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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하사 1 팩트체커 07/08 13:46 답글 신고
    현직기사 맞나????

    내르막길인데 클러치를 다 밟고 내려간다고?????

    이거 차에 대한 지식 자체가 아예 없으신 분이네
    답글 1
  • 레벨 중령 1 BF101Q 07/08 01:51 답글 신고
    클러치 밟고 내리막을?
  • 레벨 하사 1 더우니깐비만이다 07/08 01:52 답글 신고
    그놈의 견습은 끝나셨나요?? 카운티 하지마세요
    시간 낭비일뿐입니다
  • 레벨 이등병 그버젠 07/08 02:09 답글 신고
    네 ㅠㅠ 근데 카운티 몇달해야 중형버스 몰거같아요..
  • 레벨 하사 1 더우니깐비만이다 07/08 13:48 신고
    @그버젠 카운티 없는 회사로 이직하세요 제발
  • 레벨 소령 2 시민의발No1 07/08 02:47 답글 신고
    내리막 클러치 안되요
  • 레벨 하사 2 설시내버스기사 07/08 08:15 답글 신고
    1.상관 없어요!
    쉬는날마다 나와서 카운티 이상급 견습타려고 노력해보세요! 같은회사면 한가할땐 가능!

    제가보기엔 클러치 과다사용 이네요!
    최대한 적게밟으세요. 내리막에 클러치 밟고 내려가는 자체가 불필요한 행동입니다. 2단 내지 1단 으로 내려가시고 주차가 오르막이면 싸이드 브레이크 풀릴수있으니 1단은 좋은데
    고임목을 하시는게 더 좋습니다.
    변속후 속도 붙으면 악셀 느긋히 밟으세요
    시동 잘 않꺼집니다. 조급한행동이 디스크 수명이 짧아집니다. 운행또한 앞차 빨리간다고
    따라다니지 마세요. 시내버스 올라오지도 못하고
    끝날수있어요 첫째도 둘째도 마지막도 안전!
  • 레벨 이등병 그버젠 07/08 15:56 답글 신고
    답변 감사합니다.!!
  • 레벨 이등병 labiata 07/08 09:40 답글 신고
    다른건 모르겠는데 3번 때문에 댓글 씁니다
    님 그러다가 죽어요
    내리막 내려갈땐 기어 물고 내려가야지 무슨 쌍팔년도 트럭아재들이 연비아끼겠다고 목숨거는 운전을 하고계시네요
    브레이크 과열 생각하지말고 고속으로 내려갈거 같으면 4단에서 미리 3단으로 감속하고 내려가세요

    엑셀이랑 클러치 동시에 밟으니까 갈리는거지 클러치만 떼는걸로 출발하는건 삼발이랑 관련없음 그냥 본인이 클러치 감과 떼는 타이밍을 정확하게 모르는겁니다 연습하세요
  • 레벨 원사 2 도청리이장 07/08 15:53 답글 신고
    저두 엥간하면 댓글 안쓰려다 3번 질문글 읽고 댓글썼네요.
  • 레벨 이등병 그버젠 07/08 15:57 답글 신고
    답변 감사합니당
  • 레벨 병장 4514 07/08 11:09 답글 신고
    사람 급해서 초보도 아니고 아예 운전할줄 모르는 사람을 선임 선탑하에 견습도 없이 바로 투입한 느낌......이 듭니다.
    시내버스 입갤도 못해보고 마을버스에서 대형사고 칠까봐 걱정되네요....처음이시니 못하시는거 당연합니다. 선임분들 하시는거 틈틈히 시간내셔서 캐치 많이 하시고 좀 많이 배우셔야 할꺼 같습니다. 운전을 글로 배우시려고 하지 마시고....마을버스면....차고지 가시면 일찍들어와서 쉬고 계시는 영감님들 있죠? 커피 한잔 뽑아드리면서 사정 얘기하고 애로사항 있는부분 설명하면... 귀찮을정도로 자세하게 잘 알려주실껍니다. 꼭 배우세요...내리막 클러치밟는 습관 못 고치시면 시내 입갤은 커녕 마을버스 졸업하고 배달대행 하러 가셔야 합니다.ㅠ
  • 레벨 원사 2 도청리이장 07/08 11:30 답글 신고
    글쓴님..
    제 댓글이나 여러회원님 댓글 중 가장 강조하시는 부분이 뭔지 꼭 숙지하세요.

