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게시물을 뉴스나 다른 곳에서 인용하실 때에는 반드시 보배드림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글쓰기 수정 삭제 목록
  • 댓글 (16) |
  • 내 댓글 보기 |
  • 레벨 대장 이러시면안돼요 20.06.08 11:35 답글 신고
    추억이 새록새록 떠오르시겠습니다
    저는 최근에 산 잡지책에 기아 콩코드 시승기가 있길래 아버지께 보여드리니 되게 반가워하시더군요
    대략 26년 전쯤에 타시던 차량이라 반가우셨다고..ㅋㅋㅋㅋ
    그러고보면 저도 아버지께서 콩코드 세차하실때 옆에서 놀던게 생각나기도 하고..

    무튼간에 아드님과 예전차의 추억을 이야기하시던 작성자분의 마음이 와닿네요 ㅋㅋ
  • 레벨 상병 royalfamily 20.06.08 22:44 답글 신고
    네 제 맘을 이해해주셔서 고맙습니다^^
  • 레벨 중장 삼오공33 20.06.08 11:35 답글 신고
    당시 다카르 랠리도 참가하고 기아에서 공 많이 들였던 차였죠...경유200원시절 3,000원만 넣으면 거진 반 탱크...ㅎㅎ
  • 레벨 상병 royalfamily 20.06.08 22:45 답글 신고
    네. 매력있었죠. 그립기도 합니다.
  • 레벨 일병 푸른바다김 20.06.08 12:31 답글 신고
    저도 94년식 스포티지 가솔린 7년 정도 몰다가 폐차 했는데
    정말 명차 입니다. 무엇보다 부품비, 수리비가 경악 할정도로 저렴
    프레임 방식의 튼튼함. 정말 잘 만들어진 최초의 suv 가 아닐까 합니다.
    덕분에 추억 돋네요
  • 레벨 준장 서울욘사마 20.06.08 22:09 답글 신고
    스포티지 휘발유라면 희귀차종이었죠. 이걸 7년밖에 안타셨다면 아까운데요...
    경유엔진은 결함이 많은 엔진이었으나 휘발유는 좋았던걸로 압니다.
    포텐샤엔진이었나 그랫던걸로 기억합니다만.
  • 레벨 상병 royalfamily 20.06.08 22:47 답글 신고
    아. 그렇군요. 제가 구매하기 일이년 전에 배우 석광렬씨가 어느 트림인지는 모르겠으나 동차를 타다가 축이 빠지면서 사망하셨던 건 기억이 나네요. 차는 좋았어요. ^^
  • 레벨 준장 서울욘사마 20.06.09 08:48 신고
    @royalfamily
    아 맞네요.. 초구형스포티지 허브너트 풀려서 허브베어링째 빠지면서 바퀴 빠지는 결함도 있었죠..
    기억 못했었는데...님 댓글로 기억합니다.
  • 레벨 준장 kor 20.06.08 16:39 답글 신고
    비좁은 실내 공간, 공회전때 차안에서 떨리던 것과 내뿜는 매연이 생각남
  • 레벨 상병 royalfamily 20.06.08 22:48 답글 신고
    내뿜던 매연이 제 차량이 아니었길 바래봅니다. ㅜㅜ
  • 레벨 준장 서울욘사마 20.06.08 22:08 답글 신고
    엔진만 좋은거 올라갔어도 장수 했을 차량인데...
    경유엔진.. 노나엔진인가 마그마엔진인가... 하여간 불나엔진...
    초구형스포티지. 레토나. 베스타. 콩코드디젤이 함께 사용했던 엔진인데..
    고속주행하면 헤드나감.. 실린더 벽과 벽사이 크렉이 가서 엔진오일 뿜음..
    종합검사시 엔진깨짐...
    초구형스포티지가 휘발유는 포텐샤꺼 올라갔던가요? 하여간 휘발유버전은 좋았는데.. 국내에선 경유버전이 대부분이라
    당시 동시대에 나온 무쏘와 갤로퍼는 아직 많이 굴러다니는데 초구형스포티지와 레토나가 거의 없는 이유가 바로 엔진 탓입니다..
    보링이나 엔진교체해도 또 같은 현상이 일어나는 결함엔진이죠.
  • 레벨 상병 royalfamily 20.06.08 22:51 답글 신고
    베스타엔진에 인터쿨러를 얹어서 그나마 백마력 남짓까지 끌어 올렸다고 들었네요. 본닛 중간에 말도 안되는 툭 튀어나온 흡입구가 있었고 가끔 열어서 벌레 잔해를 치워줬었던. 기억이 납니다
  • 레벨 상병 royalfamily 20.06.08 22:36 답글 신고
    많은 글들 감사합니다. 아무래도 글 올려놓은게 신경쓰여 퇴근 후 들여다보게 되네요. 저도 차를 좋아해서 여러 차량들 겪으며 사십 중반까지 왔어요. 제가 군에 다녀와서 졸업 전 까지 11만을 탔는데 프리휠 허브 트러블을 제외하곤 별 문제는 없었네요. 집에 있던 마르샤에 비해 형편없는 출력이었지만 그래도 제법 달려주던 친구였어요. MRi가 휘발유. MR turbo가 인터쿨러 장착 모델이었습니다. 인터쿨러버전 나오기 이전엔 78마력인가 노멀 디젤 디비전이 있었죠.^^ 그 노멀 아이가 문제가 많았단 기억이 있습니다.
  • 레벨 하사 3 djdude 20.06.09 16:18 답글 신고
    어머니가 스포티지 아멕스 숏버전 구매해서 타셨는데 결함이 장난아니었습니다...가다가 멈추고 서고 하루에 두번 긴급견인을 경험하게 했던 최악의 차...가솔린 버전은 다른가 보네요 ㅎ 디자인은 이뻤어요..블랙이었는데
  • 레벨 원사 3 빈승아빠 20.06.10 09:35 답글 신고
    95학번이시군요ㅎㅎ 저거도 프레임 바디 죠?
  • 레벨 원수 레쓰비 20.06.16 11:21 답글 신고
    스포티지 조상님...

덧글입력

0/2000

글쓰기
검색 맨위로 내가쓴글/댓글보기
공지사항
t서비스전체보기
사이버매장
국산차매장
수입차매장
튜닝카매장
승용차매장
스포츠카매장
RV/SUV매장
밴/승합차매장
오토갤러리매장
국산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국산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수입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수입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내차팔기
사이버매물등록
국산차등록
수입차등록
매물등록권 구입
게시판
베스트글
자유게시판
보배드림 이야기
시승기
자료실
내차사진
자동차동영상
자동차사진/동영상
레이싱모델
주요서비스
오토바이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