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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중령 3 지게발 20.10.24 14:23 답글 신고
    엔진브레이크나 배기브레이크나
    디퍼런셜에 부하가 걸리는건 마찬가지 입니다.

    제동력이 부족하면 적게 싣거나
    큰차로 바꾸는게 안전하지 않겠습니까
    답글 3
  • 레벨 중령 3 지게발 20.10.24 14:23 답글 신고
    엔진브레이크나 배기브레이크나
    디퍼런셜에 부하가 걸리는건 마찬가지 입니다.

    제동력이 부족하면 적게 싣거나
    큰차로 바꾸는게 안전하지 않겠습니까
  • 레벨 일병 matro 20.10.24 18:37 답글 신고
    맞는말씀이지만, 좁은길을 대체할 차량이 없고요.. 공차로 내려갈때가 디퍼런셜에 부담이 되는 문제 여서요...
  • 레벨 중령 3 지게발 20.10.26 00:21 신고
    @matro 공차내리막 주행인데 2륜 1단은 속도가 빨라서 엔진브레이크를 사용못하는거면
    급경사에 매우 느린속도이군요.
    그럼 일단...
    앞데후는 빼고 2륜 1단 넣은 상태에서 클러치밟고 풋브레이크만 써서 내려가보세요.
    브레이크과열로 베이퍼록 문제가 염려되는건데
    이 현상이 생긴다고 갑자기 브레이크가 먹통이
    되고 그러진 않거든요.
    서서히 밀리기 시작합니다.
    오르막올라갈때 브레이크가 쉬기 때문에
    식을 시간이 있고 1단 주행이 안될만큼
    초저속에 공차라 조심히 의견 드려봅니다.

    지게차는 2륜구동에 브레이크가 앞바퀴 두개뿐인데도 중립에 브레이크 오래써도 베이퍼록이 쉽사리 생기진 않거든요.
    고하중이긴 하지만 속도가 워낙 느리니 그런거 같습니다
  • 레벨 일병 matro 20.10.27 06:14 답글 신고
    브레이크 개조쪽으로 확인해봐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레벨 준장 개소리말고영상내놔 20.10.24 18:37 답글 신고
    이러니 수입1톤트럭이 한국시장 진출을 안하지
  • 레벨 일병 matro 20.10.24 19:33 답글 신고
    과적이 문제가 아니라, 공차로 내리막을 내려갈때 조향과 동시에 부하를 받아서요..
  • 레벨 대령 3 NIGAGARAHaWaiii 20.10.24 20:12 답글 신고
    1단으로 내려가세요.
  • 레벨 일병 matro 20.10.24 20:58 답글 신고
    1단 저속기어로 내려가는데 문제가 생기고요.

    일반 1단은 속도가 너무많이 붙어서 풋브레이크를 너무 많이써서 위험해요.
  • 레벨 대령 2 레오날도피카츄 20.10.24 21:46 답글 신고
    모든 화물차에 보조 브레이크 시스템(제이크 2단 정도의 성능)이 있어야한다는게 제 경험에서 나온 판단입니다
  • 레벨 일병 matro 20.10.24 22:17 답글 신고
    네. 과적유무를 떠나서 보조브레이크는 꼭 필요함에 공감합니다.
  • 레벨 소령 1 임성준12호 20.10.24 21:46 답글 신고
    엔진브레이크말고는 답 없겠... 습니다
  • 레벨 일병 matro 20.10.24 22:19 답글 신고
    네. 엔진브레이크를 저속 4륜기어에 맞물린 상태에서 고불고불한 내리막을 내려가니, 내리막 하중에 조향까지 이뤄져 부하를 받아서 파손이 되더라고요.

    내리막 운행시 만이라도 단순 배기라인만 막을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ㅎㅎ
  • 레벨 대령 3 다시칸 20.10.25 05:19 답글 신고
    글쎄요..방법이 없을것같아요~
    4륜 넣지말구 1단과풋브레이크로 내려오시되,중간중간 안전장치 만들어달라고 요구하셔야 할것 같습니다..(급제동시설같은,피신로나,둔덕을만들어 브레이크파열시 멈추기위한시설이요)..
    그리고 공업사나,현대차 게시판에 문의해봄직도~^^
  • 레벨 일병 matro 20.10.25 16:31 답글 신고
    감사합니다.
    1단이 속도가 너무 빨라서 배기 브레이크 도움을 받으면 좀더 수월해보여서요.