    1.사견이지만 아마도 카운티급이라면 대형경력으로 인정은 어럽다고 사료됩니다.

    2.영업용 버스 의무사항으로 알고있습니다.과속이나 기타등등 디지털 타코그래프입니다.

    3.내리막 클러치밟고 운행은 대형사고 유발합니다.미리 저단기어와 배기브레이크 적절한 사용을 생활화 하세요.
    풋브레이크 사용을 최대한 자제하세요.
    자칫 글쓴님 내리막 그런방식으로 클러치 밟고 내려가는 습관 들이시면 단박에 미션이나 엔진파손.그리고 브레이크 파열됩니다.
    반드시 고치세요.
    제일 중요한 요점입니다.
    카운티는 보조브레이크가 배기브레이크로 알고있습니다.배기브레이크는 저단기어와 고RPM에서 효과가 극대화 됩니다.

    4.차에 무리는 둘째치고 본인 큰 대형사고 납니다.내리막에서 자칫 차량 제동계통 통제불능 닥칩니다.

    5.카운티 주차브레이크 방식은 예전 (구형)승용차 1톤 화물차등등 케이블방식 사이드브레이크로 알고있습니다.대형버스처럼 에어브레이크도 경사진 곳 주차시에는 기어넣고 핸들 벽쪽으로 돌리고 합니다.

    케이블확장식 사이드브레이크는 확실한 제동력은 떨어집니다.차량정지 후 사이드채우고 핸들을 도로 반대쪽 으로 돌리고 그래도 불안하면 바퀴에 고임목(돌)채우세요,카운티 사이드브레이크 맹신하시면 큰일납니다.

    6.1단 출발 생활화 하세요.
    1단 출발하자마자 바퀴 1~2바퀴 구르면 2단으로 변속..즉 1단으로는 한바퀴만 구른다 생각하세요.

    많은 분들께서 댓글 주시는 데 특히 강조하시는 것이 바로 내리막 클러치밟는 것입니다,자살행위니 반드시 회원님들 댓글들 무시하시지 마시고 안전운전 하세요.
  • 레벨 이등병 그버젠 07/08 15:57 답글 신고
    답변 고마워용
  • 레벨 하사 1 팩트체커 07/08 13:46 답글 신고
    현직기사 맞나????

    내르막길인데 클러치를 다 밟고 내려간다고?????

    이거 차에 대한 지식 자체가 아예 없으신 분이네
  • 레벨 소령 2 시민의발No1 07/08 14:17 답글 신고
    신입교육 여러면 시켜봤는데..

    의외로 많습니다.
  • 레벨 소위 3 대원여객 07/08 17:20 답글 신고
    카운티야 글타쳐도 조랑말부터는 에어로 작동하는데 클러치 브레이크 둘다 밟으면 에어 다 빠져요..그러다 진짜 대형 사고 납니다.운전 습관부터 고치시는걸 추천 드립니다.
  • 레벨 대위 3 시바사키가쿠 07/08 18:02 답글 신고
    3번소름이네요

    후리치다 브레끼 안먹음 진짜 ㅈ되요
  • 레벨 소령 1 임성준12호 07/08 18:11 답글 신고
    하나하나 잘 배워 나가시길 후리치다가 사고나지 마시고
  • 레벨 하사 2 농촌의발 07/09 11:08 답글 신고
    내리막 갈때는 저단기어 넣고 부레이크 살짝 치면서 내려가세요 잘못하면 뉴스에 나옵니다
    모르면 고참한테 물어보세요 큰일납니다
  • 레벨 원사 3 CEO의발 07/09 11:52 답글 신고
    3번, 4번 답변
    샤는게 힘들면 계속 그렇게 하시면 됩니다.
  • 레벨 대령 1 대신먹어드립니다 07/10 12:53 답글 신고
    안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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