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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원사 2 특럭메니아 21.07.27 09:33 답글 신고
    Abs 세팅
  • 레벨 중령 1 남탓말고내탓 21.07.27 10:54 답글 신고
    키 돌리고 조금만 여유를 주고 돌려주세요.출발도 조금 시동 걸어놓고 출발.(아침에 눈 뜨자마자 달리기 시키면 힘들잖아요)
  • 레벨 훈련병 야야히히 21.07.27 11:07 답글 신고
    감사합니다 !
  • 레벨 하사 2 농촌의발 21.07.27 11:55 답글 신고
    대형차뿐 아니라 승용차도 원래 키 두번 돌리고 전자장치 점검기다리고 돌려야 되요 일반인들은 대부분 바로 돌려버리지만요
  • 레벨 중사 1 까페네베 21.07.27 13:23 답글 신고
    대형차(디젤엔진)은 시동걸때 키를 한번 돌리고 전자장치가 켜지면 5초 정도 기다렸다가 시동을 켜는게 엔진 수명에 좋습니다. 디젤엔진은 점화플러그 없이 순수하게 실린더 내부의 압력으로 폭발을 유도하기 때문에 폭발에 적합한 압력과 온도를 스스로 맞추는 과정이 짧은 시간에 이루어집니다. 특히 겨울철에는 더욱 그렇구요.
  • 레벨 원사 2 중공업의발 21.07.27 13:29 답글 신고
    따라락하는 소리는 오토슬랙어저스트 작동하는 소리일껄요~ 라이닝 간극 자동조절하는거라고 들었어요! 브레이크 밟고 키돌리면 퍼퍽하고 에어 빠지는 소리도 같이 날거에요
  • 레벨 소위 1 DreamFleet 21.07.29 07:38 답글 신고
    ABS 모듈 점검하는 소리입니다. 오토슬렉 어저스트는 라이닝 마모시 알아서 톱니 넘어가며 조절되는거예요~
  • 레벨 대위 3 scr제원 21.07.28 05:34 답글 신고
    솔직히 바로시동켜도 문제될껀없지만 엔진기동시 많은 전류가 소모가됩니다 이떄 역기전력이 생기기도해서 만

    약에 전장품 이 정상적으로 전원이 인가되어 구동이되지않은 상태에서 시동시 역기전류로 전장품이 망가질수

    가 있어서.

    일정시 간이지나고 전장품들 정상적으로 구동후 시동을걸어야 큰데미지없이 시동이걸리니 시동을걸라 이야길

    하는겁니다.ㅋ

    진짜 재수없으면 시동걸다가 ECU 나가기도 하고. 다른 부품이 나가기도합니다 물론 퓨즈나 접지 등 그걸 고려해서 설계

    를 하긴하지만 진짜 간혹 그런경우들이있어요 ㅋ 수입차는 배터리 교환하다가도 컴퓨터부품이 나가기도합니다

    ㅋ 상용차는 대표적으로 대우버스 계기판 LCD 점등되지 않은 상태에서 바로 시동걸면 이 LCD 가 의외로 잘나

    가 죠? ㅋ 물론 얘낸 설계문제라고봅니다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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