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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준장 물이흐르는데로 03/13 20:01 답글 신고
    총중40톤이죠 오차를감안해서 44톤을주는겁니나
  • 레벨 상병 또로로로로 03/13 21:02 답글 신고
    그렇게 많이 안실었고 설사 실었다고 하더라도 44톤은 충분히 못 가서 올려보았어요 죄송합니다ㅠㅠ
  • 레벨 준장 물이흐르는데로 03/13 21:29 신고
    @또로로로로 기준이 40톤입니디 오차생각해서 축당1톤씩 줘서 44톤입니니 축중 안맞아도 40톤넘어가면 총중에서 걸리는겁니나 그래서 회차해서 다시타는거보다 통저울이 무서운거죠
  • 레벨 상병 또로로로로 03/14 07:55 답글 신고
    오차가 첫번째 지나온곳이랑 7톤정도 차이가 나서 글올려보았어요
  • 레벨 하사 2 보베드링 03/13 20:23 답글 신고
    진입시 5km 미만으로 굼벵이 처럼 기여서 들어가야합니다.

    중량 max 상태에서 조금만 빨리가도 약 수백kg은 왔다갔다 하죠

    한가지 예로 저는 집게차 축차인데 공차상태에서 15톤 나오는데 서오창 ic에서만 꼭 공차 상태인데도 과적이 나오드라구요.

    속도를 5km 미만으로 줄이고 다시 측정하니 정상통과.

    즉 속도를 엄청 줄이고 차가 앞뒤좌우로 요동치지 않도록 기아넣는것도 잘 달래면서 들어가야 합니다.
  • 레벨 상병 또로로로로 03/13 20:56 답글 신고
    말씀대로1.9키로 통과인데 44.120 다른곳은 37톤41톤 입니다 아무리 톨게이트별로 차이가 있다지만7톤정도는 심한거 같아서요
  • 레벨 소위 3 택시의발 03/13 21:31 답글 신고
    과적했다면 모르겠지만....

    또로로로로님처럼 동행하는 차량과
    똑같이 실었고,
    다른 영업소에서는 정상이였다면
    억울하지요.
    그런데 그 계근대가 정렬한지 하루가
    지났다지만 수많은 화물차들이 지나갔을때
    문제가 없었는지 알아보세요.
    ~~~~~
    재수없이 님이 지날때만 오작동을
    한건지요?
    윗 댓글처럼 1.9키로로 스르륵 지나갔다하니
    어이없을만도 하구요.
    아무쪼록 해결잘되길 바랍니다.
  • 레벨 상병 또로로로로 03/14 07:56 답글 신고
    오작동은 아닌거 같아요 1차2차 계량을 했는데 44.110 44.120나온거 보면 맞는거 같은데 뭐 거의 기어들어간게 조금 더 나왔네요ㅋㅋ
  • 레벨 대위 3 남탓말고내탓 03/14 06:28 답글 신고
    따로 계량소에서 계량한 기록은 없습니까?
  • 레벨 상병 또로로로로 03/14 07:58 답글 신고
    따로 계량한 기록은 없습니다. 항상 상차 잘하고 다녔습니다
  • 레벨 소위 1 옵군 03/14 10:16 답글 신고
    김포요금소 아닌가요?거긴 지멋대로이던데..
  • 레벨 일병 까페네베 03/15 18:34 답글 신고
    전직 톨게이트 근무자 입니다

    제가 아는 범위 내에서 말씀드리면,

    매달 초에 도공 지역본부 직원이 나와서 각 톨게이트마다 축중기의 무게 저울을 조정하는 작업을 합니다

    왜냐면 중량짐을 실은 차들이 축중기 위를 수천번 이상 지나다니면 서서히 저울이 늘어져 측정치가 조금씩 감소하거든요

    그래서 월초에 한번씩 조정을 해주는데, 그 작업을 하고나면 축중기 갭이 타이트 해지기때문에 과적벨이 평소보다 자주 울리는건 사실입니다

    근데 님의.. 각 톨게이트 간에 측정 중량의 편차가 너무 심합니다. 첫번째 톨게이트에서 38톤인데, 두번째는 44넘고.. 편차가 6톤 넘게 나는데

    이런 경우에는 .. 도로공사 직원들은 다음과 같이 생각합니다

    첫번째 톨게이트에서는 압조절 해서 넘었고(44톤 중량을 압조절 해서 6~7톤 빼서 넘음. 반칙)
    두번째 톨게이트는 신형 축중기여서 압조절 실패해서 정상 무게(44톤 넘음)가 측정된것이다라구요

