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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소장 BR101 23.10.12 15:26 답글 신고
    경고음 울리면 사이드 브레이크를 약간 당기면 될듯
    제가 몰던 BS090도 오일은 정상인데도 센서가 계속 울려서 오전조 기사는 승객들에게
    쌍욕 먹으며 운행
    그래서 전 철사로 사이드브레이크 약간 당겨서
    운행
  • 레벨 중사 3 Gkswnstn 23.10.13 19:00 답글 신고
    사기
  • 레벨 상사 2 kd대원운수 23.10.13 20:32 답글 신고
    알지도못함댓글달지마쇼.
  • 레벨 병장 김레이 23.10.13 22:27 답글 신고
    2층버스 운전대 잡지도 못한 새키가 뭔 ㅋㅋ
    그리고 오일경고등이랑 사이드랑 뭔 상관?

    하여간 나이먹고 결혼못했으니 하루종일 댓글질이지 쯧쯔
  • 레벨 중사 3 김포곰돌군 23.10.12 20:51 답글 신고
    혹시나 네이버 찾아보니 승용쪽은

    벨트나 브레이크관련 (패드나 오일부족)쪽이네요

    혹시 모르니 다 체크해 보시기 바랍니다

    불타는모양 사진은 찾기 힘드네요 ㅎ

    그리고 볼보차량은 중국현지 애들이 와도

    잘 모르는거 같더라구요
  • 레벨 중사 1 next3053 23.10.12 21:46 답글 신고
    댓글 감사합니다 :)
    검차 때마다 정비서 보긴 하겠지만 요새 브레이크가 좀 밀리는 감이 있는데 혹시라도 그쪽 문제인지 정비에 다시 문의해야겠네요.
    점검하는 기계가 있는건지 없는건지. 볼보 출장 불러도 비싸고, 동탄까지 보내는 것도 일이니 굴러가는 이상 그냥 타라는데. 경고음 들을 때마다 짜증나네요ㅋㅋ
  • 레벨 이등병 달려보자123 23.10.12 22:13 답글 신고
    냉각수온도가 높은거아닌가요
  • 레벨 중사 1 next3053 23.10.12 22:22 답글 신고
    설명과 사진에서 같이 냉각수 온도는 정상치에 있습니다. 그래서 더 뭔지가 궁금해요ㅋㅋ
    그리고 냉각수 온도 올라가면 저 그림 말고 다른 그림이 뜹니다 :)
  • 레벨 이등병 labiata 23.10.14 13:02 신고
    @next3053 저거 냉각수가 아니라 오일온도 아닌가여?
  • 레벨 중사 1 next3053 23.10.14 19:41 답글 신고
    @labiata 글쎄요. 오일온도일까요. 정확하게 저 아이콘이 뭔지를 몰라서 문제입니다. 차가 멀쩡한 것들이 별로 없어서 뭘 타도 문제가 하나씩은 꼭 있으니ㅎㅎ
  • 레벨 소위 1 경기도민의발 23.10.13 09:35 답글 신고
    정비부에서도 못잡는다면 해결방법은 볼보 직영 as 넣어야 될듯요
  • 레벨 중사 1 next3053 23.10.13 10:46 답글 신고
    그래야 할 것 같은데.. 거의 폐급 차량이라 수명이 다할 때까지 걍 큰 투자 없이 타라는 것 같아요ㅋㅋ
    일단 멈추진 않으니ㅎ
    저 아이콘(?) 정체라도 좀 알고 싶네요ㅋㅋㅋ
  • 레벨 병장 김레이 23.10.13 22:33 답글 신고
    폐급차량이면... 16년도즈음부터 처음 도입된 볼보 2층버스 인가봐요. 그 차가 처음에 들어올때 현대 저상버스랑 동일한 ZF 6단 자동변속기가 달려서 나온거라 지금도 기억나네요.

    초기에 도입된 차들이 제가 운행했을 때도 말이 많아서 다들 안타려고 했는데 지금이면 더 심하겠네요 ㅡㅡ ㅋㅋ
  • 레벨 중사 1 next3053 23.10.14 19:45 답글 신고
    문짝이 신형은 슬라이드 방식인데 이 차는 뭐라고 해야하나, 고속버스 문짝 접이식 말고 통짜로 밀려 젖히는 그런 방식인데 그게 좌우 두 짝이 한 세트인 그런 방식입니다. 완전 초기형인가 싶어요ㅋㅋ
    변속도 꿀렁임이 심해서 승객들 오르락 내리락 할 때 안전사고 날까 조마조마해서 최대한 안전거리 두고 세우면서 승하차합니다. 얼릉 딴데 보내던지 폐차시켰음 하네요
  • 레벨 병장 김레이 23.10.14 19:52 신고
    @next3053 문 열리는 방식이 차량 외부로 문이 젖혀서 열리는 방식이라 그러실거예요^^;; 우측 노란선에 너무 바짝 붙히지만 않으시면 괜찮으실거예요 :)

    변속은 아마 Zf 6단 자동변속기 아니면 볼보 i-shift 12단 자동화 수동변속기인데, zf꺼면 그나마 변속이 부드러워서 좋은데 볼보미션은 유독 꿀렁임이 심해서 유니버스로 넘는 신호를 2층버스로는 절대 못 넘더라구요. 승객 안전 문제는 옆에 달린 마이크로 안내방송하면서 조심하면서 운행하는 것 말고는 딱히 방법이 없더라규요^^;;

    안전 운행하시길 바라요 :)
  • 레벨 중사 1 next3053 23.10.17 16:32 답글 신고
    감사합니다. 늘 안전사고에도 신경쓰고 있습니다. 친절까진 못해도 안전운전하는 기사가 되려고 노력하겠습니다 :)
  • 레벨 상사 2 kd대원운수 23.10.16 10:19 답글 신고
    혹시냉각팬에들어가는오일탱크오일량확인해보셨나요?
  • 레벨 중사 1 next3053 23.10.17 16:31 답글 신고
    네 눈으로 확인할 수 있는건 다 해봤어요. 정비에서도 다 들여다 봤고요. 요샌 날이 추워져 그런가 뜸해졌네요 ^^;
  • 레벨 중사 2 이웃집도라꾸 23.10.24 20:13 답글 신고
    다시방 뜯어서 팬쿨러 퓨즈 한번보세요.
  • 레벨 중사 1 next3053 23.10.29 13:19 답글 신고
    마침 오늘 간만에 타는데 함 확인 해봐야겠네요.
    의견 고맙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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