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실 > 트럭/버스/중기
쪽지 | 작성글보기 | 신고
https://www.bobaedream.co.kr/view?code=truck&No=94159
댓글 작성을 위해 로그인 해주세요.
0/2000자
목록 이전페이지 맨위로
옛날처럼 오토가 많이 힘딸리고 그렇지는 않아요.
엑시언트는 모르겠습니다
옛날에 배기량이 작고 미션의 기술력이 안될때는
스틱이 오토보다 토크가 더 좋았고,
오토 미션이 더 무거워서 차량의 중량이 늘어나다 보니
스틱이 오토보다 힘도 좋고 연비도 좋았지만
지금은 엔진의 배기량은 똑같아도 출력이 훨씬 좋아지고
오토 미션의 기술도 엄청나게 발전해서
스틱보다 오토가 연비가 더 좋습니다...
승용차의 스틱 미션은 클러치가 들어가고
오토 미션은 토크 컨버터가 들어가고 구조도 완전히 틀리지만
대형트럭 미션은 스틱이던 오토던 다 클러치가 들어가는 구조입니다(엘리슨 미션과 볼보 듀얼클러치는 틀려요)...
차이는 변속을 내가 직접 하이,로우,거북이,토끼를 직접 선택해서 변속해야 되고
오토는 저걸 컴퓨터가 선택해서 변속해준다는 차이만 있습니다...
스카니아 540마력 275토크
볼보 540마력 270토크
엑시언트 540마력 265토크...등등
저 엄청난 토크를 사람이 변속하가다 미스라도 나면 미션 한방에 날라가기 때문에
현재 판매되고 있는 고마력의 대형트럭들은 제조사에서 오토만 판매하고 있습니다...
미션 컨버터가 달려있는 풀오토 미션이 아니라서 수동이나 다름 없습니다
아직 까지는 화물차에 풀오토 미션은 닶이 없습니다
관내나 부피짐 차는 풀오토 뽑기는 합니다
(5톤 미만 그 윗급은 국내에는 아직 풀오토 없어요)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