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게시물을 뉴스나 다른 곳에서 인용하실 때에는 반드시 보배드림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글쓰기 수정 삭제 목록
  • 댓글 (7) |
  • 내 댓글 보기 |
  • 레벨 중장 삼오공33 20.02.24 14:29 답글 신고
    ㅎㅎ
  • 레벨 소위 1 GSPD 20.02.24 15:14 답글 신고
    맨위가 80년대말 로얄슈퍼살롱인데, 동시기에 판매했던 로얄살롱-로얄듀크-XQ 등은 C필러에 분할창 없이 3분할 창이었습니다. 위 사진처럼 80년대말-90년대초에 판매했던 로얄슈퍼살롱-로얄프린스-에스페로는 4분할 창을 채택했지만, 반면에 80년대 초반부터 꾸준히 사용했던(우려먹었던) 바디를 그대로 쓴 로얄살롱-로얄듀크-XQ는 그냥 3분할 창으로 판매했는데, 당시 대우자동차가 신차 개발에 그다지 투자를 하지 않았던 탓이고, 결국 현대자동차와 기아자동차에게 크게 밀려, 그 후 지금까지 market share를 회복하지 못하는 계기가 되었다고...
  • 레벨 대령 2 독성지천안호랑이 20.02.24 15:26 답글 신고
    네 80년대 말에 번갯불에 콩 굽듯 내놓은 듀크도 그렇고 대우가 나중에 90년대에도 파도타기를 피하지 못한 게 그전의 명성에 흠집을 내는 결과가 되고 말았죠.
  • 레벨 원사 3 라이더03 20.03.01 17:46 답글 신고
    군대가기전에 아버지차가 로얄 XQ 였었죠. 차체는 중형이었는데 엔진은 소형.
    밖에서 야매로 에어콘 달았었는데 여름에 에어콘키면 오르막을 못올라갔던..

    제대할때쯤 아버지께서 로얄살롱으로 바꾸셨었습니다.
    이상하게 앞범퍼가 아무리 돈주고 고쳐도 밑으로 쳐서서 턱주가리같이 보였었죠..

    말년휴가때 고생했다고 당시 뉴프린스 사주셔서 잘타고 다녔었는데..
    나름 압구정동에서 먹어줬었죠. 그 차 타고 와이프도 만나고.. 다른애도 만나고..
  • 레벨 대령 2 독성지천안호랑이 20.03.01 19:00 답글 신고
    네 그만한 차체에 절반도 안 먹어주는 엔진 때문에 절름발이란 소리도 자주 들었다
    하네요. 에어콘키면 어떤 사람은 뒷자리에서 등짝을 떼어야 한다고도 하던데...

    특이하게 슈퍼살롱만 범퍼탈거가 잦았다고들 하죠. 각그랜져에서는 그런 현상이 전혀
    없었는데 왜 그차만 그랬는지는 아이러니....

    뉴프린스이면 뒷라이트 독립식으로 있는 그건가요? 아님 브로엄 닮은 건가요?
  • 레벨 원사 3 라이더03 20.03.02 12:01 신고
    @독성지천안호랑이 91년 11월 출고이니 브로엄 닮은 차 입니다.
  • 레벨 대령 3 김소빈 20.03.01 22:43 답글 신고
    에스페로!

덧글입력

0/2000

글쓰기
검색 맨위로 내가쓴글/댓글보기
공지사항
t서비스전체보기
사이버매장
국산차매장
수입차매장
튜닝카매장
승용차매장
스포츠카매장
RV/SUV매장
밴/승합차매장
오토갤러리매장
국산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국산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수입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수입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내차팔기
사이버매물등록
국산차등록
수입차등록
매물등록권 구입
게시판
베스트글
자유게시판
보배드림 이야기
시승기
자료실
내차사진
자동차동영상
자동차사진/동영상
레이싱모델
주요서비스
오토바이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