    도로공사의 톨게이트 축중기는 4열 패드 중에 맨 앞에만 측정되게 해논 것부터, 지그재그로 진짜와 가짜를 깔아논것, 그리고 4열 몽땅 다 깔아논것까지.. 구형부터 신형까지 종류가 많습니다

    님이 넘은 첫번째 톨게이트의 축중기는 압조절로 중량빼기가 가능한 구형 같고, 두번째 톨게이트는 신형 같습니다

    도로공사 축중기를 운용하는 담당직원들은 어떤 경로로 이런 저런 계측치가 나왔는지 딱보면 대번에 다 압니다

    이의신청 해봐야 뒤집긴 힘들것 같습니다
  • 레벨 상병 또로로로로 03/15 19:01 답글 신고
    제가 압 조절을 하진 않았습니다.원래 과적을 해서 상차하지도 않고 축조작 하는것도 모르는데... 근데 2차계근에서 중량이 더 나왔고 3번째 영업소에서도 저울세팅 한지 만2틀 지났는데 이건어떻게 설명하나요? 같은 라인인 서울외각순환도로인데요. 같은짐 싫고 간차는 멀쩡히 가고ㅋㅋㅋ 그냥 답답하네요
  • 레벨 일병 까페네베 03/15 19:19 신고
    @또로로로로
    압조절 한적 없다고 하시니 믿겠습니다. 굳이 보배게시판에서 거짓말칠리 없기 때문이죠
    그렇다면 두번째 톨게이트(축중기 조정한지 만 하루 된것)의 그날 전체 과적 적발 내역을 정보공개청구 하십시요. 다른 화물차들도 무더기로 과적단속 됐을겁니다. 그 톨게이트의 그날 과적단속 적발 실적이 평소보다 압도적으로 많았다면, 도로공사 측에서도 축중기 조정작업의 잘못됨을 인정하고 과태료 철회는 아녀도 상당부분 감액까진 해줄것입니다. 첫번째, 세번째 톨게이트의 측정치를 첨부하시구요
  • 레벨 상병 또로로로로 03/15 19:26 답글 신고
    전화로 이야기 하고 했는데 그날 걸린차량은 저 밖에 없었던거 같아요 평소에는 하이패스로 다니다 그날은 단말기 이상으로 일반차로로 들어갔거든요. 첫번째 .세번째 톨게이트 측정치는 이미 다 뽑아둔 상태이고 고지서 나오기 전에 이의 제기 하라는데 언제해야하고 있습니다. 그 영업소 직원들 말처럼 천천히 들어가면 중량이 빠진다는데 완전 기어들어갔는데 첫번째 걸린거 보다 더 나와서 글을 적어 보았습니다. 답글 달아주셔서 감사합니다.
  • 레벨 상병 또로로로로 03/15 19:27 신고
    @또로로로로 새벽시간이었습니다.5시정도요
  • 레벨 일병 까페네베 03/15 19:32 신고
    @또로로로로
    어허.. ㅜㅜ 그럼 대열운행 했던 다른차들은 하이패쓰 축중기로 통과했고, 님만 단말기 이상으로 일반 차로로 들어가 측정하셨군요. 그럼 그런 사정을 글에 써놓으셔야죠! 자! 그렇담 이제 새로운 국면으로 접어듭니다~ 그날 통과 시간이 새벽 5시라구요?
  • 레벨 일병 까페네베 03/15 19:35 신고
    @또로로로로
    제가 과적단속 근무자로 일할때 이런 경우가 있었습니다. 새벽 5시 쯤이었는데 ㅜㅜ 새벽시간이 예의 그렇듯, 이슬, 서라, 안개 같은 것이 내려앉아 축축하죠..
  • 레벨 상병 또로로로로 03/15 19:35 신고
    맞아요 그리고 처음 진입한곳은 5키로 이상 진입이예요ㅎㅎ
  • 레벨 상병 또로로로로 03/15 19:37 신고
    그렇죠
  • 레벨 일병 까페네베 03/15 19:41 신고
    @또로로로로
    @또로로로로
    축중기의 4열 패드 앞에는 양옆으로 길쭉한 반사경 거울이 세로로 사람 키 높이 만큼 서있는데, 그 반짝 반짝 빛을 쏘며 차량 진입과 퇴장을 감지하는 반사경에 이슬, 서리 같은 것이 앉으면 축중기가 간혹 오작동을 일으켜 과적벨이 울립니다. 항상 거울을 깨끗이 닦아줘야 하는데, 그 때문인것 같기도 하구요. 하이패쓰 통과 안하고 가장 바깥쪽 일반 도로로 통과후 과적벨이 울렸다니 참 애석하군요
