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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대령 3 서태슥이 23.11.14 17:39 답글 신고
    매연검사 잘 생각해보고 사세요... 구닥다리 파는 이유가 다 있습니다..
  • 레벨 일병 체체들 23.11.14 23:57 답글 신고
    싸고 좋은건 없다는것 명심하겠습니다
  • 레벨 원사 2 v안나수이 23.11.14 19:05 답글 신고
    아시는분 통해서 마딩차로 가실거라면서요. 그분에게 답을 듣는게 맞지싶습니다. 참고로 레미콘은 키로수는 무의미하다보면되고 중고차는 어떻게 탄지 알수도 없으니 시간을 두고 주위에서 운행중인 치를 구입하는게 맞습니다.
  • 레벨 일병 체체들 23.11.14 23:56 답글 신고
    우와 신기하네요 각자 타시는 차가 있다보니 다른차에대해선 직접 안타봐서 모르신다며 장단점을 모르겠네요 ㅠㅠ그분이 말씀하신대로 키로수는 무의미하다. 속을 모르는데 그래도 외관이라도 깨끗 통이라도 갈아준것. 보링해도 좋지만 회사 자차만 아니면 1인차주로 보링 안하고 쭉 타는사람도 있다라는것..
  • 레벨 하사 2 그러타면 23.11.14 19:10 답글 신고
    요소수는 국산 수입 유로4 후기모델부터 도입된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2010년 초반까지 dpf+egr로도 유로4 기준을 충족했기에 요소수를 사용하지 않는 차량이 있을 겁니다
    년식으로 본다면 16년까지는 아니더라도 10년이 조금 넘는 차량이 있을 겁니다
    장기적으로 본다면 지역에 따라 최소 유로4 이상의 차량을 구입하셔야 합니다
    매연규제가 수도권에서 올해부터는 광역시로 확대되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 현재 유로4 모델이 조기폐차 대상입니다
    유로4의 경우는 dpf가 장착되어 판매되었기에 정부에서 어떤 조치를 취하는지는 모르나 유로3의 경우 조기폐차를 원하지 않는다면 정부에서 dpf를 강제로 장착하게 하는데 이 dpf의 품질이 너무 허접하고 수리도 어렵습니다
    엔진에 무리도 가기에 떼고 다니는 차량이 대부분입니다 이 부분에 대해선 직접 확인하셔야 할 겁니다
    유로3 모델을 선택하고 dpf를 장착해야 한다면 유로4 모델을 구입하시는 것이 더 나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유로4 모델부터 egr+dpf가 판매되었고 이후 요소수만 사용하는 차량이 판매된 것으로 압니다
    요소수만을 사용하는 차량은 엔진과 배기가 분리되었다고 보시면 되기에 오히려 엔진은 단순합니다 제 각각 장단점이 있기에 선택에 큰 의미를 부여할 필요는 없을 수 있기는 합니다
    중요한 것은 정부 정책에 의한 변화입니다
  • 레벨 일병 체체들 23.11.14 23:54 답글 신고
    아하 오래 탈 생각하면 정책변화도 생각했어야했군요 그점 감사드립니다!!!
  • 레벨 원사 3 라프디오토 23.11.14 21:52 답글 신고
    왜요? 요소수값 아낄려고 그러나요? 현직입니다만 그런 소린 처음 듣네요. 17년식 이후 노부스 사세요. 17년식 정도면 9천 정도에 가능하지 싶습니다. 요 근래 거래가가 그래요.
  • 레벨 일병 체체들 23.11.14 23:53 답글 신고
    감사합니다!! 요소수 완성이 불안정한 차라고 하더라고요!! 개인견해이지만요 대우차도 현대처럼 대형차 정비해주는곳 아무데나 들어가도되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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