/SUV매장
밴/승합차매장
오토갤러리매장
국산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국산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수입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수입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내차팔기
사이버매물등록
국산차등록
수입차등록
매물등록권 구입
게시판
베스트글
자유게시판
보배드림 이야기
시승기
자료실
내차사진
자동차동영상
자동차사진/동영상
레이싱모델
주요서비스
오토바이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