    찾아보니, 배관용 솔밸브 있다고해서 그것도 고려중입니다.
  • 레벨 중사 2 마이크로 20.10.25 07:41 답글 신고
    배기브레이크가 있어도 디퍼런셜기어에 무리가 가는건 마찬가지 입니다. 내려갈때는 사륜을 풀고 가세요..
  • 레벨 일병 matro 20.10.25 16:32 답글 신고
    배기브레이크가 있다면, 2륜구동으로도 내려갈 수 있을것같아서요.
  • 레벨 소령 2 쌈바의발 20.10.25 13:58 답글 신고
    데후 들어가 있으면 더 밀리고 데후 작살 납니다

    2륜으로 엔진쳐서 내려 와야죠

    여태 운행을 잘못 하시고 계셨네요
  • 레벨 일병 matro 20.10.25 16:34 답글 신고
    경사지에서 2륜은 너무 빨라서요.
    풋브레이크 부담이 커서 가능하다면 배기브레이크 + 2륜구동으로 내려가려고요..
  • 레벨 중위 2 K3오나먼트 20.10.25 14:00 답글 신고
    4륜 하이를 넣거나 4륜을 풀고가시는게 어떠실까요?
  • 레벨 일병 matro 20.10.25 16:34 답글 신고
    4륜 풀면 속도가 너무 빨라서 위험해요.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 일병 matro 20.10.25 16:34 답글 신고
    봉고3가 가능할까요?
  • 레벨 일병 matro 20.10.27 06:14 답글 신고
    감사합니다. 확인해보겠습니다.
  • 레벨 준장 서울욘사마 20.10.25 22:08 답글 신고
    문제는 급경사로 인한 속도증가 그리고 브레이크 제어군요
    군시절 k-111계열을 몰았는데 훈련시 군작전도로및 진지,임도를 오르내려야 해서 님과 같은 고민 한적있지요.
    저는 바퀴 4개에 전부 사슬체인 쳤습니다.
    구동력도 증가 되지만,바퀴에 저항력도 증가 됩니다.당연 속도도 줍니다.
    사슬체인 추천 드립니다
  • 레벨 일병 matro 20.10.27 06:15 답글 신고
    좋은의견 감사합니다.
  • 레벨 상사 3 콩나물집 20.10.26 11:47 답글 신고
    배기브레이크도 배기량 큰 차에서나 효과있지 배기량 낮은 차는 그닥 효과 없어요.
    개인적 경험으론 유니버스 배기는 한 30% 잡힌다면 에어로타운은 15% 잡히는 느낌입니다. 마이티는 5~10% 남짓이고요. 장착도 불가할뿐더러 장착가능하더라도 투자가능 비용대비 실익이 없습니다.
  • 레벨 일병 matro 20.10.27 06:15 답글 신고
    감사합니다. 브레이크 튜닝쪽으로 알아보겠습니다.
  • 레벨 중사 1 불타는홍삼 20.10.26 17:02 답글 신고
    브레이크 튜닝... 1톤 앞브레이크는 디스큰가요?
  • 레벨 일병 matro 20.10.27 06:16 답글 신고
    네 앞은 디스크 뒤는 드럼입니다.
  • 레벨 일병 하이랜드 20.10.26 19:34 답글 신고
    저속 low로 4륜운행보다 2륜1단에 브레이크를 튜닝하는게 더 안전하지 않을까요?? 앞바퀴 디스크 키우시고 브레이크 오일 자주 갈아주시는게.더 안전할것 같습니다 공차로 내려오니까.브레이크 부하는 그렇게 많지 않을것 같은데요...
  • 레벨 일병 matro 20.10.27 06:17 답글 신고
    브레이크 강하게 밟아도 되는데, 현장 특성상 비산먼지등으로 노면이 미끌거려서 저속 4륜 엔진브레이크가 제일 좋더라고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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