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미콘 여쭤보면 16년 전에꺼로 요소수 안들어가는거로 사라고 하시는데
그러면 연식도 처지고.. 키로수도많아서 고민인데요.. 중고는 확실히 현대가 비싸네요ㅜㅠ
가격때문에 대우가 끌릴수밖에없는데 요소수 들어가도 괜찮죠..? 부품공급 이런거 현대보다 덜하겠지만 크게 차이가 없을까요..?@
레미콘 여쭤보면 16년 전에꺼로 요소수 안들어가는거로 사라고 하시는데
그러면 연식도 처지고.. 키로수도많아서 고민인데요.. 중고는 확실히 현대가 비싸네요ㅜㅠ
가격때문에 대우가 끌릴수밖에없는데 요소수 들어가도 괜찮죠..? 부품공급 이런거 현대보다 덜하겠지만 크게 차이가 없을까요..?@
2010년 초반까지 dpf+egr로도 유로4 기준을 충족했기에 요소수를 사용하지 않는 차량이 있을 겁니다
년식으로 본다면 16년까지는 아니더라도 10년이 조금 넘는 차량이 있을 겁니다
장기적으로 본다면 지역에 따라 최소 유로4 이상의 차량을 구입하셔야 합니다
매연규제가 수도권에서 올해부터는 광역시로 확대되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 현재 유로4 모델이 조기폐차 대상입니다
유로4의 경우는 dpf가 장착되어 판매되었기에 정부에서 어떤 조치를 취하는지는 모르나 유로3의 경우 조기폐차를 원하지 않는다면 정부에서 dpf를 강제로 장착하게 하는데 이 dpf의 품질이 너무 허접하고 수리도 어렵습니다
엔진에 무리도 가기에 떼고 다니는 차량이 대부분입니다 이 부분에 대해선 직접 확인하셔야 할 겁니다
유로3 모델을 선택하고 dpf를 장착해야 한다면 유로4 모델을 구입하시는 것이 더 나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유로4 모델부터 egr+dpf가 판매되었고 이후 요소수만 사용하는 차량이 판매된 것으로 압니다
요소수만을 사용하는 차량은 엔진과 배기가 분리되었다고 보시면 되기에 오히려 엔진은 단순합니다 제 각각 장단점이 있기에 선택에 큰 의미를 부여할 필요는 없을 수 있기는 합니다
중요한 것은 정부 정책에 의한 변화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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