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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하사 1 그러타면 11/17 21:07 답글 신고
    몇년식인지 모르나 유로4 이후 모델이라면 대부분의 경사는 오토로 다녀도 됩니다
    스카니아는 볼보와 비교하여 변속이 더디고 탄력이 떨어지면 언덕에서 힘을 못 쓰기 때문에 도로주행에선 오토 일반모드로 다니면서 언덕에선 미리 변속하시면 됩니다
    경사에 따라 다르긴 하지만 알피엠 1300 전후를 유지하고 힘을 쓸 수 있는 정도면 됩니다
    유로4는 연비 때문에 수동을 사용했는데 이후 모델은 자동으로 다녀도 큰 차이 없습니다
    연비외에 일반도로에서 수동으로 다녀야 할 이유는 없다고 봅니다
    경사가 쎈 곳은 어떤 차든 수동이 맘 편하긴 합니다
    상차 후 출발은 대부분 수동으로 하는데 크롤러(ch)나 1단을 사용합니다
    저의 경우 살짝 빠지는 곳은 1단을 사용해도 되지만 크롤러 기어로 출발합니다
    현장내에선 대부분 수동을 사용하며 가끔 살짝 빠지는 곳을 길게 주행할 땐 오프로드모드(유로5,6모델)로 다닙니다
    도로에서의 출발은 대부분 1단을 사용합니다
    빠지는 곳을 진행하며 변속이 될 경우 어떤 차든 멈추거나 변속 이후 힘을 쓰면 무리가 갑니다
    빠지는 곳에서 깜박하진 않았다면 오토로 다니는 분들은 거의 없을 겁니다
  • 레벨 상병 다둥쓰아빠쓰 11/18 14:16 답글 신고
    유로6. 반오토타입입니다
  • 레벨 병장 빤스벗고튀어 11/19 17:46 답글 신고
    m으로 놓고 두단씩 뜀띠기하심 됩니다.
    스타트는 2단이나 3단출발
  • 레벨 일병 설이아빠임둥 11/19 23:21 답글 신고
    세미오토 아니고서야 일반 오토로 다녀도 무방하다고 생각되네요.
    단 오르막을 미리 알고 계실경우엔 미리 한단정도 메뉴얼로 내려서 사용하시면 차량에 무리가 덜가겠죠.
  • 레벨 중사 3 김여사핸들잡지마라 11/30 19:39 답글 신고
    그냥 타보세요 쪼인트도 떨어져보고 미션도 망가져봐야 익숙해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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