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게시물을 뉴스나 다른 곳에서 인용하실 때에는 반드시 보배드림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글쓰기 수정 삭제 목록
  • 댓글 (7) |
  • 내 댓글 보기 |
  • 레벨 대령 2 독성지천안호랑이 20.04.03 14:04 답글 신고
    저 120S는 엔진이 좋았어도 워낙에 고전미를 벗어나지 못한 까닭에
    많이 팔리지 못함..그나마 구입한 업체가 광주고속 금남고속 경기여객 아성여객

    919역시 얼마 후에 나온 현대 각에어로 초기형과의 디자인 캐미가
    아킬레스건이 되어 188대 밖에 팔리지 못한 비운의 차..그나마 저기
    광주고속/한진/천일/경기여객이 환영했기에 망정이지....하지만 곧
    에어로점보 929가 나타나 커버쳐 줌.

    헌데 이렇게 구입한 곳이 많음에도 정작 대한뉴스에 광주고속만
    나왔던 이유가 그 당시 재력이 어마어마했던 게 덕이 되어서라 함.

    세번째의 HA60은 알다시피 그 사건 이후로도 줄곧 생산이 됐지만
    아마 기사들이 탑승을 기피했거나 사잣밥 먹는 기분으로 운행을
    했을 거임. 1군 업체에서는 위에 말했듯 한진/경기여객/광주고속....
    한진도 과거에 HA50이 50대나 있었고 추후에 DA66을 마지막으로
    쌍용차와 손절..HA60은 차체의 구조상 뒷자리가 좁았고 그 후에 나온
    DA/SB시리즈를 거치며 점차 뒷자리 각도가 변하며 자리가 넓어짐.

    그 다음의 벤츠버스는 무냉방 또는 하부냉방이 기본이던 시절에
    유일하게 에어컨을 달고나온 버스라서 그 에어컨 관리를 위해 요금을
    일반버스보다 더 높게 받았다는 슬픈 후일담이 있는 버스..

    그리고 B 909시리즈는 아시아가 히노버스 이전에 유일하게 후소와
    협력하여 넘겨받은 금형을 여러가지로 활용해 짬뽕화해 내놓은 뒤
    곧 70~80년대 고속도로의 제왕이 된 버스. B 905N 역시 V8이었고
    그 명성을 909시리즈~9*9시리즈를 통해 지금 그랜버드까지 이어오게
    해 준 명장임.
  • 레벨 중위 1 뉴ef쏘나타02 20.04.10 09:07 답글 신고
    한일고속에도 120S가 있었죠.
  • 레벨 중장 삼오공33 20.04.03 15:36 답글 신고
    거북이그림...ㅎㅎ
  • 레벨 대위 3 보배드림더드림 20.04.03 19:01 답글 신고
    거북이..그림 보니깐 유튜버 달리는 거북이...님 생각나네요..ㅎㅎㅎ
  • 레벨 중위 2 하이철 20.04.10 02:31 답글 신고
    제가 92년 상경해서 그때부터 강남고속터미널 이용했었는데 잠깐 2층 승차장 이용해 보곤 얼마 뒤부터
    2층 폐쇄 된 걸로 기억하는데 폐쇄된 이유 아시는 분 있나요?
  • 레벨 중위 1 뉴ef쏘나타02 20.04.10 09:05 답글 신고
    81년 완공당시 5층까지 승차장이 있었고
    이후 안전문제와 승객감소로 인해 현재는
    지상 1층만 사용하고 있습니다.
  • 레벨 중장 맥주는카스 20.05.08 13:54 답글 신고
    잘 봣습니다

덧글입력

0/2000

글쓰기
검색 맨위로 내가쓴글/댓글보기
공지사항
t서비스전체보기
사이버매장
국산차매장
수입차매장
튜닝카매장
승용차매장
스포츠카매장
RV/SUV매장
밴/승합차매장
오토갤러리매장
국산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국산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수입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수입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내차팔기
사이버매물등록
국산차등록
수입차등록
매물등록권 구입
게시판
베스트글
자유게시판
보배드림 이야기
시승기
자료실
내차사진
자동차동영상
자동차사진/동영상
레이싱모델
주요서비스
오토바이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