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름이 아니라
클러치 조작시 시동꺼짐이 많잖아요
클러치를 갑자기 띈다거나
띄었던 걸 갑자기 붙이면
그런데 이게 자연적으로 되는게(시동이 꺼지는) 아닌 특정 시스템으로 이루어놓은 거라고 들었는데요
1. 이런 시스템이 없으면 자동차가 전복되는 건가요.
달리는 마차 바퀴 옆에서 순간 기둥을 팍 꽃아놓으니 작은 마차가 휙 뒤집어 지던데(글래디에이터의 한 장면처럼)
2. 이게 시동꺼짐(엔진정지?)으로 연결되는 메커니즘이 궁금하네요
이 시스템 명칭이 궁금합니다
동영상 같은게 있을까요 아님 괜찮은 검색어라도
걸리게되죠? 단지 엔진출력이높다면 그정도 저항문제없이 이겨내고가겟지만 큰소리와함께?... 보통은 그렇지않기에
엔진 회전이 멈춰버리는겁니다. 솔직히 여기에 먼가 대단한 로직이있고 그런건아니에요..ㅋ 사람도 큰힘이
오면 멈추거나 밀리죠 넘어지기도하고 그러한이유라보시는것두요..
그래서 천천히뜨거나 엔진RPM을 어느정도 올린상태에서는 그저항이 커버가되서 차량이 출발하는거죠...
클러치를천천히 띄라는것도 엔진이 비교적 적은 부하를 받으면 마찰하면서 가기에 시동이 안꺼지는것이기도하구요.
https://www.youtube.com/watch?v=aIH9igPpT6M
그럼 따로 장치를 할 필요는 없는건가요?
엔진에 주입되는 연료를 막아서 폭발행정? 뭐 이런게 멈춰야되는게 아닌가 해서요
버리는거니요.. 그에비해 오토미션의경우 오일을이용하기에 오일이 어느정도 충격흡수와 슬립등을 허용해주다
보니 시동이꺼지진않습니다.. 단지 이전상황의경우 출력손실이존재했지만 요즘은 보완이많이됫죠.
오토는 너무 복잡해서;
링크해주신건 전에 참조한 동영상이긴한데 찾는 내용이 없어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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