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트럭 클래스 구분입니다만
미국 상용트럭 시장의 베스트셀러인 ISUZU NPR (이스즈 엘프)의 카탈로그를 살펴보니 특이한점을 발견했습니다.
CLASS4는 GVWR이 14,500lbs. 16,500lbs 대응이 존재하고
CLASS5는 GVWR이 17,950lbs. 19,500lbs가 존재합니다.
그냥 14,500lbs를 16,500lbs에 합치고
17,950lbs를 19,500lbs에 합쳐도 될 법 한데
굳이 저렇게 나눈다는건 미국에선 GVWR에 따라 자동차세나 보험료가 달라지나요??
아니면 단순히 수요에 따른걸까요???
아무리 수요에 따른다지만 CLASS내에서 모델을 저렇게 세밀하게 나누는것보다 클래스당 1개로 통합하는게 생산비용도 적게들텐데
왜 저렇게 만든건지 궁금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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