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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소위 1 550원만 20.06.13 00:02 답글 신고
    클러치를 떼면서 악셀을 밟아야 짐싣고도 시동이 안꺼지죠. 또 클러치 팍 놓지말고 스무스하게 놓으세요.
  • 레벨 병장 고탄리 20.06.13 08:03 답글 신고
    흠 역시 클러치+엑셀로 출발하는게 맞는건가요
  • 레벨 중사 2 악플왕 20.06.13 00:09 답글 신고
    군대에서 반클러치쓰면 좀 안좋게 보더라구요

    저같은 경우는 악셀좀 밟으면서 클러치 뗍니다. 출발도 부드럽게 되구요 오르막의 경우는 좀 빠르게 하면 별로 안밀려요
    클러치는 항상 부드럽게 떼세요 팍 떼면 시동이 안꺼지더라도 차가 확 튀어나가기때문에 제어하기가 힘드실거에요

    두번째 질문같은 경우엔
    저는 악셀을 조금 밟아서 rpm을 고정시킨뒤에 클러치만 조금씩 밟았다 뗏다 하면서 조정합니다. 클러치로만 해도 되는데

    제가 모는차는 힘이 약해서 클러치만 떼면 부들부들 떨더라구요
  • 레벨 병장 고탄리 20.06.13 08:05 답글 신고
    클러치+엑셀은 속도가 관건일것 같아요

    결국 감이겠죠..

    후진은 감이 안오네요 진짜.. 흠.. 클러치로 하기 싫은데..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 병장 고탄리 20.06.13 08:02 답글 신고
    답답해서요 ㅎ.ㅎ 당장 일은 해야하는데..
  • 레벨 하사 1 서울시민의발관리사 20.06.13 11:28 답글 신고
    저속에서의 속도 조절은 엔진브레이크가 강하게 걸리게 때문에 악셀링 조절합니다. 악셀링이 불가할정도의 저속에서는 클러치로 타력운행하셔야 하구요.
  • 레벨 병장 고탄리 20.06.13 12:47 답글 신고
    네 저도 웬만한 상황에서는 엑셀레이터나 엔진브레이크로 하는데

    좁은 현장이나 주차할때 그보다 더 낮은 속도로 해야할때가 있어서 그럴때마다 무서웠었어요 ㅋㅋㅋㅋㅋㅋ

    타력이나 브레이크를 최대로 밟는수밖에 없는것같네요
  • 레벨 대위 3 HTRAC 20.06.13 12:01 답글 신고
    운전병입니답...반클러치는 솔직히 불가피합니다
    버스에 사람가득싣거나 화물차에 가득싣으면 클러치로 출발하면 답답해뒤집니다
    전 대신 쓰는대신 최대한 빨리 클러치를 떼려고합니다
    웅웅대진않는한
    군대에서 써도 뭐라안합니다
  • 레벨 소령 1 만성신부전 20.06.13 12:41 답글 신고
    이게 맞는 말입니다 반클러치는 이론상 써야 출발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지속시간이 짧으면 짧을 수록 잘하는겁니다. (엑셀빨도 최대한 적게) 오르막같은 불가피 상황에서도 남들보다는
  • 레벨 병장 고탄리 20.06.13 12:52 답글 신고
    네 출발할때는 무조건 반클러치를 쓸 수밖에 없는데

    반클러치를 쓰는 시간이 줄어들면 줄어들수록 좋은거니까 엑셀레이터를 안밟고 출발하는건 밟는 시간이 좀 긴편이고

    엑셀레이터를 쳐주면 반클러치를 밟는 시간이 더 줄어드니까 덜 마모되는거 아닌가 생각했는데

    인터넷에 보니까 엑셀레이터로 쳐주고 출발하면 더 빨리 닳는다 그러더라구요

    이론상으론 엑셀레이터를 쳐주는게 더 덜 마모될것 같은데 엑셀레이터를 밟는게 그냥 출발하는것보다 더 빨리 닳는지 궁금하네요..

    근데 95% 사람들은 엑셀레이터를 다 쳐주더라구요..

    일단 언덕에 안밀리는게 중요하니까..
  • 레벨 하사 2 고리바 20.06.13 13:42 신고
    @고탄리 엑셀 밟는 만큼 엔진이 빨리도니까 더 빨리 닳죠
  • 레벨 대위 3 HTRAC 20.06.13 14:25 신고
    @고탄리 괜찮습니다 그정도면 어쩌피 소모품입니다
    기어변속하고나서 클러치안떼고 엑셀웅웅대거나 클러치에 발올려놓으면서 주행만안하면됩니다
  • 레벨 병장 고탄리 20.06.13 14:33 답글 신고
    그렇군요.. 얼마 차이가 날까 싶긴 합니다만

    저분 말씀대로 엑셀레이터를 쳐주는게 조금더 닳지 않을까 싶긴하네요 ㅋㅋ
  • 레벨 준장 서울욘사마 20.06.13 13:11 답글 신고
    에이 글로 되나요.. 그냥 하다 보면 됩니다...
    몸이 기억하게 됩니다.
  • 레벨 병장 고탄리 20.06.13 13:36 답글 신고
    일단 이론을 알아야 바른 습관을 들일수 있을것 같아서요 ㅎㅎ...

    그말은 엄청 많이 들었습니다 ㅋㅋ
  • 레벨 소령 1 만성신부전 20.06.13 17:03 답글 신고
    제일 중요한게 있네요 엔진 힘으로 출발해서 닳는거보다 주행 중에 클러치에 발 올리는게 제일 안좋고 위험합니다. 닳을 일이 없는데 닳고 있으니까요
  • 레벨 병장 고탄리 20.06.13 19:13 답글 신고
    명심하겠습니다

    항상 풋레스트에 올려두고 있는데 출발할때나 속도 조절할때가 고민이네요 ㅎㅎ...
  • 레벨 소령 1 만성신부전 20.06.13 22:11 신고
    @고탄리 발은 생각보다 빨리 따라옵니다
  • 레벨 병장 고탄리 20.06.14 00:40 답글 신고
    감사합니다 ~_~
  • 레벨 원사 3 v안나수이 20.06.15 21:00 답글 신고
    반클러치는 불가피하지요. 안쓰면 팍팍 튀어나가잖아여 ㅎㅎ.. 클러치의 수명은 시내주행 많이 없으면 오래쓰지요. 신호등이 한두개도 아니고... 제가 하는일은 같이 출고한차지만 시내주행 70프로 정도 되는차는 30만중후반? 정도에 클러치교환. 70이상 장거리주행차량은 보통 60만까지도 무난하게 타시고 전문가들은 백만가까이 타고 교체하신분도 계시더라구요
  • 레벨 병장 고탄리 20.06.15 21:37 답글 신고
    불가피하지만.. 최소한으로 줄이고 싶어서요 ㅋ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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