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형중 하나가 끼어들때 최소한 아무리 못해도 겹치는 상태에서 끼어들기는 말아야 되는데 이걸 못지키는 사람이 너무 많아요. 이건 남여 구분하는게 무의미하고 성별 구분없이 다 그런것 같아요.
어떤 이는 그래요. 난 운전 잘해. 그런식으로 끼어들어도 사고 안나!! 이런식으로 나올건데 그건 상대차가 방어를 잘해서 그런거지 댁이 운전 잘해 사고 안난게 아냐.
위에 겹친다는 말이 이해가 안가는 사람도 있을텐데 다른 차선 차와 수평선상에서 볼때 조금이라도 하다못해 범퍼라도 겹치는걸 말하는겁니다. 시내에선 아무리 속도가 안나도 최소 2미터 정도 간격이 벌어진 상타에서 끼어드는게 그게 매너입니다.
그리고 사고가 안나고 흐름에 지장없는 매너운전은 남의차 앞에 확 끼어들어 브레이크 밟게 하지말고 그럴려면 여유있게 간격 벌린 상태에서 끼어들던가 그게 안되면 그냥 뒤로 끼어드는게 가장 매너와 교통흐름에 지장을 안주는 끼어들기입니다.
초보들은 보통...겹치면서 대상앞으로 훅 껴버리죠
님이 아직 초보딱지르 때지 못했군요..
더배우세요.
서로서로 양보하고 방어하면서 운전을 하는겁니다..
초보들은 보통...겹치면서 대상앞으로 훅 껴버리죠
물흐르듯이라고 표현 하셨으니...물도 서로 만나고 굽이쳐 돌기도 하거든요.
예를 들어 교사블에 올라오는 영상중에 쌍방 동시 차로변경같은경우는 ....
2차선 직진하는데....
1차선 젤 뒷차랑 2차선 젤 앞차인 제차랑 거리차이가 2미터???
그상황에 3차선에서 1차선까지 가로본능 하는 새기들이 너무 많아요
다 갖다 받아버리고싶음........
깜박이좀 키면 엑셀이 아니라 브레끼에 발좀 쓰고...
물론 얌체놈은 꺼지고...
여유를 가지고 하면 사고 안날거인데...
그놈의 급 변경. 급엑셀. 급부렉...
전 앞에서 깜박이 키면 신경쓰여서라도 무리 없음 다 끼워 주는데.
저희 와이프만 봐도 이걸 무지 싫어함 ㅋㅋㅋ
우리나라는 정말 양보 운전 계몽 운동이 필요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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