  • 레벨 상병 또로로로로 03/15 19:43 신고
    성남톨인데 예민하다고 그러더라구요 그래도 너무 심한거 같아서요
  • 레벨 일병 까페네베 03/15 19:45 신고
    @또로로로로
    재수없네요 ㅠ 낙장불입 같기도 하구요. 도로공사 얘네들이 자기들 과실(장비 이상)을 인정하지 않으려 들텐데요~ 안타깝습니다
  • 레벨 상병 또로로로로 03/15 19:48 신고
    들어보니까 축중은 기록에 안남아도 총중은 남는다더라구요 어차피 벌금은 제 돈으로 나가진 않지만 기록이 하...
  • 레벨 상병 기산가자 03/16 15:38 답글 신고
    무혐의 처분받았습니다 세군데 계근값제출하고 재판까지가면 무혐의 처분해줍니다 상차했을때 사진 있으면 도움됩니다
  • 레벨 상병 기산가자 03/16 15:44 답글 신고
    기계허용오차 5%편차 입니다 이거는 총중44톤하고는 별개로 주는 오차입니다 주변 계근장과 오차밖의 차이가 나는걸로도 무혐의 처분받았습니다 다만, 시간이 많이 걸립니다
  • 레벨 상병 또로로로로 03/16 19:11 신고
    @기산가자 걸리고 나서 똑같은 제품 상차해서 오늘 총중하고 검문소 지나가서 제대로 확인 하고 사진까지 찍어 놨습니다. 걸렸을 당시 사진은 못찍었지만요.
    시간은 얼마나 많이 걸릴까요?
  • 레벨 상병 기산가자 03/21 05:21 답글 신고
    @또로로로로 1년 쫌 더 걸렸습니다 순서가 국토부에서 처음 과태료 납부서 오고 두번째 오고 그때 이의 신청서 작성해서 보내고 이의 신청서 작성때 준비하신거 내가 억울하다고 생각되는 서류 + 이의 제기 신청서 보내면 관할 지방법원으로 사건 송치 1년 거의 다되갈때쯤 약식명령청구서 오고 거기서 이의제기 신청하면서 법원에 출두하라고 합니다 그러면 재판 원하는 날짜 법원 사무관과 협의 해서 판사 한테 다시금 이게 과적이 아니라고 생각하는 이유 설명 하면 최종 판결 내려줍니다
  • 레벨 상병 기산가자 03/21 05:28 답글 신고
    @또로로로로 제가 보배드림은 자주 하는 편이 아니라 댓글을 어떻게 다는건지는 모르겠습니다. 앞 댓글 까지는 절차이구요 편차가 크기 때문에 과적 걸리신 고속도로 영업소에 전화하시면 영업소를 관리하는 또 다른 도로공사 관할 지역 같은게 있습니다. 예를 들어 남양산의 경우 양산한국도로공사지소 같은 걸리신 톨게이트 전화해서 축중기 오차 검교정 확인서?? 제가 집이 아니라 집에 가서 다시 한번 정리 해서 올릴께요 그거 첨부해서 같이 보내면 됩니다. 아마도 해당 고속도로 영업소 검교정 개판으로 했을껍니다. 무게 기준도 없이 축중기 조정하는 곳이 많이 있더라구요 그리고 판사들은 보통 회차 해서 다른 톨게이트 갔을때 까지의 시간동안에 짐을 내려서 가볍게 나온거 아니냐는 식으로 말을 많이 하니까 그 시간동안의 알리 바이를 증명 할수 있는게 중요 한것 같습니다. 저의 경우에는 처음 과적 걸렸을때랑 다음 톨게이트 탈때랑 30분 갭이 있었는데 그동안에 짐을 내린것 아니냐고 하시더라구요 그래서 편차가 8톤식 나는데 30분 만에 8톤이라는 짐을 지게차도 안부르고 사람이 해결할수 있냐고 하니 별 말씀 없이 무혐의 처분 내려 주셨었습니다. 제가 당했던 내용을 처음에 글로 적으려니까 많앗는데 간추려 보니 별껀 없네요;; 고속도로 영업소 그 아줌마들 트럭기사들을 그냥 잠재적 범죄자로 생각합니다. 상종하지 마시고 도로공사에 다이렉트로 전화 하셔야 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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